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결함으로 인해 사고가 나기 전에 자체적으로 생산 중단하고 조치중이라는 건데.. 예약 고객 이탈이나 신뢰도 하락 등으로 인해 매출에는 영향이 있겠지만, 평가 자체를 나쁘다고 할 일인가 싶네요. 단순 제조업도 아니고 수백개의 부품이 조립되는 자동차 생산과정에서 이런 일이 전혀 없을 수도 없구요.
@Mr.Timeout그러면 그동안 위장막 씌우도 수만키로 테스트한 이유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이런걸 발견하고 보완하려고 하는게 위장막 씌우고 도로 달리는건데...조립 문제면 그나마 나은건덴 만약 설계 문제면 이건 무조건 10만은 커녕 3~5만 정도만 타고 엔진이 병X 된다는 소리죠...
@Mr.Timeout그러면 그동안 위장막 씌우도 수만키로 테스트한 이유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이런걸 발견하고 보완하려고 하는게 위장막 씌우고 도로 달리는건데...조립 문제면 그나마 나은건덴 만약 설계 문제면 이건 무조건 10만은 커녕 3~5만 정도만 타고 엔진이 병X 된다는 소리죠...
@NO.21v4뭐 저는 내용은 일절 모릅니다만 만약 시제품 테스트시에 발생했던 문제라면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못했겠죠. 정상적인 제품에서 내구도나 사용조건에 따라 발생하는문제는 좀 더 쉽게 찾았거나 대책을 다른방향으로 접근했을것 같습니다. 아마 대량생산중에 특정확률로 발생하는 불량을 찾아내지 않았나 싶네요...
죤니 웃긴게 설령 엔진 폭발이 아니고 풍절음,진동,소음이라 해도 이걸 몇칠,몇달만에 잡힐 문제인지가 더 의문입니다...막말로 벤츠,비엠,롤스,벤틀리 최고 엔지니어가 와도 이걸 몇달만에 못 잡을 겁니다...도대체 테스트카로 뭘 했는지 궁금하네요....더 황당한건 엔진 겁나서 출력 낮추고 gdi 도 아닌데도 이 지X 병..ㅋㅋㅋㅋㅋ
첫댓글 패스~
한두군데 문제가 아니라니...
차량 설계를 못하는건지 조립을 못하는건지..
기사 본문이 이해가 좀 안되네요
풍절음 문제인지 엔진 문제인지..
풍절음이야 현대차에 원래 있었던거 같은데
기사가 바뀐 느낌입니다. 엔진 결함이라고 나왔다가 갑자기 풍절음으로 고쳐지는. 다른 뉴스는 얼마없구요.
ㅎㅎ
이제 좀 잘할때도 됐는데
껍데기에 치중하다보니
기본기가 개판이 되고
미래먹거리에 투자를 해도 모자를 판국에
땅이나사고 있고
지역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데 암울하네요
일단 결함으로 인해 사고가 나기 전에 자체적으로 생산 중단하고 조치중이라는 건데.. 예약 고객 이탈이나 신뢰도 하락 등으로 인해 매출에는 영향이 있겠지만, 평가 자체를 나쁘다고 할 일인가 싶네요. 단순 제조업도 아니고 수백개의 부품이 조립되는 자동차 생산과정에서 이런 일이 전혀 없을 수도 없구요.
저도 오히려 잘하고 있는것 같은데...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은상태에서 프로모션을 한건 문제겠지만 출하 이전에 문제를 찾아내고 이를 개선하기위해 자체적으로 조치중인데... 잘하고 있구나 싶네요...
예전같았으면 일단 출시하고 봤을것도 같은데...
그런의미가 있나요? 그렇다면 좋네요 ㅎ 전 쏘나타 잘되면 좋겠어서 ㅎㅎ
@Mr.Timeout 그러면 그동안 위장막 씌우도 수만키로 테스트한 이유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이런걸 발견하고 보완하려고 하는게 위장막 씌우고 도로 달리는건데...조립 문제면 그나마 나은건덴 만약 설계 문제면 이건 무조건 10만은 커녕 3~5만 정도만 타고 엔진이 병X 된다는 소리죠...
@Mr.Timeout 그러면 그동안 위장막 씌우도 수만키로 테스트한 이유가 없어지는거 아닌가요..이런걸 발견하고 보완하려고 하는게 위장막 씌우고 도로 달리는건데...조립 문제면 그나마 나은건덴 만약 설계 문제면 이건 무조건 10만은 커녕 3~5만 정도만 타고 엔진이 병X 된다는 소리죠...
@NO.21v4 뭐 저는 내용은 일절 모릅니다만 만약 시제품 테스트시에 발생했던 문제라면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못했겠죠.
정상적인 제품에서 내구도나 사용조건에 따라 발생하는문제는 좀 더 쉽게 찾았거나 대책을 다른방향으로 접근했을것 같습니다.
아마 대량생산중에 특정확률로 발생하는 불량을 찾아내지 않았나 싶네요...
그래도 현대 많이 나아졌네요
까고싶은사람들은 건수하나 잡혀서 좋을듯ㅋㅋ
@NO.21v4 당연히 위장막 씌웠을 때 발견했으면 가장 좋았겠죠. 위장막 씌운게 의미없는 거 아니냐는 논리는 따지면 안되죠. 그런 논리가 역으로 출시직전 발견되는 문제들을 뭉개게 해요.
그리고 설계문제라면 3-5만에 병x가 된다는 건 근거가 있는 말씀이신건지..
죤니 웃긴게 설령 엔진 폭발이 아니고 풍절음,진동,소음이라 해도 이걸 몇칠,몇달만에 잡힐 문제인지가 더 의문입니다...막말로 벤츠,비엠,롤스,벤틀리 최고 엔지니어가 와도 이걸 몇달만에 못 잡을 겁니다...도대체 테스트카로 뭘 했는지 궁금하네요....더 황당한건 엔진 겁나서 출력 낮추고 gdi 도 아닌데도 이 지X 병..ㅋㅋㅋㅋㅋ
좀 잘했으면 좋겠네요.. 카센타 하시는 아버지 말씀이나, 현대차 하청업체 다니는 동생 얘기 들어보면 현대차 직원들 좋아할 순 없지만요
엔진결함이라면 지금이라도 잘 한 조치같아요. 현대차 디자인은 잘 뽑고 있는데 특히 이번 그랜져와 제네시스 타고 있는 친구들이 다들 칭찬을.. 잘 해결되고 제발 국내고객들을 생각해주는 서비스자세 갖길 바랍니다.
풍절음 진동 공명음이 느껴질 정도라면 엔진부조화문제가 100%입니다... Sm5디젤처럼 일년반만에 생산중단까지 갈려는지 궁금하네요.
건강한 차는 아니군요.. 이러다 타격 입으면 택시 나오겠네요.
역시 신차는 바로 사는게 아니에요 ㅎ 막차사는걸 선호.
아님 최소 1년 지나보고 사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