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 MRO 2.0: 디지털 혁명
2024년 7월 19일| 기사
에 의해에마 록스턴그리고빅 크리슈난
Joanne Braganza 및 Nicolas Guzman 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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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AI 기반 발전이 항공기 유지관리, 수리 및 정비를 재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업은 디지털 혁신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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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10페이지)
전 세계 항공사의 경우, 함대 유지관리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에서는 항공사가 지난 5년 동안 유지관리 비용이 15% 증가했습니다. 한편, 지연된 항공편의 비중은 14% 증가했습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업계에서 이미 얇은 마진에 대한 압박을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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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관리, 수리 및 정비(MRO) 조직은 비용을 통제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항공기 유지관리를 제공하려고 노력하지만, 린 관리 및 향상된 스케줄링과 같은 기존 수단은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MRO는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AI 기반 솔루션을 통해 개선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적절한 노동 및 자재 리소스를 확보하고 최대 효율성을 위해 작업 순서를 정하는 등 유지 관리 요구 사항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디지털 이점을 활용하려면 MRO가 현상 유지를 방해할 수 있는 기술을 도입하는 데 익숙해져야 합니다. 일부는 디지털 기능에 대한 과대 광고에 지쳐 과거에는 관련 결과가 실현되지 않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기술과 분석의 현대적 발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 MRO 내에서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2023년에 업계에 대한 글로벌 설문 조사를 실시하여 전 세계 MRO 조직의 임원과 관리자 45명에게 회사의 디지털 노력에 대한 현재 상태와 미래의 포부에 대해 물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MRO가 디지털이 운영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취하지만, 그러한 이익을 완전히 실현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디지털 변혁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그들은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거나, 디지털 우선순위를 실행할 사내 기술 능력이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대부분 종이 기반 산업이 변혁을 가치 있게 만들기에 충분한 디지털 데이터를 생성하지 못할까봐 두려워하거나, 이 모든 것이 해당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설문 조사 결과는 디지털 개발을 우선순위로 삼고 디지털의 약속을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입 인재를 투입하는 것이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고 MRO 조직이 산업을 발전시키려는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향후 3~5년은 디지털 도입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응답자의 33%만이 디지털이 오늘날 조직의 우선순위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지만, 70% 이상은 3~5년 내에 매우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패턴은 많은 조직이 아직 디지털 여정을 시작하지 않았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디지털 도입에 대한 태도는 설문 조사에 나타난 MRO 부문에서도 다양했습니다.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계열 MRO, 자체 항공기를 유지하는 항공사, OEM 및 기타 제3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독립 MRO입니다. 주목할 점은 항공사 MRO의 응답자가 업계 동료보다 디지털이 미래 전략 구현에 중요할 것이라고 믿을 가능성이 25% 더 높다는 것입니다. 항공사 모회사가 소비자 중심적이고 비교적 기술에 앞선 경향이 있기 때문에 항공사 MRO는 동료보다 디지털 혁신의 이점을 직접 목격했을 가능성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장애인이 저희 웹사이트에 동등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McKinsey_Website_Accessibility@mckinsey.com
예측 유지 관리가 MRO의 명확한 디지털 우선순위입니다.
응답자들에게 향후 3~5년 동안 조직의 최우선 디지털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물었을 때, 56%가 예측 유지 관리(비정기적 유지 관리 문제를 미리 식별하고 계획하는 것)를 우선순위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기술자의 시간의 최대 60%가 계획되지 않은 작업(종종 다른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에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MRO 응답자들이 디지털이 잠재적 유지 관리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예측 유지관리는 항공사 MRO, 항공사 계열 MRO 및 독립 MRO의 응답자에 의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우선순위로 언급되었습니다. 모든 MRO 범주의 상위 3개 결과에 나타난 다른 우선순위에는 구성 요소가 의도한 대로 작동할 가능성인 신뢰성과 세부적이고 최적의 순서로 정렬된 유지관리 지침의 자동 생성을 포함하는 AI 작업 카드 생성이 포함됩니다. 임원들에게 오늘날 고급 디지털 솔루션이 어디에 배치되고 있는지 물었을 때 예측 유지관리, 신뢰성 및 작업 카드 생성도 상위 5개 결과에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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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O 중 6%만이 대규모로 디지털을 통합했습니다.
응답자의 약 절반은 MRO 조직에서 여러 디지털 파일럿을 확장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최전선 유지 관리에서 태블릿 사용을 실험했습니다. 하지만 조직이 엔지니어링, 공급망, 품질 보증 및 기타 영역을 개선하기 위해 조직 전체에 걸쳐 디지털과 분석을 대규모로 통합함으로써 더 나아갔다고 믿는 사람은 6%에 불과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MRO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 디지털 전환은 모든 산업에서 어려운 일입니다. McKinsey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시도된 디지털 전환 중 16%만이 조직이 장기적으로 변화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자동차 및 인프라와 같이 항공 MRO와 특성을 공유하는 보다 전통적인 산업에 초점을 맞추면 성공률은 4~11%로 더욱 나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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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제한과 변화에 대한 저항은 극복해야 할 주요 장벽 중 하나입니다.
응답자의 80% 이상이 데이터 제한을 조직에서 디지털 도입에 대한 가장 큰 장벽으로 생각합니다. 이러한 감정은 MRO 산업이 물리적 기록 보관에 의존하는 데서 비롯될 수 있습니다(대부분은 종이 기록을 요구하는 규제 의무 때문). 이는 디지털 데이터베이스로 전송하기 어려운 단편화된 데이터 수집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비정형적이고 부분적인 소스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생성할 수 있는 머신 러닝 솔루션은 이러한 품질 문제 중 많은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70%가 넘는 응답자는 변화에 대한 조직적 저항과 내부 디지털 인재 부족이 디지털 역량의 성공적인 구축과 확장에 대한 추가 장벽이라고 언급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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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두 주자들은 수익과 생산성에서 이점을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을 도입한 조직의 응답자들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이점이 명확하다고 말합니다. 이 응답자의 50%는 매출이 5% 이상 증가했고 엔지니어링 생산성이 10% 이상 향상되었다고 말합니다. 응답자의 25% 이상은 디지털 노력의 결과로 유지 관리 비용이 10~20%(또는 그 이상) 감소했다고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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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은 사용자 중심 접근 방식에서 나옵니다.
조직이 디지털과 분석을 대규모로 성공적으로 통합한 응답자는 주로 세 가지 요인에 성공했다고 말합니다.
지금까지 대규모로 디지털 솔루션을 통합한 MRO 조직은 극소수에 불과하지만, 통합한 조직의 이점은 이 설문 조사 결과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이 설문 조사는 또한 디지털 발전이 향후 5년 동안 새로운 수준의 비즈니스 및 운영 성과를 달성하는 데 중요할 것이라는 명확한 합의를 나타냅니다. 다음 단계는 MRO 조직이 디지털 통합으로 가는 길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적 디지털 솔루션의 전체 가치를 실현하려면 MRO가 조직에 새로운 인재를 투입하고, 새로운 역량에 투자하고, 새로운 업무 방식을 수용해야 할 수 있습니다. 업계가 공급망 복잡성, 인재 부족, 경쟁 압력 증가와 같은 진화하는 과제에 직면함에 따라, 툴킷에 고급 디지털 솔루션을 추가할 수 있는 MRO 조직은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