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잠수함 관광
인생 한번쯤은 다함께 봐보기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 잠수함 '
제주에는 서귀포잠수함이랑 우도 잠수함 두곳이 가장 유명한데
이 두 잠수함이 현재 임시 휴업중입니다.
서귀포 잠수함인 경우 연산호 훼손 논란으로 인해 36년만에 운항이 중단되었다고 해요.
3주 전쯤에 뉴스에 나와서 알게되었는데요~ 언제 다시 재개할 수 있을지는 저도 모르겠구요.
우도 잠수함인 경우도 휴업이던데 여기는 잠수함 기기결함으로 인해 임시 중단한다고 공지 올라와있어요.
그럼 어디서 잠수함을 타 ? 싶으시죠.
그래서 찾아보니 ' 함덕잠수함 ' 이 생겼더라구요?
이건 저도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ㅋㅋㅋ
함덕잠수함은 좁은 방파제 안에어 운항하는것이 아닌 실제 바다에서 운항하고 있고
2016년부터 운항하고 있었다고 해요 !!!
대신 물에 완전 잠기는 잠수함은 아니고 탑승좌석이 수면아래에 있는 반잠수식 특수선박이라고 하고요^^
그래서 가격대도 다른 잠수함에 비해서 저렴합니다.
네이버에서 예약까지 쭉쭉 다 가능하더군요 ~
그러니까 정리해보자면 !! 바다안으로 완전 잠수해서 보는 잠수함 관광은 ' 우도잠수함 ' ' 서귀포잠수함 ' 두곳인데 !
두 곳 모두 현재 임시 중단상태라 이용이 불가능하고 !
아주 아쉬워서 미치겠다 하시는분들은 함덕에 있는 반 잠수함을 이용해보면 어떨까 !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구요.
저는 함덕잠수함 이용안해봐서 어떤지모릅니다^^;
우도나 서귀포 잠수함을 이용하면 △ 이렇게 사진도 남겨주시거든요.
나중에 다시 재개한다고 하면 가봐야겠네요^^
참고로 서귀포 잠수함은 서귀포 중심부에 있는데요.
2월에 간다고 하면 △ 걸매생태공원이나 칠십리시공원에서 매화꽃 볼 수도 있어요.
특히 칠십리 시공원에서는 천지연폭포를 아래로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어서
더욱 특별한 산책이 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곳 근처에는 맛집인 ' 무성향갈치조림 ' 도 있답니다.
순살갈치조림과 통갈치구이 그리고 성게미역국이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가 되게 괜찮더라구요.
저는 제주여행을 온 지인분들 혹은 가족들에게 이곳은 꼭 추천을 해주고 같이 가기도 하는데
다들 푸짐하게 나오고 맛이 좋다며 칭찬일색이예요.
오전 8시부터 문 열고 밤 9시에 닫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시간대 방문이 가능해 좋아요.
아 그런데 날씨가 너~ 무 안좋거나 재료가 소진될 경우 빨리 문을 닫을 수도 있고
어떤경우에는 임시 휴일이 될 수도 있으니 방문전에 전화해보는것도 좋은방법이예요.
그냥 갈치조림이 아니고 순살갈치조림이라 좋더라구요.
대게 ~ 조림하면 좀 맵고 짜잖아요? 그맛에 먹기도 하지만 여기는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갈치살에 ( 그렇다고 갈치가 퉁퉁 불어있는것도 아님 )
감자에 양념들이 잘 스며들어서 맛이 좋고 쫀득한 문어까지 있어 식감이 장난없어요.
통갈치구이도 두툼하여 서로 양보없이 ㅋ 다들 배부르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런집입니다.
성게미역국에도 성게알과 미역이 어찌나 푸짐하게 들어있던지 너무 맛있더라구요.
서귀포에서 여행하시면서 가보기 좋은곳이라 같이 알려드려보았구요.
근처 주차할 곳 많습니다. 그리고 걸어서 3분거리에 이중섭 미술관 있으니 같이 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