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전 연평면에 근무중인 시설직입니다.
당연히 이번 연평도 폭격당시 여기 있었구요~
이번에 시설사업을 하려고 하는데요~ 도로포장면 보수이고요..
해안 잠수도로인데요.. 바닷가라서 콘크리트 도로 포장면이 크랙이 많이 가고 스폴링 현상이 심합니다.
보수할 구간은.. 총 150m정도인데.. 부분보수를 해야합니다..
또 포장은 고강도 콘크리트 블록으로 포장한 잠수도로입니다.
첨부사진 보시면 어떤 도로인지 아실겁니다.
예산은 20백만원 잡혀있구요.. 이 적은 예산으로는 전면 뜯어고치는 보수는 당연 불가능하고..
부분보수를 해야하는데.. 어떻게 다가서야하는지..
선배님들께서는 많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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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아스팔트 포장을 검토해보는게 어떠실지?
아스콘포장은 잠수도로인경우 일어나지 않을까요?
아스팔트 포장과 콘크리트 포장의 가장 큰 차이점은 콘크리트 포장은 부분 보수(절취)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최근 몇 년 사이에 중요 고속도로에 상당부분 콘크리트로 포장이 되었죠. 아마 아스콘 가격과 콘크리트가격이 비슷해진 것이 원인이라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150m 이시면 부분 포장할 부분을 직접 측량(레벨측량 하시거나, 봐서 줄자로 개략 보셔도 될듯)하셔서 총 연장에서 부분보수해야 될 부분들을 표기하고 부분적 면적을 계산하기 편하게 직사각형으로 산출해서 수량산출서 작성후 내역서 만드시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발주하시면 되겟죠. 아 포장두께 같은 부분은 국도실무요령이나 관련 전공책을 보시면 될듯 합니다.
콘크리트포장은 보수가 더 편하지요..
연평도면 상당히 멀군요. 장비들어가려면 바지선잡아야하고 그러면 부대공 많이 들어가는데..... 장비랑 자재싣고 바지선왔다갔다하는데 저희 남부지역은 500만원 정도 든다고 하더군요. 도서지역이라 시멘트,자갈,모래바줘야하고 노임할증도 15%바줘야하고 메일주소알려주시면 도서지역설계(상수도) 하나 보내드릴께요. 저도 초짜라 쫌 허접하지만 참고하시면 될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제 메일주소는요.. salsa30@korea.kr 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냥 위에다가 10전 더 까시는게 어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