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세계 2024. 09.. 01...저주가 일상화된 오컬트의 나라 우크라이나 외 몇 개의 뉴스
저주가 일상화된 오컬트의 나라 우크라이나!...월드 리딩
개념을 좀 명확하게 해 보기로 하죠. "오컬트(occultism 오컬티즘)는 물질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는 "숨겨진 지식"을 탐구하는 학문이다. 라틴어 "오쿨투스(Occultus: 숨겨진 것, 비밀)"에서 유래하였다. 심령주의(心靈主義 · Spiritualism)와 혼동하기도 하는데 약간 다른 분야이다...출처 구글
개인의 이기적인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서 하는 수행을 흑마술이라고 합니다. 흑마술에는 귀신을 부린다거나 타인에게 저주를 건다거나 혹은 자신의 어떤 이기적인 욕망을 실현하기 위한 것 등이 있습니다.
반면 진리를 추구하고 실현하기 위하여 하는 수행을 백마술이라고 합니다. 백마술은 이치상으로는 자신의 깨달음을 위하여 수행하는 것이 맞지만 실은 인류 모두를 위하여 실행되는 수행입니다. 그래서 진리에 도달하기 위하여 갖는 욕망을 '위대한 욕망'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진리에 도달하기 위한 욕망 역시 욕망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그러나 이 욕망조차도 없다면 그는 이미 깨달은 사람일 것이고, 깨닫기 전에 이 욕망이 없다면 그는 단 한발자욱도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음은 자명한 것입니다.
흑마술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저주를 건다고 해서 반드시 그것이 실현되지는 않습니다. 모든 저주는 마음과 언어로 실행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실현되려면 저주가 상대의 마음에 가서 닿아야 합니다. 아무리 저주를 건다고 해도 상대의 마음에 가서 닿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세상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많은 존재들이 있고, 우리가 모르는 많은 힘들이 작용합니다. 그래서 저주를 건다고 해서 무조건 그것이 실현되지는 않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마녀(영매) 들이 저주를 건다면 러시아 정교회의 힘이 그것을 막을 것입니다. 그러니까 러시아 정교회의 힘을 압도할 수 있을 정도의 정신의 힘으로 저주를 걸기 전에는 저주행위가 별 다른 효력은 없을 겁니다.
흔히 상가집에 갔다와서 동티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귀신이라는 상념에 오염이 되어서 그런 겁니다. 참고로 귀신 자체가 살아 있을 때의 상념의 덩어리입니다. 만일 상가집에 가더라도 자기에게 일어나는 생각과 느낌을 무심하게 흘려 보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에게 동티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할 수 있는 수행을 하지 않는 일반인은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만..
현상세계에서 어떤 현상이 드러나기 위해서는 언제나 작용, 반작용의 법칙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저주를 건다고 해서 무조건 그 저주가 실현된다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몇 년 전인가.. 아이들에게서 귀신을 불러내는 놀이가 유행한 적이 있었죠? '분신사바'라고 하죠? 이런 건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세상에서는 해서 되는 일이 있고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이 있습니다. 놀이 역시 해서 되는 것이 있고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놀이가 있는 겁니다. 그리고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철 없는 사람들이 이런 것들을 조장하는 행위는 너무나 어리석은 행위입니다.
좀 오래 전 일인데 제가 산에서 살다 내려와서 사회에서 살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적에 "오늘의 유머...오유"에 가입을 했는데 날마다 '오늘의 유머'라는 이름을 한 메일이 왔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보니까 플레쉬로 만든 것인데 그림을 보고 있자니 헛간처럼 생긴 집에서 귀신이 나와서 마당을 가로질러 가는 것이 순간적으로 보였습니다. 재미로 만든 것이겠지만 이런 건 만들어서는 안 되는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문제가 없겠지만 이런 건 누군가에는 치명적인 트라우마가 될 수도 있는 겁니다.
그래서 그 자리에서 이 플레쉬 당장 지우라는 메일을 써서 보낸 적이 있습니다. 물론 그 플레쉬는 즉시 삭제 되었습니다. 무엇을 하고.. 어떤 말을 하든 다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옳은 일인가? 아닌가? 라는.. 생각 좀 하면서 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