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화) 오후 2시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전남 광양상공회의소 제6대 우광일 회장 취임식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 반재경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협의회장,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 최병윤 광양경찰서장, 이동렬 포스코광양제철소장 등 초청인사와 회원사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축하공연과 취임영상 상영, 회장 취임사, 축사, 기탁식, 비전선포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기탁식에서 광양상공회의소의 2500만원 기탁과 우광일 회장 사재출연인 드림 리프트 승합차(4700만원 상당) 전달과 함께 5000만원의 장학금 및 후원금이 전달됐다.
우광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광양시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온고지신의 정신으로 지역경제와 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양시척수장애인협회 구성원들은 사고나 질병의 원인으로 뇌와 신체사이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중요신경다발인 ‘척수’가 손상된 중도‧중증‧중복 등의 장애 유형으로 상지 및 하지의 마비로 인해 기립 및 보행이 불가능함에 따라 휠체어 이용이 불가피한 구성원들이 사회복귀 활동을 하고 있다.
이러한 장애특성을 감안하여 광양상공회의소 우광일 회장은 기증 차량에 접이식 휠체어 슬로프, 핸드콘트롤(수동제어장치) 등 특수설비를 장착하여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차량을 기증하였다.
광양시척수장애인협회는 이용자분들이 신속한 승‧하차 이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재활훈련 프로그램, 장애인복지 일자리, 보장구 수리지원 사업 등에 투입하여 척수장애인들의 복지향상과 이동 편의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이용하겠다고 밝혔으며 광양상공회의소 우광일 회장님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첫댓글 거양엔지니어링 우광일 대표님 광양상공회의소 회장 취임 축하드립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