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밤, KBS 저널리즘 토크쇼J에 세월호 유족 유경근(예은이 아빠)씨가 출연하여 방송이 끝날 쯤에
" 우리가 특별수사단 설치촉구 국민청원 받습니다. 좀 도와주세요! 라고 하면....언론사들이 우리는 이런것을 같이 공유 못합니다. 그러는 거에요. 왜요? 그랬더니 너무 정치적이에요! 이렇게 되는
거죠! 5년전이나 지금이나 저희들이 듣는 대답은 항상 똑같에요."
"왜? 도데체 유가족들은 국민청원을 통해서라도 검찰의 수사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하는 것인지? 그 이유가 무었인지? 이런것들에 대해서 함께 좀 들여다보고, 그 얘기들을 전달을 해주고 필요하면 토론을 하고 해야되는데....아직까지도 그건 유가족들의 주장이라고만 보는 시각이 언론사내에 굉장히 크다. 그러면서 무엇을 반성한다고 하는 것인가?라고 질문을 하지 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라고 말하니 출연진들 눈물이 나고 말문이 막혀 버리는군요!
2017년 9월 KBS파업을 지지하는 연설에서도.... 지금도....변함이 없군요!
[풀영상] 저널리즘 토크쇼J 39회 : 세월호 5년, 그리고 '기레기' (19.04.14) 1. 국민 기대 못 미친 KBS 산불 보도 2. 세월호 5년, 그리고 '기레기'(11분50초~57분50초) 특별출연 : 김언경 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 유경근 '세월호 유가족 예은이 아빠' 이명선 진실탐사그룹 셜록 기자
언제든 '사고'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가 '참사'로 반복되어선 안 됩니다. 왜 우리의 이전 참사의 경험들에도 불구하고 세월호'참사'가 또 일어났을까요?
세월호 특별수사단 국민청원
청원내용
세월호참사 유가족과 생존자, 생존자가족으로 구성된 <(사)4.16세월호참사 진상규명 및 안전사회 건설을 위한 피해자 가족협의회>는 대통령님께서 <세월호참사 특별수사단> 설치와 전면재수사를 지시해주실 것을 청원합니다.
<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조사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특별수사단> 설치와 수사지시를 청원드리는 이유는, 세월호 CC-TV저장장치(DVR) 조작은폐 증거가 드러났듯, 세월호참사는 검찰의 강제수사가 반드시 필요한 범죄이기 때문입니다.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의 조사와 고발(수사요청)을 넘어서는 검찰의 전면재수사만이 범죄사실과 책임을 밝혀낼 수 있습니다. 특히 대통령님께서 세월호참사의 성격과 본질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진실규명의 의지가 확실한 <특별수사단>을 설치해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4.16 이전과 이후는 달라야 한다’고 약속하고 다짐했던 우리 사회는 세월호참사의 진실을 명명백백 밝히고 그 책임을 물어야 비로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대통령님의 약속이기도 합니다. 세월호참사 5주기를 맞이하는 지금, 진정한 추모와 기억을 시작할 수 있도록 대통령님의 결단과 지시를 통한 “<세월호참사 특별수사단> 설치와 전면재수사” 청원을 꼭 들어주시기를 간곡히 호소합니다.
◆ 세월호참사 진상규명 3대 과제 ◆ 1. 해경은 왜 선원들만 표적구조하고 승객들에게는 구조시도조차 하지 않았는가? 2. 과적․조타미숙․기관고장으로 설명할 수 없는 세월호 급변침과 침몰의 진짜 원인은 무엇인가? 3. 박근혜정부‧황교안은 왜 박근혜7시간 기록을 봉인하고 그토록 집요하게 증거를 조작‧은폐하고 진상규명을 방해했는가?
2015년부터 시작된 민중총궐기 투쟁와중에 저들이 문제의 "테블릿 pc건"을 떠뜨리지 않았다면, 어떻게 됐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당시, 전농이 선봉투쟁을 하고 있었지만 그 보다 훨씬 많은 조직원을 가지고 있는 민주노총에 그 분노의 도화선이 옮겨 붙고 있는 상황이었지요. 그대로 쭈~욱 민중총궐기가 계속 이어지고, 박근혜는 계속 버텨서 임기를 마치고, 대통령선거를 치루었다면..... 누가 지금 대통령을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설사,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었다고 치더라도, 지금 이모양 이꼬라지는 아닐텐데...라는 생각입니다. 저는 그 "테블리pc건"과 노태우의 "6.29선언"이 비슷한 꼬라지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첫댓글 국민청원에 동참합니다.
세월호참사는 적페세력에 의한 참사입니다
총체적인 적페세력에 의한 대참사
국민 모두가 영원히 기억해야할 참사가 맞지요
동참합니다
http://cafe.daum.net/sisa-1/g1GU/4384
각계 원로 및 666개 시민사회 “개혁 역주행 중단하라!”
세월호 사건의 가장 중요한건
소유주를 밝히는거
그럼 침몰후 구조안한
책임자가 누군지 알수가 있겠지요
관심있는 국민들은 누군지 알거라고 봄
그런데 안할것 같음
대충 몇명 처벌하고 중단할것 같음
2015년부터 시작된 민중총궐기 투쟁와중에 저들이 문제의 "테블릿 pc건"을 떠뜨리지 않았다면, 어떻게 됐을까? 하고 생각해봅니다.
당시, 전농이 선봉투쟁을 하고 있었지만 그 보다 훨씬 많은 조직원을 가지고 있는 민주노총에 그 분노의 도화선이 옮겨 붙고 있는 상황이었지요.
그대로 쭈~욱 민중총궐기가 계속 이어지고, 박근혜는 계속 버텨서 임기를 마치고, 대통령선거를 치루었다면.....
누가 지금 대통령을 하고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설사,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었다고 치더라도,
지금 이모양 이꼬라지는 아닐텐데...라는 생각입니다.
저는 그 "테블리pc건"과 노태우의 "6.29선언"이 비슷한 꼬라지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늘 애쓰시는 작설차님! 올려주신 소중한 자료들! 잘 보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아직도 밝히지 못한 것이 있다면 끝까지 추적수사해야!
세월호 ...... 본험리처드호..
세월호....... 본험리처드호.... 미국....
문재인 정부는 세월호가 국정원 소유인것이 의심되는데, 왜 수사를 안하는가?
문재인 정부는 세월호 침몰 진상 규명을 왜 안하는가?
문재인정부는 왜 이명박의 각종비리,비밀자금, 박근혜 비밀자금 수사를 하지 않고 있는가?
거짓말 하지 마라
국내 최대의 인원이 구조에 돌입 했디
언론이라는 것이 정부 발표 믿어지요
이제는 정부 발표 보다 직접 확인된 정보 발표 하려나
댓글중에
이제는 말로만 아닌 행동으로 해라,
12년 대선과 저번 두번다 찍었는데 후회한다.
https://youtu.be/GG_xBU_kZ3M
세월호 5주기 문재인 정부와 국민들 목소리
PLAY
문재잉은 세월호 뿐만아니라 모든사항들에서
같은대응 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