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초강력 대형 태풍 12호에 철도 부문은 미리 대비를 하였고, 태풍 상륙전에 많은 노선에서 운휴를
실시하였습니다. JR서일본의 경우 예를들면 호쿠리쿠선(北陸線)에서만 특급 열차 78편과 야행 열차 6편이
사전에 운휴 조치되었었습니다.
교통 부문의 혼잡은 있었지만, 큰 피해는 없었고, 단지 다음과 같은 피해 뉴스들이 보도되었습니다.
*출처; JR紀勢線・那智川橋梁の一部、増水で流される [読売新聞 9月4日(日)]
<台風12号>秋田新幹線4時間近く運行中止 [毎日新聞 9月4日(日)]
東海道新幹線、静岡―掛川間で一時運転見合わせ [読売新聞 9月4日(日)]
[1. JR기세선(紀勢線) 나치카와(那智川) 교량 일부 유실]
9월 4일 일요일 오전 5시 40분 무렵, 와카야마현(和歌山県) 나치카쓰우라쵸(那智勝浦町)의 JR기세선 나치(那智)
-키이 템마(紀伊天満) 구간의 철교「나치카와 교량」(협량, 길이 약 40m)의 교각 일부가 불어난 물에 떠내려갔다.
기세선은 전날부터 운휴하고 있어서, 사상자는 없었다.
JR서일본은 상황을 확인하고 있으며, 복구에는 수개월이 걸릴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from jiji.com)
[2. 태풍 12호 영향으로 아키타 신간선(秋田新幹線) 4시간 가까이 운행 중지]
JR동일본 아키타 신간선(秋田新幹線)에서는, 아키타-오마가리(大曲)역 구간의 가선에 나뭇가지가 접촉한 영향으로,
4일 오후 1시경부터 4시간 동안 상/하행선에서 운행이 중지되었었고, 사고 조치 후 운행이 재개되었다.
[3. 도카이도 신간선, 시즈오카-카케가와 구간 일시 운행 보류]
도카이도 신간선은, 시즈오카(静岡)-카케가와(掛川)역 구간에 설치된 우량계가 4일 오전 11시 50분쯤에 기준치를
넘었기 때문에, 상/하행선에서 약 50분간에 걸쳐서 운전을 보류했다. 그 후 낮 12시 40분경 운행을 재개하였다.
[4. 가나카와현-시즈오카현 계의 고텐바선과 하코네 등산철도 운행 보류]
JR도카이의 고텐바선(御殿場線)에서는 마츠타(松田)역-고텐바역 구간에서 시발로부터 오후까지 운전이 보류되어
상/하행선 합계 51편이 운휴되었으며, 약 6300명에게 영향을 주었다.
또한, 하코네 등산철도(箱根登山鉄道)도 오후 6시 18분부터 하코네 유모토(箱根湯本)역-고라(強羅)역 구간에서
상/하행선 합계 20편의 운전을 보류했다.
첫댓글 이번 태풍 위력이 굉장했나보네요. 우리나라를 비켜간 것에 감사해야 할지...
오-Max-야마비코님 안녕하셨는지요? 이번 일본 태풍은 규모가 엄청 컸었나 봅니다.
JR서일본은 거의 모든 노선이 태풍 상륙 직전에 운휴에 돌입해 놓고 있었습니다.
강수량도 그렇고, 최근에 폭우의 연장선상으로 토사 붕괴가 철도에 가장 우려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