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주차장에 넣을 걸 후회했지만.., 겨울날 출근하기도 바쁜데 반갑지 않은 손님까지 마주칠 때는 별로 유쾌하지 않습니다.
앞 유리창에 낀 성에를 간단한 제거 방법으로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왜 성에가 생길까? 차 앞 유리 창에 성에가 끼는 이유는 실내외 온도와 습도의 차이 때문입니다.
습기가 많은 쪽에 성에가 끼게 되는데, 특히 차 안에 사람이 많이 탔거나 말을 많이 하게 되면 입에서 나오는 습기가 많아지기 때문에 생깁니다.
성에를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은? 성에를 없애기 위해서는 실내외 온도와 습도 차이를 없애주면 되는데, 겨울철에 실내 온도와 습도를 실외와 맞추려면 꽤 추워지겠죠?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주행 중에 에어컨 버튼(A/C버튼)을 눌러둔 채 히터를 사용하면 공기 중의 습기를 줄어들면서 성에가 제거됩니다.(비 올 때 김서림 방지로도 사용함) 또 한 가지 방법은 주차시에 창문을 아주 조금 열어놓는 것입니다. 그러면 내외부의 온도차가 적기 때문에 성에가 거의 생기지 않습니다.
잘못 알고 있는 상식 Q. 뜨거운 물을 부어서 성에를 없애면 된다. A.절대로 안 됩니다. 급격한 온도 차이로 유리에 균열이 생길 수 있고, 잠시 녹을지 몰라도 바로 물이 얼어버릴 수 있습니다. Q. 칼로 성에를 긁어낸다. A. 앞 유리에 흠집이 생겨 운전할 때 시야를 흐릴 수 있습니다. 반드시 성에제거용(판촉용으로 많이 보급된) 스크레이퍼로 긁어내세요. Q. 성에를 빨리 없애려고 시동을 걸자마자 히터를 튼다. A .성에는 실내외 온도 차이에 의해서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급할수록 에어컨을 켜주세요. 그
이상 몇 가지 성에제거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올 겨울도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출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