케이크는 커버링 상자 위에 올린다 Cake 케이크는 상 위에 그냥 두는 것보다 전용 트레이에 올리는 것이 보기 좋다. 케이크 포장 상자를 받침으로 활용해도 되는데 전체 데커레이션의 색감에 맞춰 커버링을 하면 좀더 세련되어 보인다. 요즘에는 앙증맞은 머핀 장식도 많이 한다. 사랑스러운 시판 머핀을 구입하거나 일반 머핀 위에 생크림만 살짝 올려 100일 초를 꽂아도 제법 모양새가 난다. -
생화 장식은 탄생화를 활용하자 Flower 생화 장식은 과하게 욕심 부리기보다는 테이블 사이즈에 맞춰 적당한 양만 장식한다. 생화 컬러는 테이블보, 함께 장식하는 캔들, 기타 다른 소품과 색감을 맞춘다. 아이 탄생화로 생화 장식을 한다면 더욱 특별한 센스만점 백일상이 된다.
세상에 하나뿐인 엄마표 앨범을 올린다 Album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백일 사진, 평소 아이의 일상을 촬영한 스냅사진을 테이블 위에 함께 올린다. 요즘에는 엄마가 직접 찍은 사진에 글을 넣어 사진책 형태로 출판하는 포토북이 인기가 많다. 대표적인 사이트로 스탑북(www.stopbook.co.kr), 미오디오(www.miodio.co.kr) 등이 있다.
제철 과일로 소복하게 쌓는다 Fruit 과일은 제철에 나는 것으로 복숭아를 제외하고 무엇이든 소복하게 쌓아 올리면 된다. 복숭아는 귀신이 싫어하는 과일이라 조상님들이 찾아오지 못한다는 속설이 있다. 물론 기독교라면 해당 사항이 없다.
좋은 의미가 담긴 떡을 준비하자 Rice Cake 장수를 기원하는 백설기, 붉은 기운으로 잡귀를 막고 무병장수를 기원한다는 수수팥떡, 송편을 준비하자. 소를 넣은 송편은 속이 꽉 찬 사람이 되라는 의미이고, 반대로 속이 빈 송편은 뜻이 넓은 사람이 되라는 의미. 인절미는 끈덕지고 여물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다. 옛날에는 백일날 수수팥떡을 돌리며 아이의 탄생을 알리고 무병장수를 빌었다. 가족에게 의미 있는 아이템을 모아 올린다 Memory 신생아 때 입었던 배냇저고리, 손발 조형물, 탯줄, 엄마와 아기가 병원에서 함께 찼던 출생 팔찌, 백일 반지 등을 접시나 나무 트레이에 보기 좋게 올려둔다.
전통 소품도 의미가 있다 Traditional Item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쌀, 부를 기원하는 돈, 장수를 기원하며 아이 목에 걸어줄 실타래 등도 테이블에 올리면 금상첨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