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마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시나요? 흙덩이가 묻은 고구마처럼 생긴 작물을 상상하지 않으신가요? 얼마전에 목이 너무 칼칼하다고 지인에게 하소연했더니, 지인이 마를 추천하더라구요. 요즘같은 간절기에는 마가 최고라구요. 한번 찾아나 볼까, 하고 검색하던 차에 열매마라는 걸 알게됐는데요. 신통방통, 나무에서 열리는 마라고 해요.

1. 열매마란?
생김새는 위의 이미지와 같아요. 지나가다 보면 깜짝 놀랄 비주얼이죠? 연밥같기도 하고, 무슨 돌덩이 같기도 하구요. 열매마는 최근 수입해온 품종으로, 일반 마보다 재배가 쉬워서 새로운 인기품종이라고 하네요. 열대성 작물이기 때문에 더위에 강하고, 날이 추워지기 전에 여러번 재배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해요.
원래 마는 캐는 작물이었잖아요. 열매마는 눈으로 익는 정도도 확인할 수 있고, 허리를 숙이지 않고 수확할 수 있으니 마를 재배하던 농민들이 선호할 밖에요. 사이즈는 주먹에서 조금 큰 정도로, 껍질을 벗겨 먹거나 벗겨먹지 않아도 상관 없구요. 병충해가 잘 들지 않아서 무농약 재배가 많다고 하니, 더더욱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죠?

2. 열매마 효능은?
열매마의 효능은 일반 마와 비슷한데요. 열매마에는 뮤신성분이라는게 있어서, 위염, 위궤양의 치료에 도움을 줘요. 뮤신은 위벽보호와 소화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이거든요. 또,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서 묵은 숙변으로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도 쓸모가 많다고 하네요. 만약 껍질을 까지 않고 드시면 껍질 안에 있는 폴리페놀도 섭취하실 수 있어요.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답니다.

마효능은 아주 다양한데요 간과 폐를 튼튼하게 해주며 위건강에 아주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습을 없애주며 설사를 낮게 해주면 비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한 풍부한 무기질과 당질 단백질을 포함한 알카리성식품 으로 위에 좋으며 강장식품으로 최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허약체질과 폐결핵 당뇨와 야뇨증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생으로 갈아서도 많이 먹는 건강식품 이기도 합니다 열매마효능 바로 껍질째 먹을수 있는건데요 껍질에는 폴리페놀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열매마재배에 앞서 재배기술과 활용방법과 효능등을 많이 습득해야 할듯 하네요 앞으로 많이 활성화되는 작물이 될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3. 열매마 섭취 방법?
열매마를 드시는 방법은 생고구마나 마를 드시는 방법과 비슷해요. 평소 하시던대로 갈아서 드셔도 되고 껍질을 까서 생으로 드셔도 된답니다. 대신 보관하실 때는 고구마 보관하시듯 신문지에 싸서 15도 이상이 되는 곳에 놓아두셔야 해요. 열대 작물이기 때문에 추위에 냉해를 입을 수 있거든요.

열매마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열매마는 일반 마보다 더 영양소가 높은 작물이에요. 평소 마를 즐겨 드시거나, 마 섭취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번 마 대신 열매마를 드셔보는 건 어떨까요? 먼지가 목을 긁어대는 요즘, 딱 마가 좋거든요. 저는 평소 위가 안 좋았는데 이번 기회에 위에 좋은 작물을 알게 돼서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여러분께도 이 글이 도움이 됐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