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그램 노트북을 쓰고 있는데요 전원을 누르고 부팅을 기다리는데 부팅이 안되고 계속 엘지 로고만 뜬채 모래시계(?)같이 계속 진행중만 뜹니다. 윈도우10 이고요.
인터넷을 이리저리 찾아보니 윈도우 업데이트과정에서 오류로 그럴수 있고 그렇다면 리커버리를 하라고 하는데 그럼 데이터는 다 날라가는거 아닌가요?ㅜㅜ 백업도 못해놨는데... 그래서 백업을 하려면 usb데이터 케이블을 이용해 다른 노트북을 연결해 바로 옮길 수 있다고 하는데(파일을 복사해서 연결된 노트북으로 옮기는거죠) 백업하려는 노트북의 윈도우가 작동 안해도 가능한건지 모르겠네요.
1. 엘지 그램 노트북(윈도우10)인데 부팅이 되지 않고 엘지 로고에서 계속 진행중만 된채 더 이상 부팅이 진행 안되는데 왜 이런건지...
2. 만약 이게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라면 리커버리를 해야 하고(윈도우가 작동 안하는 상태에서 리커버리는 어떻게 하나요? 따로 윈도우 cd나 usb는 없고 구매할때 정풀 윈도우10이 깔려있는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럼 데이터는 다 날라가는 건가요?
3. 데이터를 usb 데이터전송 케이블로 다른 노트북에 옮겨서 백업을 하는데 백업하려는 노트북의 윈도우가 작동을 안하는 상태에서 이게 가능한건가요?(연결된 다른 노트북에서 백업하려는 노트북의 하드를 잡을 수 있는 건가 해서요?)
첫댓글 3번으로 하려면.. 2.5 하드케이스를 사셔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티션 나눠놓고 백업 안하셧으면 다날리는거에요
현지 엘지 서비스라도 방문할수있으면 해보세요 외지면 그것도 힘드시겠지만.....
해외시군요..
직접해보시려면 노트북에 설치된 램을 뺐다가 다시 껴보시면 될수도 있습니다. 로고에서 안넘어가는게 메모리 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