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얼굴 // 고흥교육지원청 류동윤(58ㆍ사진) 신임교육장
“고흥사랑 우주∙해양∙문화 현장탐구 활동 전개 고등학교 지원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여 진로∙진학지도 대입 설명회 및 중3 학생들의 내고장 고교 진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고흥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임명된 류동윤(58ㆍ사진) 신임교육장은 “현대 사회는 지식과 정보로 인하여 급변하고 있으며 많은 변화 중 IQ(지적지수)보다는 EQ(감성지수)를, 신분보다는 능력을, 그리고 비밀이 없는 투명한 사회이며 높은 도덕성을 요구하는 사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고 취임소감을 피력 했다.
류교육장은 “고흥교육의 지표(지향하는 목표)를 첫째, 학생중심 학교경영 충실 둘째, 수업혁신 기본학력 정착 셋째, 소통하는 학교문화 조성 넷째, 교육복지 균형발전 추구 다섯째, 지원중심 교육행정 구현 등 우주항공 시대를 대비할 참되고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 데 두었다.”고 밝혔다.
류동윤 교육장은 “역점 교육 과제로는 책 향기 가득한 온종일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 등 임기 2년 동안 학생, 학부모, 교직원등의 교육공동체는 물론, 지자체, 의회, 언론, 군민 등의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글로벌 사회를 선도할 고흥 인재 육성을 위해 몰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 교육장은 고흥읍 출신으로 고흥중, 농고를 거쳐 목포교대, 조선대 경제학과, 순천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고 1974년 고흥 풍남초교에서 교사생활을 시작해 고흥 금산동중 분교장, 광양태금중 교장, 구례교육청 교육과장 등 28여년을 교육계에서 봉직했다.
고흥=국중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