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와 '미사'가 합쳐진 말이라고 합니다.
CHRIST(그리스도 : '메시아'의 헬라어 번역으로, '기름 부음 받은 자'라는 뜻. 인류 구원을 위해 성육신하신 하나님을 가리킨다.)
+
MASS(미사: 카톨릭의 예배 의식)
하지만 크리스마스의 다양한 상징과 풍습은 예수 그리스도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1️⃣ 크리스마스 트리
크리스마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트리는 고대 유럽의 이교도인들의 관습에서 유래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교도 유럽인들은 나무를 숭배했는데, 기독교로 개종한 후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집 출입구나 집 안에 나무를 들여놓았다고 합니다.
2️⃣ 크리스마스 선물
크리스마스에 사람들과 선물을 주고받는 풍습은 로마시대 태양신 축제인 사투르날리아 기간에 사람들이 양초나 인형을 선물로 교환한 데서 전승되었습니다.
3️⃣크리스마스 카드
1843년 영국의 예술 후원자이자 교육자였던 헨리 콜이 화가 존 호슬리에게 의뢰하여 제작한 1,000장의 카드가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4️⃣ 산타클로스
산타클로스에 대한 풍습은 성 니콜라우스 설화와 북유럽 민담이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산타클로스의 유래》(브리태니커 백과사전 참고)
270년 소아시아 지방의 주교였던 성 니콜라우스는 자선심이 많아 남몰래 선행을 베풀었는데, 사후 가톨릭교회가 그를 수호성인으로 정하고 12월 6일을 성 니콜라우스의 날로 삼았다. 이러한 그의 전설은 장난꾸러기 아이를 처벌하고 착한 아이에게 선물을 준다는 마술사에 대한 북유럽 민담과 결합하였고, 축일 전야에 어린이들의 베개 밑, 신발, 접시 등에 작은 선물을 주는 풍습이 생겨났다.
이처럼 크리스마스는 예수님과 전혀 상관없는 상징들로 가득합니다.
예수님께서는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습니다.
누가복음 22장 15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또한 초대교회 성도들도 매년 유월절을 지키며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했습니다.
그렇다면 크리스마스는 과연 누구를 위한 날일까요?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예수님과 무관한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예수님께서 원하신 유월절을 지켜서 하나님께 기쁨드리는 자녀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첫댓글 크리스마스 날짜뿐만 아니라 그날에 지키는 행위들이 모두 예수님과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그러니 하나님을 믿는 교회에서 지킬 이유가 없네요!
아멘! 크리스마스와 예수님은 전혀 관계가 없기에 기념할 이유가 없습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닙니다!
로마인들이 믿던 태양신의 탄생일이죠!
맞습니다! 크리스마스는 태양신의 탄생일이지 에수님의 탄생일이 아닙니다!
크리스마스는 태양신을 섬기는 날이며 크리스마스의 상징물들은 이방신의 규례임이 너무나 확실하네요
맞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어떠한 것도 예수님과 연관이 되지 않는 이방인의 규례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님과 무관합니다! 크리스마스는 기념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아멘!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것은 하나님의 뜻과 반대되는 일이죠!
하나님께서 지키라 명하신 절기가 무엇인지 성경을 통해 바르게 알아야 합니다!
아멘! 이방인의 규례인 크리스마스가 아니라 하나님의 계명인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크리스마스는 이방종교, 관습 , 민담 참으로 많은 것들의 영향을 받았네요 ^^
하나님의 영향만 빼고요
맞습니다! 크리스마스는 하나님의 영향을 하나도 받지 않았고 이방인의 규례일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