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산.삼성산 기암괴석 및 100대 명산 안내(산정상 조망)

6. 경상남.북도 산행기 (대구) 모명재길~두리마루숲길~범어공원
황금성 추천 0 조회 384 14.07.26 04:50 댓글 10

• 14.07.26 08:57

첫댓글 가본기억이 없는곳인데도 고모령 지명이 친숙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무더운 여름에 장거리 산행을 하시는 체력이 부럽습니다.

친구들 산악회 내일이 정기산행인데 덥다고 아우성들이라 삼성산 쬐금 맛뵈기 하고
    계곡에 스며들어 놀기...하려고 합니다 ㅎㅎ

• 작성자 14.07.27 11:38

비내리는 고모령 이라는 노래에 익숙한 세대라 더 친숙해지는가 봅니다.
    고모령은 2군사령부 안에있는 두개의 봉우리(형봉,제봉)사이가 고모령이지요
    원래는 어미가 자식을 돌아보는 고모(顧母)령인데 요즘은 자식이 어머니를 돌아보는 의미로 사용되더군요~~
    삼성산 산행...잘 다녀오세요 ^^

• 14.07.26 10:27

가신 곳은 어느 지역과 몹시 다른 느낌이 듭니다. 이를테면 어머님과 연관이 많고 ......
    심사숙고하는 자리가 아닌기도 생각됩니다.
    산책이라고는 하지만 이 더위에 길고 습하게 하신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작성자 14.07.27 11:37

사연이 있고 노래가 있고 역사가 스며있는 곳이지요 ~~
    산행이라기 보다는 산책로 수준의 길이어서 이열치열의 마음으로 한번 걸어보았습니다.
    거평님도 즐산 안산 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 14.07.27 18:15

더운 날씨에 긴 산행을 하셨군요.
    고모령과 두사충 이야기 어렴풋이 알고 있던 이야긴데 덕분에 잘 알고 갑니다. 늘 즐산하십시오.

• 작성자 14.07.29 05:40

어차피 더운날, 선배님들과 주변 트레킹 코스를 한번 돌아봤습니다.
    고모령과 두사충에 얽힌 이야기도 나누면서....^^ 고맙습니다.

• 14.07.28 10:24

산행 경로도 장 거리지만 그리 높지는 않지만 고도 차가 상당히 심한 것 같습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4.07.29 05:42

트레킹 수준의 낮은 산이지만 각도가 조금 있어 큰산처럼 오른답니다.^^
    선배님들과 쉬엄 쉬엄 이야기하며 즐산 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14.07.29 10:19

우와 낯익은 이름들입니다. 2군사령부를 끼고 넘는 산길이 있었네요. 처음 봅니다. 모명재에서 명복공원지나 고모역까지 샛길을 차로는 다녀보았지만요. 두리봉은 밑으로 터널만 지나다녔네요. 무학산은 우리집 뒷산이라 루루랑 많이 올랐구요.
    근데 시내 가까운 산길이지만 꽤 긴 거리를 걸으셨네요. 다들 대단하십니다.

• 작성자 14.07.30 05:56

2군사령부에서 고모령 넘어가는 길이 있는데 지금은 문이 굳게닫혀있더군요....
    명복공원에서 동대사로 진행한후 형제봉사이로 올라가면 만납니다. ~~
    그러고보니 두리봉..무학산..모두 사미님 나와바리네요 ^ ^ 고맙습니다.
    P.S - 중간에 지산삼거리에서 3분이 하차(^^) 하시고, 황금아파트부근에서 또 1분이 하차를했네요.....7학년 선배님들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