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 우리나라에서 죽쓰는 스타워즈는 일본에선 잘되죠. 디즈니 실사,디즈니 애니,픽사 애니, 해리포터 시리즈는 일본에선 늘 흥행 상위권이구요. 히어로물이 유독 안된다고 독특하다 이상하다 여길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그냥 나라마다 잘되는게 있는거죠. 딴 나라에선 다 폭망인데 유독 중국에서만 잘되서 본전 뽑는 것도 많고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잘되는 것도 있으니까요
1. 어벤져스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마블 유니버스, 디씨 유니버스 둘 다 일본 흥행이 다른 나라보다는 약한 건 사실입니다. 마블의 경우 저 어벤져스1 포스터로 어그로 끈 이유도 있다고 하지만, 기본적으로 초능력 히어로보다는 로봇물과 스페이스 오페라를 더 선호하는 일본 취향에 맞지 않는 탓이 큽니다. (한국은 그 반대입니다.) 2. 일본 (실사)영화 계의 구조적인 문제는 애니메이션 계와 마찬가지로 '제작위원회'가 중심에 있습니다. 당연히 '갈라파고스화'하고도 맞닿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도 짧게나마 비판한 적이 있는데, 요약하자면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제작위원회가 먹는다'입니다.
첫댓글 일본영화계 정말 독특하죠. 애니나 음악 같은 대중문화는 정말 강한나라인데 영화는 맥을 못추는.
오타쿠의나라여서 일본애니로 실사로 만들면 대박치는거 같아요
얘네들은 부제 안붙이면 죽을병이라도 걸린건지...
제가 알기로 영화 전문 시나리오 작가라는 분야가 없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만화나 소설 원작으로 영화하고 그쪽 감성으로 치우쳐 있다고 알고 있어요
그런 개념이나 분야는 있습니다만, 그걸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미국도 감독을 겸하지 않거나 드라마를 쓰지 않은 유명 작가는 드물고, 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일본에서는 아예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일 뿐...
어벤져스가 특정국가에서 1위 못할수도 있는거지 수난사랄것까지야 ㅎㅎ
그렇죠.. 전세계적으로 흥행하는 스타워즈는 정작 우리나라에서는 진짜 찬밥 신세인데..ㅋㅋ (참고로 저도 스타워즈는 재미 없더군요.ㅎㅎ)
일본문화 참 특이해요
쟤넨 특촬물에 자신감이 있지 않을까요 ㅎㅎ
일본만큼 문화적인 갈라파고스가 강렬한 곳도 없어보여요. 전체적인 색감이나 대중에게 어필하는 방식이 애니메이션이나 만화의 전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주에서 발전하는 것 같네요. 이전이면 몰라도 현시점이라면 일본은 대중문화적으로는 확실히 퇴보하는 인상이긴 합니다.
저도 어벤져스 시리즈는 싫어하지 않는데 너무 재미가 없다고 느끼는지라 그다지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는군요
팔릴 영화가 아닌데 어벤져스 시리즈라는 이유로 몇백만씩 들어오는 여기도 이상해 보이기는 하죠.
대신 우리나라에서 죽쓰는 스타워즈는 일본에선 잘되죠. 디즈니 실사,디즈니 애니,픽사 애니, 해리포터 시리즈는 일본에선 늘 흥행 상위권이구요. 히어로물이 유독 안된다고 독특하다 이상하다 여길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그냥 나라마다 잘되는게 있는거죠. 딴 나라에선 다 폭망인데 유독 중국에서만 잘되서 본전 뽑는 것도 많고 우리나라에서만 유독 잘되는 것도 있으니까요
반대로 마블이 유난히 한국에서 많이 보는 편이죠.
이게 바로 ㄴㄷㅆ인가...
1. 어벤져스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마블 유니버스, 디씨 유니버스 둘 다 일본 흥행이 다른 나라보다는 약한 건 사실입니다. 마블의 경우 저 어벤져스1 포스터로 어그로 끈 이유도 있다고 하지만, 기본적으로 초능력 히어로보다는 로봇물과 스페이스 오페라를 더 선호하는 일본 취향에 맞지 않는 탓이 큽니다. (한국은 그 반대입니다.)
2. 일본 (실사)영화 계의 구조적인 문제는 애니메이션 계와 마찬가지로 '제작위원회'가 중심에 있습니다. 당연히 '갈라파고스화'하고도 맞닿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도 짧게나마 비판한 적이 있는데, 요약하자면 '재주는 곰이 넘고 돈은 제작위원회가 먹는다'입니다.
그리고 마블이 한국에서 유독 더 좋아할 뿐이지 전세계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건 맞습니다. 유독 더 좋아하는 국가가 한국만 있는 것도 아니고... 그에 반해 일본은 영화 시장 크기에 비해 마블이나 디씨 영화들의 흥행이 썩 높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일본에서 헐리웃 수퍼 히어로물이 크게 힘을 못 쓰는 건 자국 수퍼 히어로물이 옛날부터 워낙에 많기에 크게 특별하지 않아서라는 얘기도 있더군요.
전대물로 만들었으면 대흥행
일본 문화 콘텐츠의 스펙트럼의 다양함이 저는 가장 부럽습니다.
사실 우리나라도 2000년대 이전까진 히어로 장르
영화는 흥행이 어렵다는 인식이 강했습니다.(실제로 흥행 기록이 그걸 증명했으니까요.)그걸 샘레이미의 스파이더맨 3부작이 깼죠.
얘네는 병맛영화가
세계최고 입니다!!
영화초반에는 독특한 세계관 이나
설정등의 숙지에 좀 어려움이
있지만...
병맛영화 & 먹방영화는
가히 최고레벨을 자랑하지요...
그외에는...
예전보다 퇴보하는거 같네요...
뭐 각자 기호가 있는거지만 포스터는 용서가 안되네요.
초등학생한테 시켜도 저거보다는 나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