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공고 제2023-629호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개방형 입주기업 모집공고
서울특별시에서 조성하여 운영 중인 「서울패션허브」에서 미래 패션 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패션 분야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방형 입주기업을 모집하오니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패션 스타트업 기업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03. 02.
서 울 특 별 시 장
1. 모집개요
가. 모집 규모 : 개방형 사무공간 입주기업 총 30개 내외
나. 모집대상
○ 지원 자격 : 다음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업
- 사업자등록증 상 서울시에 소재한 기업(모집 공고일 전일 기준)
- 패션 브랜드 및 패션관련 혁신 스타트업 기업
- 창업 7년 이내 기업(공고일 기준)
- 매출 실적 보유 기업
○ 지원 제외대상
-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대표자
- 국세 또는 지방세를 체납 중인 대표자
- 기타 법령 등에서 창업지원의 제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대표자
- 중앙정부, 서울시 및 타 지자체, 공공기관으로부터 창업 공간 지원을 받고
있는 기업(※단, 입주계약일 이전에 사업수혜 기간이 종료 또는 중도 포기한 기업은 신청 가능)
○ 본 사업에 선정된 후, 입주 포기하는 기업의 경우 향후 지원 불가
○ 개방형 사무공간과 독립형 사무공간 입주 모집 중복 지원 불가
다. 모집분야
구 분 | 내 용 | 선발비중 |
개방형 | - 패션 관련 기업 ※ 개방형 입주기업의 경우 물류지원(창고)이 되지 않는 점을 고려하여 지원 바람 | 30개 사 내외 |
※ 모집 분야별 선발 비중은 신청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라. 지원 내용
■ 개방형
○ 공간 지원
- 위 치 : 서울 종로구 종로 266 동대문종합시장 B동 4층(약 3,140㎡)
- 지원 공간 : 개방형 사무공간(비지정석 자율 데스크)
- 입주 기간 : 2023년 04월(~6월) ~ 2023년 10월(~12월)(예정)
※ 6개월 기본, 평가를 통하여 최대 1년까지 가능
구 분 | 수 량 | 비 고 |
개방형 | 1인용 (비지정석 자율데스크) | 20 (지원 수량은 변동될 수 있음) | * 임대료 : 없음 |
공통사항 | ?회의실 및 미팅룸, 워크룸, CMF랩, OA시스템, 카페 & 라운지, 이벤트홀 ?우편·택배, 사물함 촬영 스튜디오 |
- 지원 내용 : 개방형 사무공간, 휴게공간 및 편의시설 제공
※ 개방형 사무공간 시설 이용료 별도 발생(2022년 기준 월 34,850원 상당)
※ 개방형 사무공간 이미지
○ 동대문을 거점으로 한 인프라 활용 및 네트워크 확대 가능
- 대내·외 네트워킹 프로그램 지원
○ 성장지원 프로그램 운영
- 사업 안정화 지원
1 | 전략 및 경영 컨설팅 | 2 | 트렌드 교육 |
| 사업 안정화 지원 |
| 정보서비스 지원 |
※ 전략 컨설팅 : 기업 진단 및 비즈니스 방향성 검토 컨설팅
※ 경영 컨설팅 : 세무, 법무, 노무, 변리, 특허 등 영역별 전문가 컨설팅
※ 트렌드 교육 : 시즌별 최신 트렌드 정보 및 주간 트렌드 뉴스레터 서비스 지원
2. 신청방법 및 절차
가. 신청 기간 : ’23. 3. 02(목) ~ ’23. 3. 20(월) 14:00까지
※ 신청서류는 마감 시간 이전 제출 완료분에 한하여 유효함
나. 신청방법 : 온라인(e-mail) 접수
○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고시·공고란, 서울패션허브(https://www.sfhub.or.kr) 및 창업뜰 홈페이지(https://startup.sfhub.or.kr)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 양식 다운로드
○ 제출서류 작성
○ 제출서류 이메일(fashionhub@creative-f.co.kr) 제출
※ 이메일 제목 :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개방형 입주 신청_사명(홍길동)’ 으로 제출 바랍니다.
서울시,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홈페이지 모집공고 확인 | → | 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 → | 신청서 작성 및 기타 서류 구비 | → | ZIP파일로 압축, 신청 이메일 발송 |
다. 제출서류 (전체 PDF 파일로 저장, 압축파일 용량 총 40MB 이내)
1)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입주신청서 1부 *[서식1] 활용
2)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입주서약서 1부 *[서식2] 활용
3)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서식3] 활용
※ 1)~3) 항목은 양식자료 출력 후 자필 서명하여 스캔본(PDF파일) 형태로 제출
4) 개방형 입주신청기업 기업소개서 1부 ※ [별첨1] 활용
※ 기업일반현황 및 상품, 유통, 마케팅 등 브랜드 정보 기입 (기본 양식에 맞춰 작성)
5) 개방형 입주신청기업 활동계획서 1부 ※ [별첨2] 활용
※ 입주목적 및 활동방향성 등 기입 (기본 양식 내에서 총 10매 이내로 자유롭게 작성)
6) 개방형 입주신청기업 사업활동실적 1부 ※ [별첨3] 활용
※ 국내외 전시회 참가이력, 수상 및 프로젝트 수행이력 등 활동실적 기입 (기본 양식 내 자유롭게 작성)
7) 기타서류
- 필수서류
① 사실증명(총사업자등록내역) 원본 1부
② 일반기업, 단체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 개인의 경우, 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및 공동대표) 주민등록등본 각 1부
③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④ 재정 건전성을 증명할 수 있는 재무제표(관할 세무서장 발행) 1부
⑤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신청 마감 후, 접수된 모든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 불가
**①②③④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발행 가능(지방세는 정부24) ⑤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 센터
※ 최종심사 선정 후 입주 계약 시 제출서류 원본 제출
- 추가서류
① 매출을 증빙할 수 있는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2022년) 1부
- 증빙 기간 : 22.01.01~06.30 및 22.07.01~12.31, 22년 상/하반기
② 지적재산권을 증빙할 수 있는 특허증, 상표등록증, 출원사실증명원, 출원신청서 등
③ 독창성, 참신성의 사업성을 증빙할 수 있는 기업소개 자료
라. 문 의
○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운영팀 : 02-2285-6664 / fashionhub@creative-f.co.kr
3. 선정방법 및 기준
가. 심사 절차
신청·접수 |
| 서류적정성 평가 |
| 개방형 서류심사 |
| 심사 결과 발표 |
| 계약 및 입주 |
|
2023. 3. 02 ~ 3. 20 |
| 2023. 3. 20 ~ 3. 21 |
| 2023. 3. 22 ~ 3. 24 |
| 2023. 3. 30 |
| 2023. 4~6월 |
|
1) 신청 및 접수
- 2023년 3월 02일(목) ~ 3월 20일(월) 14:00까지
2) 개방형 심사
- 2023년 3월 20~21일(화):제출서류 기준 자격요건 적정성 평가
- 2023년 3월 22~24일(금):전문 심사위원 심사(정량+정성 종합 평가)
※ 심사 결과 고득점 순 선발
3) 심사 결과 발표
- 2023년 3월 30일(금) *예정
4) 계약 및 입주
- 2022년 4월~ 이후
나. 선발기준
평가 항목 | 내용 | 정량지표 | 배 점 |
경영성과 | 매출 외형 |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 매출기준(2022년 상/하반기) | 15점 | 20점 |
인적 인프라 보유 현황 |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상 취득/상실 혹은 근로계약서 기준 | 5점 |
사업역량 | 비즈니스 역량 | ?지원 동기 및 대표자(회사) 이력 등 전문성 보유 ?기업 비전 및 지향점(사업목표) | 30점 | 80점 |
경쟁력 및 독창성 | ?사업모델 및 개발 아이디어 독창성 ?시장잠재력 및 경쟁사와의 차별점 | 30점 |
계획의 구체성 |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실행 계획 (인력 계획 및 홍보, 판로개척 등) ?창업뜰 입주 활용 계획 | 20점 |
합 계 | 총 100점 |
- 심사 지표
다. 최종발표통보
○ 서울시 홈페이지 공고 및 합격자 대상 개별 이메일(e-mail) 등 유선 통보
라. 합격자 의무사항
○ 서울패션허브 창업뜰 입주 이용 협약 체결
○ 공간 이용 규정 및 지침 준수
○ 입주 이전 컨설팅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