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news300.kr/sub_read.html?uid=9193§ion=sc3§ion2
이재명 성남시장, "부당한 권력과 맞서싸운 '황기철' 전 총장께 격려와 응원 보내야"황기철해참총장, 부패혐의로 구속된 후 세월호참사가 잠잠해진 후에야 무죄판결 받고 석방
세월호참사 때 통영함 구조출동 두번 명령한 황기철해군참모총장의 억울함을 널리 알려달라!
이재명 성남시장이“국민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불의한 권력과 맞서싸운 황기철 전 총장에게 격려 부탁드린다. 그 분의 억울함도 널리 알려 달라”고 호소했다.
이재명 시장은 12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통영함 납품 비리 사건으로 구속기소됐다가 1심에서 무죄를 받고 풀려난 황기철(59) 전 해군참모총장이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 받았다는 언론보도를 소개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재명 시장은 “결국 구조함은 출동하지 못했고, 두 번이나 구조함 출동을 지시한 해군참모총장은 부패혐의로 구속된 후 세월호참사가 잠잠해진 후에야 무죄판결 받고 석방된다. 총장의 두 번의 출동명령을 막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였을까?”라고 의문을 제기했다.
또 “유력자의 저지로 출동명령이 거부된 상태에서 또다시 구조출동을 지시하는 게 보통 군인이라면 가능할까?”라며 “그는 부정한 거대세력의 부당한 통제를 거부하고 국민의 생명을 위해, 일신의 영달을 버리고 가시밭길을 간 참군인이었다”고 밝혔다.
이재명 시장은 이어서 “황총장은 결국 추악한 부패누명을 쓰고 구속되고 말았다”며 “뒤늦게 무죄판결을 받았지만 이미 모든 것을 잃어버린 이 분의 삶과 피해는 세월호참사의 연장”이라고 주장했다.
△황기철 전 해군참모총장
△이재명 성남시장(경북안동 출신)
첫댓글 http://blog.naver.com/philotrue/220867429530 여기 가시면 해군 참모총장님 운전병이 저분이 평소 얼마나 청렴하신분이였는지 쓴 글 있습니다. 이 불의한 정권을 옹호하시는 분들 부디 공의의 하나님께서 다 지켜 보고 계심을 잊지 마십시요.. 우리가 이재명 성남시장님도 한번 지켜 보시자구요..
정작 들어갈 능지처참할 것들이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고 진실은 밟아 묻어버리고는 비아그라 쳐잡숫고 오락가락하는 머리통으로 나라를
이지경으로 만든 무당들을 불쌍하다는둥 기도해줘야한다는둥 ... 저런 무고한 분의 희생은 어쩌고요!!!
네 정말 저분은 정말 억울하게 모함을 받으신 것 같습니다.이정권안에서는 도저히 일어나서는 안되는 일들이 다 일어 난것 같습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네 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