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며칠전 VS-2400과 접지킷을 구입하여 정착한 느낌을 적고자 글을 드립니다.
1.차종 : 쌍용자동차 뉴카이런 하이퍼
2.년식 : 2009년
3.장착전 주행거리 : 500km
4.vs시리즈를 알게된 동기 : 볼트스테빌라이저 검색 및 보배드림
5.구입당시 원하시던 효과 : 안정적인 전원공급
6.실제 나타난 효과(연비 절감 효과가 있다면 구체적인 데이터도 첨부 요망) : 야간 등화장치의 맥동현상이 줄음
7.vs시리즈의 문제점(가격대비 성능/장착성등등) : 제품의 크기가 있어서 장착위치 선정의 어려움
8.주변에 권할만한 제품인지 : 추천 대상이나 금액이 조금 부담됨.(내차에 하는건 안아까운데.. 다른사람에게 추천하는 것이 금액적으로 부담되네요.)
9.연락처(이메일 주소만 적어주시면 됩니다) : kdhknight@hanmail.net
10.구입일 : 9월 18일
11. 특이사항 : 접지 킷.. 허걱!
12. 실명 : 김도형
안녕하세요.
볼트스테빌라이즈를 검색하다가 까로텍을 알게되어 VS-2400과 접지킷을 구입하였습니다.
장착 이유는 예전에 코란도를 11년 타면서 느낀점이 쌍용차가 전원라인이 약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약 10일 전에 뉴카이런으로 우연치 않게 갈아 타게 되었는데.. 11년 만의 새차라 그 동안 해보고 싶은것들 많이 해보게 되었네요..
그래서 새차를 구입하자마자.. 차인수 받기도 전에 영맨 시켜서 미리 준비한 올인원이니, 경보기니, 코팅, 썬팅이니 하면서 제법 후작업 비용을 들였습니다.
기본적인 순정상태에서도 하이퍼는 전원사용량이 많습니다. 다른 차에 비하여 많은 감지 센서들, PTC히터, EPB, EAS 까지..
특히, EAS를 구동하기 위한 콤퓨레샤는 전원사용량이 높은 것중의 하나이지요..
여기에다가 또 후작업으로 설치한 전장품은 올인원, 까만상자, 쉬운차 경보기인데.. 전원 사용량이 자꾸만 늘어만 갔습니다..
그리고 차를 받아 밤에 운행을 하는데..윈도 스위치를 올리니 헤드라이트의 밝기가 살짝 변하는게 보이길래 볼트 스테빌라이즈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덤으로 접지까지.. 새차라 처음엔 망설엿습니다.. 하지만, 이미 후작업 한다고 손댈만큼 손댄 상태라 오래걸리지는 않앗습니다.
처음 배송상자가 화요일 도착 했을때는 헉! 했었습니다.
볼트스테빌라이즈는 크기를 어느정도 사진으로 판가름하고 있었는데..
접지킷이 긴 전원선에.. 터미널, 볼트들.. 직접 다이 하는거던군요.. 여유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이라 설치가 막막하더군요..
하지만 마침 택배온 당일 저녁(화)에 시간이 나서, 현장 사람들이 퇴근한 공장 한쪽에 차를 대고 작업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윗 상사의 눈치를 받으면서..
저녁 6시경에 차의 엔진 커버를 탈거 하면서 작업을 시작햇습니다.
접지할 부분을 미리 직접 집어보고 선을 자르고.. 하니 선의 여유가 생겨 5군데를 접지 할수 있더군요.(터미널은 4개분량만 있어서 현장에 돌아다니는 터미널 2개 추가 사용)
다행이 공장에 터미널 집게,인두 등이 있어서.. 하나씩 접지하면서. 직접 길이를 재며 터미널을 제작했습니다.
연장(터미널 집게,인두 ) 없이는 하기 어렵겠더군요.. 접지장소는 인터넷으로 미리 찾아보고 접지를 했습니다.
알터네이터, 좌우 헤드라이트접지부 각각, 엔진 양옆 각각, 이렇게 5군데를 접지 했습니다.
작업의 제일 마지막 배터리에 마이너스 접지를 붙일때 번쩍하고 스파크가 일어 놀랐습니다. 그리고 붙엿다 떼였다 몇번하느라..
부지직.부지직..
장장 4시간이 넘게 작업하여 접지와 VS-2400을 설치하고 ECU 리셋 인가??는 시간이 없어서 그냥 타고 다니기로 했구요..
일단 새차도 일주일 밖에 안탄지라 변속이나 가속 그런거는 느낌을 모르겠습니다.
다만 눈에 띄느것은 윈도우 스위치를 올려도 헤드라이트의 광량 변화가 거의 없더군요.
또하나는 콤퓨레셔의 작동음인데.. EAS 장착 차량이다보니 차에 타거나 내릴때마다 차고 조정한다고 콤퓨레셔가 작동하는데..
그 작동음이 차이가 나더군요..
예전보다 부하음이 줄고 힘차게 돌아가는 소리가 나더군요..
결론적으로 접지 장착이 힘들었지만, 접지와 VS-2400 덕분에
목적한 전원불량을 부분적으로 해결한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마음이 놓이네요..
좋은 제품 만나게해주신 까페지기님게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자주 들어와서 좋은 정보 많이 나누겠습니다.
읽어주신 회원님들게도 감사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첫댓글 접지 직접 다이라 대단하시네여 부럽습니다..
음..XDI엔진이라..쌍용차가 아닌 현대차로 나왔다면 엔진만큼은 대박을 쳤을 것입니다. 그만큼 성능과 내구성에 있어서 탁월한 엔진입니다..^^ 좋은 차 갖구 계시네요..
혼자 접지를 ~!!!! 대단하세요 ...2400이라 부럽기도 하구요 ^^ 고수님이신 듯 ...후기 기다려 봅니다~!!!
요즘 차를 알아보고 있는데...라세티 프리미어...1.8...근데 카이런도 좋아보이던뎅...따블용이라...쩝...다이하신거 보니 부럽습니다...
접지 잘하셨네요...5만 정도 타시고 vs 3400 하나 더다시면 좋을듯..
ㅎㅎ..저도 지금은 토스카로 넘어 왔지만..8월까지 렉스턴2 노블레스 최고급형 타고 다녔슴다..그 EAS..땜시 속많이 탔습니다..자금땜시 렉스2 팔고 토스카(LPGI) 활부로 계약을 했는데..렉스 영맨에게 넘기기 2틀전 EAS가 퍼졌습니다..그..EAS의 컴퓨레샤가 조수석 바닥쪽(하체)에 있음니다..아무래도 콤프레샤가 노출되고 방수가 제대로 안되어 빗물이 배선을 타고 들어가서 합선이 되었더군요..신차운행 2년7개월만에...물병님..아직 신차이니까..나중에 관심 가지시고..컴퓨레샤..꼭...방수처리하세요.. 저 그거 교체비용 60만원 들었습니다..그리고 그 컴퓨레샤 독일제 더군요..현대 에쿠스에서도 같은걸 사용하는것 같더군요..
감사합니다. 나중에 하체 올릴때 한번 확인해야겠네요. 지금은 차사면서 바로한 뷔르트 수성 언더코팅이 되어있어서 조금 나을지 모르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