슥 14: 21 여호와의 성물 (2)
(1) 들어오지 못하는 부류
① 속된 것.
이에 해당하는 헬라어 '코이논'(*)은 '모독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상 숭배자들을 가리킨다. (Johnson).
* 계 21: 8 -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 계 22: 15 - 개들과 점술가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는 다 성 밖에 있으리라.
시체나 가증하고 더러운 것들을 화려하게 꾸며놓고 그 앞에서 훤화(喧譁)하는 자들을 말한다.
② 가증한 일
헬라어 '브델뤼그마'(*)는 우상 숭배자나 배교자들을 가리킨다.
입으로는 시인을 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는 자들이라 했다.
* 계 17: 4 -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 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 단 9: 27 - 그가 장차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맺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포악하여 가증한 것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하게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하니라.
* 단 11: 31 - 군대는 그의 편에 서서 성소 곧 견고한 곳을 더럽히며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하게 하는 가증한 것을 세울 것이며
* 단 12: 11 -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하게 할 가증한 것을 세울 때부터 천이백구십 일을 지낼 것이요
* 마 24: 15 - 그러므로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이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
* 딛 1: 16 - 그들이 하나님을 시인하나 행위로는 부인하니 가증한 자요, 복종하지 아니하는 자요, 모든 선한 일을 버리는 자니라.
③ 거짓말하는 자.
이는 본서에서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로 나타내며 거짓 선지자를 암시하기도 한다.
* 계 2: 2 - 내가 네 행위와 수고와 네 인내를 알고, 또 악한 자들을 용납하지 아니한 것과 자칭 사도라 하되 아닌 자들을 시험하여 그의 거짓된 것을 네가 드러낸 것과
* 계 3: 9 – 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 계 14: 5 -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거짓말하는 자는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것은 말하는 자들이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로 나타내며 거짓말을 가르치는 거짓 선지자들을 말한다(계 2: 2, 3: 9, 14: 5).
* 마 24: 35 -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 롬 4: 3 -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냐?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바 되었느니라.
(2)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
본문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 들어갈 수 있는 자를 가리킨다.
'어린 양의 생명책'은 거룩한 성 예루살렘에 들어갈 수 있는 근거가 오직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의 공로임을 암시한다.
* 계 3: 5 - 이기는 자는 이와 같이 흰 옷을 입을 것이요, 내가 그 이름을 생명책에서 결코 지우지 아니하고 그 이름을 내 아버지 앞과 그의 천사들 앞에서 시인하리라.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은 그리스도의 구속 사역에 의하여 믿음을 소유하고 영생을 받은 자들로서 하나님과 어린양의 성품과 뜻에 일치하는 자들이다. (Beasley-Murray).
(3) 들어올 수 있는 자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
* 사 35: 8-10 – 8 거기에 대로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 바 되리니, 깨끗하지 못한 자는 지나가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자들을 위하여 있게 될 것이라. 우매한 행인은 그 길로 다니지 못할 것이며, 9 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이 그리로 올라가지 아니하므로 그것을 만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받은 자만 그리로 행할 것이며, 10 여호와의 속량함을 받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들의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사라지리로다.
* 사 52: 1 -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낼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이제부터 할례받지 아니한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라.
위의 모든 말씀은 천국이 영광으로 완성될 것을 예언한 것이다.
믿음이 있는 모든 주석가들은 일치하게 이렇게 주장한다(Keil and Delitzsch, Thus dces our prophecy close with a prospect of the completion of the kingdom of God in glory. All believing Clmmentators are agreed that the final fulfilment of vers. 20 and 21 lies before us in Rev. 21:27 and 22:15).
본문의 교훈을 정리해 보자.
첫째, 하나님은 보응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예루살렘 성을 치는 자들에게 큰 요란을 내리실 것이며 자기 백성들에게는 고난의 보상을 주실 것이다.
오늘날도 신약교회에는 대적자들이 있고 고난이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그 대적자들을 벌하실 것이며 자기 백성들에게 위로를 주실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권자 하나님만 바라고 또 평안의 주께서 때마다 일마다 평안 주시기만을 기도하며 체험해야 한다.
둘째, 참된 예배를 드리자.
우리는 하나님의 왕권을 인정하고 그의 구원과 보호를 감사하고 그에게 진심으로 예배드리고 영광을 돌려야 한다.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것은 인생의 가장 중요한 본분이다.
우리는 예배를 가장 귀하게 여겨야 한다.
현세와 내세의 생명과 행복은 오직 하나님 안에 있다.
셋째, 주를 위해 살자.
우리는 우리의 몸과 모든 소유물을 하나님께 거룩하게 바치며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하게 사용해야 한다.
* 고후 5: 15 -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주를 위해 살아야 한다.
첫댓글 설교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살아가려는 마음은 마음속에 평안과 안식을 준답니다.
진실한 말 한마디로 믿음과 행복을 줄수 있다면 마음의 문을 열어 진실한 목소리로 행복을 주고 싶습니다.
건강하게 사랑과 행복으로 편안한 삶에 만사형통 하시고 즐겁게 아름다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