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형 남자는 힘들어"
(::여성 30% , B형 "연애하기 까다로운 상대"::)
“혹시 당신은 B형 남성? 많은 여성들이 당신 때문에 힘들어 한 다는 데 그 이유를 아시나요?”
한 여성 포털사이트에서 2230명의 여성들을 상대로 연애할 때 여자를 가장 힘들게 하는 남자의 혈액형을 물었더니 B형이라는 답 변이 30%로 가장 많았다고 한다. ‘결혼을 고려할 때 B형의 성격은 문제가 있다’는 답변도 508명의 응답자 중 54%나 됐다.
B형 남성의 성격에 무슨 문제라도 있다는 것인지 최근 ‘사랑하기 힘든, 헤어지기는 더더욱 힘든 B형 남자와 연애하기’라는 단행본 까지 나왔다. 이 책의 저자 김낭씨는 여성잡지 등에 사랑에 대한 글을 써온 자유기고가. B형 남성과 연애하는 많은 여성들이 고 달파하는 경우가 많지만 힘겨워도 그 사랑을 지켜가는 데 도움을 주고 싶어 책을 내게 됐다고 한다.
저자가 꼽는 B형 남자의 특성은
▲자신감이 넘치다 못해 하늘을 찌른다
▲누구의 말이건 일단 무시하고 본다
▲타인의 시선이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
▲성격이 급하다 보니 언제나 행동이 앞선다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이 크다
▲ 화가 나면 며칠씩 전화도 안받는다
▲무드라고는 눈꼽만큼도 찾아볼 수 없다
▲매사에 즉흥적이고 싫증을 잘낸다
▲감정기복이나 변덕 이 여자보다 더하다 등이다.
그런 ‘B형 남성을 단박에 휘어잡는 절대명약’으로는 썰렁한 농담에 반색을 하며 웃어준다, 착하고 헌신적인 여자로 어필한다 만날 때마다 한가지씩 칭찬해준다,우회전법으로 그의 가족을 공략한다, 사랑고백을 미뤄 승부욕을 유발한다 등을 제시했다.
또한 흥미로운 데이트 제안, 이색적이고 정성 어린 선물, 솔직한 고백 등을 ‘B형 남성을 사로잡기 30일 전략’으로 제안했다. 저자는 “혈액형점이 ‘사이비 과학’이지만 너무도 딱 들어맞는 경우가 많다”면서도 “B형이라고 모두 같은 것이 아니라 ‘B형 기질’이 많고 적음이 관건이고 B형이 그만큼 매력적이라 B형 남성과 사랑에 빠지는 여성들이 많다 ”며 B형 남성들로부터 쏟아질 비난을 살짝 비껴갔다.
정희정기자 nivose@
======================================================================
이명박 대통령
첫댓글 일본인 혈액형 전문가 曰 'B형은 자신에게 관대하고, 타인에게 야박함, 늘 타인의 견해에 부정적이고 비판적이지만 자신과 측근들에겐 낙관적이고 긍정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