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강남점에서 윈도우 틴팅을 끝내고 용산점에서는
스피커 튜닝과 방음 작업을 진행한 차량인데요.
아우디 e트론S 차량에
프런트 리어 모두 풀 스피커 튜닝을 진행을
원하셨습니다.
또한 전기차다 보니 조용하지만
한결 더 조용해지도록 방음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작업기 보실까요?
차량 보호 작업
차량 보호 작업은 고객님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
차종이나 작업 규모에 상관없이
항상 철저하게 이행하고 있으니
믿고 맡겨주셔도 됩니다.
아우디 e트론 S 튜닝 목록
프런트 스피커 튜닝:
소닉디자인 52R ll
그라운드제로 *3
포칼 미드우퍼 UTOPIA Be
리어 스피커 튜닝:
소닉디자인 1130M
방음 :
4도어 이중방음
전면부 파츠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아우디 E트론 차량에 프런와 리어에 스피커튜닝을
진행하였습니다.
부드러운 고음을 내어주는 소닉디자인과
베이스의 타격감이 좋은 포칼의 조합으로
차주분에게 취향저격 음색을 만들어드렸습니다.
트위터
대시보드 양옆에 소닉 디자인 52R-2제품을
장착합니다.
대시보드 위로 올린다면
운전자가 드라이빙 했을 때
최적화된 소리로가 나오기 때문에 가장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소닉디자인 52R-2 트위터는
알루미늄 인클로우져에 탑재된 스피커입니다.
고음뿐만 아니라 중음까지도 커버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트위터와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인클로우져(울림통)가 크기 때문에
차량에서 최적화된 사운드를 내기에
인기 있는 유닛 중 하나입니다.
순정의 트위터는 대시보드 양옆으로 치우쳐져 있기에
소리가 한번 반사되어 나옵니다.
다소 전달력이 떨어져 선명한 사운드를
듣기에 무리가 있게 되는 구조죠.
센터 스피커
센터 스피커 또한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에
전달력이 좀 약하기 때문에
독일산 그라운드제로 제품으로
바꾸어줍니다.
그라운드제로 80SQ 스피커는
차량 어느 위치에 있어도
사운드 밸런스를 조절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부족한 음역대를 풍성하게 채워주는
센터 스피커의 역할을 잘 수행합니다.
2열에까지 풍부한 사운드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커버를 닫아 마무리합니다.
미드레인지
프런트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순정 미드레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팅되어 있지 않은 종이콘지와
플라스틱 프레임, 후면의 작은 마그넷이 적용되어 있어
원가절감형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간혹 부밍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독일산 그라운드제로사의 80SQ 미드레인지는
플랫한 중고역을 재생하는 유닛입니다.
보컬 사운드와 베이스를 자연스럽게 연결해 주며
아름답게 표현됩니다.
미드우퍼
미드우퍼 역시 미드레인지처럼
부밍음이 발생되죠.
다음은 저음을 풍성하게 채워줄 미드우퍼입니다.
포칼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긴 W 샌드위치 콘은 마치
대리석 같아 보입니다.
알루미늄 프레임과 함께 포칼 스피커만의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더욱 강력한 사운드가 나옵니다.
비주얼이 좋을 뿐만 아니라 하이엔드 오디오답게
치우치거나 왜곡되지 않고 뉴트럴한 사운드를
재생해 줍니다.
리어 트위터
순정 트위터를 탈거하고
부드러운 고음이 매력적인
소닉 디자인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소닉 디자인 T-18은
인간의 가청 범위를 넘어선 25,000Hz까지
재생 가능하여 보다 시원스러운 고음역대를
제공합니다.
선명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 덕분에 미드레인지나
우퍼와의 매칭 역시 뛰어나죠.
저음부터 고음까지 아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재생됩니다.
리어 미드우퍼
소닉 디자인 SD-130M 우퍼는
카본 진동판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타의 경우에도 나일론 현을 사용하는 클래식 기타와 스틸 현을 사용하는 기타의 소리가 다르듯
스피커 역시 어떤 진동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소리가 다릅니다.
소닉 디자인 카본 진동판의 경우 가볍고 단단하여 밝고 화사한 음색이 돋보이죠.
4도어 이중방음
도어 쪽에선 주행 시 주행풍 등이
내부로 유입되면서 발생하는 소음과
떨림에 의해 진동이 발생합니다.
먼저 도어 쪽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이용해
작업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도어 쪽에선 주행 중 떨림에 의해 진동이 발생합니다.
방진 작업은 이러한 부분을
감소시켜주기 위해 방진 매트를 붙여
도어의 강성을 올려주는 작업입니다.
탈거한 도어트림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네요!
도어 쪽에선 진동도 발생하지만 주행 시
주행풍이 내부로 들어와 소음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붙여
작업을 진행해 주었습니다.
전면부 파츠 방음
A 필러와 파츠 부분에는 흡음재가
정말 소량 있습니다.
필러 부분에서도 도어 쪽과 마찬가지로
주행 시 주행풍이 들어와 소음이 발생하는데
순정 흡음재는 면적이 좁아
소음 감소의 큰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3M 신슐레이트 흡음재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한 뒤 붙여줌으로써
소음이 유입되는 걸 감소시켜줄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윈도우 틴팅, 스피커튜닝, 방음작업까지
신차에 완전히 업그레이드해
즐거운 드라이빙이 가능해집니다.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
스피커 튜닝 후 사운드를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포칼 + 소닉디자인 조합으로
부드러운 고음과 탄탄한 저음의
만남입니다.
모든 작업 100%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공 가능한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빠른 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