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블 매트릭스 ⑦_186_요한계시록 2:20 – (1)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
https://www.youtube.com/watch?v=ANOdhzydecc
바이블 매트릭스 ⑦: 다니엘과 요한계시록을 역사와 과학으로 해석
파트 2. 요한계시록
요한계시록 2:18~29 – 두아디라 교회에 보내는 편지, 진리 고수, 그러나 거짓 여 선지자가 활동하는 교회(To the Church in Thyatira, adhered to the truth, but where false prophetess was active)요한계시록 2:20 – (1) 자칭 선지자라 하는 여자 이세벨을 네가 용납함이니(You tolerate that woman Jezebel, who calls herself a prophetess)
○ 이사벨(Jezebel)은 누구? 중세시대의 로마 가톨릭 - 솔직히 말해서 사도교회시대(Apostolic Church Age)(AD 27~100년)에 두아디라 교회가 받아들인 거짓 여선지자(false prophetess)인 이세벨(Jezebel)이 구체적으로 누구인지를 밝히는데 실패했다. 또한 기독교 역사 관점의 시대적 배경인 중세 종교 암흑시대(AD 538~1,517)에서 이 여자 즉 이세벨이 구체적으로 누구인지를 밝히는데 실패했다. 아시는 분은 저에게 알려주세요.
☞ 그러나 분명한 것은 두아디라 교회는 이 여자를 여선지자로 받아들였고, 이 여자는 성도들을 우상숭배와 음행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그래서 두아디라 교회의 이 ‘여자’에게 이세벨(Jezebel)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그녀의 악한 행실이 구약에서 말하는 아합 왕(Ahab, 통치 BC 874~BC 853)의 아내의 행실과 비슷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기독교에서 이세벨(Jezebel)과 비교되는 사람은 그 사람이 이교도이거나 하나님의 종으로 가장한 배교자(a pagan or an apostate masquerading as a servant of God)이다. 한 마디로 거짓 선지자(false prophets) 혹은 거짓 여선지자(false prophetess)로 이는 적그리스도(antichrist)이다.
☞ <Bible Matrix ⑦_179>와 <Bible Matrix ⑦_180>에서 살펴보았듯이, 이러한 관점에서 교회를 암흑시대(AD 538~1,517)로 내몰았고 마리아(Mary)를 숭배했던 로마 가톨릭이 적그리스도요 이세벨(Jezebel)이다.
○ 용납 혹은 허용(toleration or permission) - 두아디라의 문제는 관용(generosity)이었다. ‘관용’이라는 단어는 ‘허용(allowance or permission)’ 또는 ‘용납(toleration or acceptance)’한다는 의미이다. 구체적인 의미는 ‘타협(compromising)’한다는 뜻이다.
☞ <Bible Matrix ⑦_149>에서 살펴본 에베소(Ephesus) 교회에서는 악한 자들(wicked men)과 거짓 사도들(false apostles)을 ‘용납(toleration)’하지 않았고(요한계시록 2:2), 버가모(Pergamum) 교회에서는 교인들이 발람의 교훈과 니콜라당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those who hold to the teaching of Balaam and Nocolaitans)이 있었지만(요한계시록 2:15), 두아디라 교회는 교인이 아닌 교회 혹은 교회 지도자가 결정하여 이세벨(Jezebel)이라는 거짓 여선지자(false prophetess)를 ‘용납’하여 받아들였다.
☞ 이는 로마 가톨릭이 로마제국, 즉 정치와 타협하여 이교신들과 이교들의 교리와 의식과 관습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