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판금도색,부분도색 전문업체 카메이크업입니다.
이번작업은 싼타페 판금도색입니다..작업부위는 전휀다 판금도색,전범버도색,
조수석 후휀다 녹제거 부분도색,후도어 안쪽 부분도색(녹제거)입니다.
자동차의 상도도장 페인트는 차량의 색감도부여하면서 자동차의 아름다움을 만들어주는 역활을 하지만
기술자로써..자동차 상도도장의 가장큰 역활은 방청입니다.(녹발생차단)
차량은 철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페인트에 손상이 가면 녹이 올라오기에..녹은 나도모르게 더큰 구멍을 내므로..초기에 잡는것이좋습니다.
아래사진
작업전 사진입니다.
아래사진
후휀다 녹입니다..녹제거를 갈아내고..녹제거제를 뿌리고 갈아내고를
계속반복했건만 정상적인 철판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차주분과 통화후 나중에 중고로 파신다고하셔서
저렴한 부분도색으로 마무리해드리기로 합의했습니다.
아래사진
반복적으로 녹이 없어질때까지..계속된 연마를합니다.
때론 녹제거제를 뿌리고 쇠솔로 문지르기도하구요
아래사진
전범버 퍼티작업입니다..이정도의 퍼티작업은 기계연마 180방으로시작해서 400방으로 마무리하면됩니다
범버작업은 지지미가 가장 잘 올라오는 곳이므로
구도막인 벗겨진 부위와..퍼티와 구도막이 만나는 지점의 연마를 곱게 해줘야하며
프라서페나..상도도장시 신나에 의해서 반응을 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 올라간 모습입니다.
프라서페또한 도색이므로 최대한 메뉴얼대로 작업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수연마 살짝했는데..홀라당 퍼티나 구도막이나오는 서페도막두께는 문제가 있는것입니다.
서페는 차단과 충진을 해야하는데 그역활을 제대로 할이가 만무하죠
충분한 도막과 충분한 열처리가 우레탄서페의 관건입니다.
아래사진
전휀다는 보카시작업을 해서..전도와의 색상이색을 없앱니다.
차주분께서 색상에 민감해 하시더군요
다행이 보카공간이 나오고 구도막상태도 좋았습니다.
아래사진
균일한 연마를 위한 가이드코트입니다.
아래사진
차량특성상 아래위 색상이틀린 2톤작업이라
하단을 먼저 도색하기위해서 상단휀다쪽을 마스킹해서 덮은사진입니다.
상단 먼저 도색하는경우도있지만..하단먼저 하는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된 사진입니다.
후휀다와..후도어안쪽은 부분도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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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수고하셨어요^^
저도 도색을배워으면 ... ㅎ
도색이 별개 있었겠어요^^
싼타페 구형 전범퍼 생긴게 야시꼴랑해서 손 마니 갔을텐데 고생하셨어요 ^^
손 마니 가는건 새우깡에도 손이 마니 가더군요 ㅋㅋ (썰렁)
협의하에 하셨다지만.. 보기에는 FM인데요? 고생하셨습니다.
네 감사해요^^ 부분도색으로 거의 써비스 수준으로 해드리는거라
솔직히 잠시 악마의유혹에 빠졌었습니다.ㅎ
근데 아니다 싶어서..전화드려서 상황이야기하고 거의써비스 수준의 부분도색으로 해드렸네요
부분도장은 헬프건 연출이지요...?! ^^ 넘 깔금한데요...!?
네..사타 미니건입니다.^^
베이스 올리실때 건 공기압 몇으로 작업하시나요???
극소부위 부분칠은 사타미니건으로 2.0bar사용하구요
판도색일경우 사타rp건으로 2.5bar 에서 3.0bar 왔다갔다 합니다.
보카시 베이스도장할때도 마찬가지구요
투명도장은 사타고압건으로 3.0-3.5bar 왔다갔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