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초보자, 눈높이 낮추되 자신감 가져라!
세종시토지투자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저금리시대가 열리면서 갈 곳 잃은 여유자금들이 속속 부동산시장으로 몰리
고 있다. 아파트나 상가는 물론 법원 경매현장까지 투자자들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다.
대한민국에서 연속적으로 15개월동안 최고의 부동산 가격상승율을 보인
세종시부동산!!!! 이제 세종시부동산을 모르고는 투자를 말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이 같은 추세는 아파트 분양현장이나 부동산 법원 경매시장에서 엿볼 수 있다.
정부의 강력한 투기억제책으로 거래가 한산한 요즘에도 세종시 조치원, 춘천, 원주 등 지방 비(非)투기과열지구 내 분양아파트 경쟁률이 10대 1을 넘으며 청약 열기가 뜨겁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부동산 법원 경매도 예외는 아니다.
공급물량이 크게 늘어 낙찰가율이 떨어지는 추세이지만, 토지와 상가는 오히려 경쟁률과 낙찰가율이 크게 높아졌다.
2004년 4월 입찰에 부쳐졌던 경기 광주시 목현동 임야 240평이 최초 감정가 793만원 대비 1,326%에 달하는 1억518만원으로 사상 최고 낙찰가율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과 대도시 인근 토지경매는 과열양상이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여기저기서 부동산 투자에 눈을 돌리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추세에 편승해 무작정 부동산 투자에 나섰다가는 손해 보기 십상이다. 자칫 사기에 걸리거나 하자물건을 매입하면 투자금을 회수하기 힘들다.
더욱이 부동산 초보 투자자는 ‘겁’이 많다. 아무리 투자가치가 높은 부동산을 자세히 설명해 줘도 망설이기 일쑤다. 투자 대상물건에 확신이 서지 않아서도 그렇지만, 그보다도 중개업자의 말이 선뜻 믿기지 않기 때문이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몇 달 전 지방도시에서 한 정년퇴직 교사가 필자의 사무실을 방문한 적이 있다. 수개월 전화상담만 하다가 드디어 시간을 내어 아들과 함께 찾아왔다. 투자금액은 7천만 원 가량. 투자금액이 많지 않아 여러 물건을 고려하다 필자가 확신(?)에 찬 우량물건이 있다고 하자 부리나케 상경한 것이다.
추천물건은 고정 월세수익이 발생하는 신도시 테마상가로 외국계 투자회사가 매입해 투자자에게 되파는 괜찮은 물건이었다. 1층의 목 좋은 곳에 위치한데다 ‘선 임대 후 분양’하는 알짜 상가로서 분양 후 즉시 월세가 나오는 보기 드문 점포였다. 7천만 원을 투자한 다음 77만 원의 월세가 발생하니 연 12% 수익이 보장되는 물건이어서 자신감도 있었다.
그러나 그는 무조건 포기하겠다고 했다. 확신이 서지 않는데다 과거 중개업자들에게 당한 얘기만 장황하게 늘어놓으면서 더 생각할 기회를 달라는 말만 남긴 채 꽁무니를 빼 버렸다.
투자자의 몸에 맞는 우량물건을 ‘불신’ 때문에 자신을 잃고 포기하는 그를 보면서 자신에 찬 확신투자만이 돈 되는 부동산을 만드는 길이란 생각을 했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일단 눈높이부터 낮추어라
초보 투자자는 무엇보다 눈높이를 낮춰야 한다.
소액투자자일수록 제대로 된 우량물건만을 찾기 일쑤다.
“내가 아는 누구는 1억 원으로 상가건물을 샀다.”고 우기는 투자자가 있고,
“1억 원을 투자해서 한달에 월세 2백만 원이 넘는 수익을 보는 상가주택을 샀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하는 황당한 투자자도 드물지 않다. 간혹 부동산으로 떼돈 번 소문만 듣고 그런 투자 아니면 투자하지 않겠다고 버티는 투자자까지 있다.
이러한 유형의 투자자들을 만나면 짜증나기보다는 안쓰럽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자신을 너무 모르는 채 ‘묻지 마식’투자를 고집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무시할 수 없다. 이제 부동산 투자는 정확한 수익률을 산정에 기초해 과학적으로 투자하는 종목으로 변했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과거에는 묵혀 두었단 땅이 개발지로 변해 졸부가 되던 시대가 있었지만, 현재 그러한 방법으로 떼돈 버는 종목은 사라진 지 오래다. 얼마를 투자해 제세금과 취득비용을 뺀 얼마나 수익으로 발생하는가는 자로 잰 듯 뻔한 상식이 된 것이다.
초보 투자자일수록 겸허한 마음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된 알짜 부동산을 잡는다는 마음으로 투자에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확신이 선 투자물건이 있고 철저한 수익성 검토가 예상된다면 자신감 있게 투자에 나서야 한다. 경험보다 앞서는 상식이란 있을 수 없는 법이다.

세종시토지투자는 과학적인 투자분석후에 자신감을 갖고 과감하게.......
(( 핵심 포인트 ))
부동산 초보 투자자들은 겁이 많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지식이 없는 탓도 있지만, 주변에 업자 말만 믿고 투자했다가 손해 입은 초보 투자자들이 여럿 있기 때문이다. 이들 말을 들으면 무조건 조심하라고만 하지 투자에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는 별로 없다.
그러나 무조건 불신만 한다면 투자할 만한 알짜 부동산을 놓칠 수 있다. 마음을 열고 우량물건을 찾되, 정확한 수익률이 나오는 부동산이나 입지여건이 괜찮아 매입해서 손해 볼 일이 없는 부동산이라면 확신에 찬 투자를 해야 한다. 눈높이를 낮추되, 자신감을 갖고 투자해야 성공적인 투자를 이끌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