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화요일부터 서울3호선 신형 전동열차가 서울시민을 모시기 시작했습니다. 2호선보다는 품격이 떨어져 보여서 아쉽습니다.

3호선에 달려있는 LCD모니터입니다. LED형 전자노선도의 단점을 이걸로 대채했습니다.

3호선 객실 의자입니다. 2호선보다 품격이 없어보인다는 말은 바닥이 구형 같아서입니다.

기관실 벽에 붙어 있는 쇠막대기입니다. 이게 왜 있을까요?

객실 전경입니다. 바닥만 주황색으로 바뀌주면 한층 고급스러울텐데 아쉽습니다.

측면 팔걸이개입니다. 서울 메트로라는 글씨가 세겨져 있네요.
시승 열차의 차량 편성번호는 303편성입니다. 34개편성을 바꾼다는데 사실일까요?
첫댓글 맞습니다. 34개 편성(총 340량)이 교체됩니다.
내구연한 경과하고 바꾸는거 맞죠?
하지만 1편성은 오금연장으로 추가도입되는겁니다.
/공철 직동매니.../ 그렇군요, 오금연장이 내년에 개통인가요?
저 쇠막대기는 입석승객을 위한겁니다. 사람이많을때는 이리쏠리고 저리쏠리고하기때문에..
바닥이 제가보기에는 좋은데요...
스뎅의자보다는 좋네요...
제가보기에는 바닥색을 주황색으로 하면 아기자기한 맛은 있을지 몰라도 고급스러움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운전실격벽의 손잡이는 잘만든거같네요 입석객들 저기 서있을때마다 어떻게 서있어야할지 참 고민스럽죠 ㅋㅋ
원래 3호선 신차 목업모형이 나왔을때는 일본의 열차처럼 전망창이 저 손잡이 위에 있었습니다. 실차에서는 전망창이 나오지 않은것이 아쉬울 따름이지요..
전망창이면....무엇을 말하시는 것인지?
운전실 객실 칸막이에 유리를 넣는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