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율 감소에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소아과학회가
발벗고 나섰다.
-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소아과학회와의 MOU 체결 -
자료문의 : 체육건강과 과장 : 최옥수 사무관 : 안승호 담당 : 권순주
제공일 : 2011.6.8(수) 문의처 : 3999-582 공보담당관 : 3999-117~119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곽노현)은 6월 9일(목) 대한소아학회(이사장 이준성)와 소아청소년의 비만예방 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업무협약은 소아청소년의 비만율이 증가됨에 따라 대한소아학회와 공동으로 비만예방사업을 실시하고, 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비만예방 교육을 활성화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 의료 전문의와의 업무 제휴를 통하여 서울시교육청과 대한소아과학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전문기관의 축적된 정보를 공유하여 비만율 감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 특히 올해는 특수학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의 비만예방 교육과 부모 비만예방 교육, 튼튼이 캠프 1일 클리닉을 운영할 계획이며, 점차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서울시교육청은 비만예방 교육 상호이해 증진 및 사업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비만예방 환경을 구축하고, 비만예방 마인드를 확산시키며,
소아청소년 비만학생의 대사성 질환 감소와 생리적 기능 향상을 통해 사회․경제적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0608)교육청-6.09(목)조간-소아청소년 비만 .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