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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Timeless%20influencer?%20Why%20Dale%20Carnegie%20has%20not%20been%20axed%20by%20hindsight라는 제목의 기사
2,000년 이상 전,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윤리, 정치, 경제, 예술, 자연 과학과 같은 광범위한 주제에 대해 글을 썼습니다. 그의 아이디어 중 일부는 확실히 오래되었지만, 많은 아이디어는 시대를 초월한 품질을 유지하여 오늘날에도 여전히 연구되고 있습니다.
사실, 철학은 인상적인 장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서점에 가도, 당신은 아마도 수세기 전의 많은 책들로 가득 찬 철학 섹션을 발견할 것입니다. 그 책들은 인간의 마음을 계속 매료시키는 아이디어와 곤경을 씨름하고 있습니다.
셀프헬프 섹션으로 가보면, 글쎄요, 별로 없습니다. 이 섹션은 최신 트렌드, 가장 인기 있는 견해, 오늘날 가장 빛나는 인물을 홍보하는 매력적인 제목으로 넘쳐납니다. 하지만 그 유행에 초점을 맞춘 결과, 할인품 통 유제품의 유통기한이 있는 책 모음이 생겨났습니다. 셀프헬프 책은 몇 백 일 동안 관련성을 유지하면 운이 좋은 것입니다. 백 년은 말할 것도 없고요.
하지만 예외도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데일 카네기의 '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입니다 . 1936년에 처음 출간된 How to Win Friends는 그 이후로 계속 출간되어 3,0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습니다. 이는 역대 베스트셀러 중 하나이며, 그 사이에 가볍게 업데이트 되었지만 현대판은 카네기의 원래 메시지에 놀라울 정도로 충실하게 남아 있습니다.
카네기는 무엇을 다르게 했을까? 결국, 그가 자기계발 책을 발명한 것은 아니다. 그 사업은 19세기에 이미 붐을 일으켰지 만, PT 바넘의 돈 버는 기술 (1880)은 결코 How to Win Friends가 한 문화적 시금석이 되지 못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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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적으로, How to Win Friends는 모든 고전이 그러하듯이 성공의 요소를 결합했습니다. 그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능 있는 사람들, 좋은 입소문, 엄청난 행운, 그리고 바넘의 책보다 더 나은 제목입니다. 하지만 아리스토텔레스처럼 카네기가 가져온 특별한 요소 중 하나는 인간이 무한히 매혹적이고 배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주제에 대한 지속적인 견해였습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How to Win Friends 에서 얻은 세 가지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세요
찰스 디킨스가 소설을 쓰고, 아멜리아 이어하트가 대서양을 건너 비행하고, 마리 퀴리가 선구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존 D. 록펠러가 수백만 달러를 모으게 된 동기는 무엇일까요? 카네기의 답은: 인정받고 중요하다고 느끼고 싶어하는 욕구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스스로에게 이런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다른 사람에게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거의 하지 않습니다. 대신, 우리는 반대로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좋아하지 않는 아이디어를 비판하고, 우리를 강력 하고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보이게 할 수 있는 기회에 사람들을 깎아내리는 데 빠릅니다.
그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카네기가 지적했듯이, "어떤 사람들이 중요성과 관심에 대한 그런 감정에 그렇게 목말라한다면 [...], 당신과 내가 사람들에게 이성적인 면에서 정직한 감사를 표함으로써 어떤 기적을 이룰 수 있을지 상상해 보세요."
그런 다음 그는 유명한 철강 재벌 찰스 M. 슈왑을 이 교리의 본보기로 제시합니다. 1921년, 슈왑은 앤드류 카네기(데일과는 무관함 - 다만 데일은 앤드류를 기리기 위해 본래 성씨인 카니지의 철자를 바꾸었음)에 의해 미국 철강 회사의 초대 사장으로 직접 뽑혔습니다.
슈왑이 그런 명예로운 직위에 적합한 자격은 무엇일까요? 그가 사업 천재였거나, 다른 사람보다 강철에 대해 더 많이 알았던 것은 아닙니다. 그의 비결은 단순히 그가 시간을 내어 그의 사람들의 재능, 근면함, 헌신에 감사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렇게 자주, 그리고 소리 높여서 그렇게 했습니다.
슈왑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내 사람들 사이에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을 내가 가진 가장 큰 자산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람에게서 최고의 것을 개발하는 방법은 감사와 격려입니다." [ How to Win Friends 에서 인용 ]
카네기는 우리가 감사와 아첨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다행히도, 그것은 구별하기 쉬운 것입니다. 카네기가 쓴 것처럼, "하나는 진실하고, 다른 하나는 불성실합니다. 하나는 마음에서 나오고, 다른 하나는 이빨에서 나옵니다. 하나는 이기적이지 않고, 다른 하나는 이기적입니다. 하나는 보편적으로 존경받고, 다른 하나는 보편적으로 비난받습니다."
어느 것이 무엇인지 추측해 보시겠어요?
2.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
감사는 매우 사랑받지만, 풍부하고 지속 가능한 관계를 유지하려면 진정으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카네기는 이를 간결하게 표현했습니다.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게 되면 2개월 만에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는데, 2년 동안 사람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의 뇌는 그 반대로 하도록 배선되어 있습니다. 카네기는 500건의 전화 대화를 분석한 당시의 연구를 인용했습니다. 그 결과, 인칭대명사 I가 전화 대화에서 3,900번 사용되었습니다. 더 현대적인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대화 시간의 60%를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사용하는데 , 이 수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80%로 치솟습니다.
왜 우리는 대화에서 자기중심적인 데 많은 시간을 보낼까요? 연구에 따르면 우리는 그저 그런 기분이 좋아서 그렇게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중요하다고 느끼고 주목의 중심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서 다른 사람에게서 동등하거나 더 큰 즐거움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노력과 경청 의지, 그리고 질문하는 습관을 들이면 됩니다.
카네기의 이 교리에 대한 모범은 미국의 26대 대통령인 시어도어 루즈벨트입니다. 오늘날까지도 루즈벨트는 위대한 지도자로 사랑스럽게 기억되고 있으며, 미국 대통령에 대한 다양한 역사가 설문 조사 에서 꾸준히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 그 이유 중 하나는 그의 자연스러운 사교성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었습니다.
카네기가 인용한 한 가지 좋은 예로, 루즈벨트의 하인의 아내는 메추라기(메추라기 종)를 본 적이 없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루즈벨트는 그녀에게 그 새에 대한 관심에 대해 이야기했고,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그게 대화의 끝이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얼마 후 루즈벨트는 그 부부에게 별장에 전화를 걸어 부지에서 메추라기를 발견했다고 알리고 그녀가 그것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지 물었습니다.
"그런 사소한 일들이 그의 특징이었다"고 주차 관리인 제임스 에이모스는 회고록에 적었습니다 .
3. 외교적으로 행동하세요
누군가가 잘못된 정보나 불쾌한 의견을 내뱉는 것을 마주치면, 우리의 첫 번째 충동은 그들이 틀렸다고 말하는 것입니다. 이론에 따르면, 그들은 자신의 방식의 오류를 기꺼이 이해하고 그 방식을 진실에 더 가깝게 바꿀 것입니다. 지금이 아니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말입니다.
아름다운 이론이지만 우리가 아는 것처럼 현실은 상당히 다릅니다.
"당신은 말로 할 수 있는 것만큼 웅변적으로, 눈빛이나 어조 또는 몸짓으로 사람들에게 그들이 틀렸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들에게 그들이 틀렸다고 말한다면, 그들이 당신에게 동의하고 싶어합니까?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카네기는 우리에게 상기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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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그의 역사적 사례는 미국의 유명한 19세기 편집자 호러스 그릴리입니다. 아브라함 링컨에게 보낸 유명한 공개 서한 에서 그릴리는 대통령에게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행정부의 정책에 대해 "심히 실망하고 깊이 고통스럽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링컨이 남북 전쟁 내내 국경 주와 너무 타협하고 노예를 포함한 그들의 재산을 압류하지 않았다고 날카롭게 비판했습니다.
회고해보면, 그릴리는 웅변적으로 타당하고 도덕적으로 존경할 만한 요점을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링컨의 마음을 바꾸었을까요? 전혀 아닙니다. 1865년 암살당하기 직전까지 링컨은 자신의 정책을 고수했습니다. 그가 그릴리에게 보낸 공개 서한 에서 썼듯이 , "내가 하는 일이 대의에 해를 끼친다고 믿을 때마다 덜 하고, 더 하는 것이 대의에 도움이 된다고 믿을 때마다 더 할 것입니다."
카네기는 그릴리가 다른 역사적 인물인 벤저민 프랭클린의 페이지를 따랐다면 더 멀리 갈 수 있었을 것이라고 제안합니다. 프랭클린은 사람들과 직접 논쟁하기보다는 먼저 경청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는 질문을 하고 항상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동의하는 부분을 지적했으며, 상대방이나 그들의 주장에서 칭찬할 만한 측면을 박수로 칭찬했습니다.
그렇다고 프랭클린이 모든 잘못된 정보나 나쁜 의견에 머리를 숙였다는 것은 아닙니다.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는 그러한 조치를 취한 후에야 반대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그는 또한 "확실히"와 "의심할 여지 없이"와 같은 문구를 삭제하고 보다 외교적인 "나는 이해한다" 또는 "현재로서는 그렇게 보인다"와 같은 문구로 대체하여 모든 참여자가 대화하고 배울 수 있는 여지를 남겼습니다.
"다시 말해, 고객이나 배우자 또는 적대자와 논쟁하지 마세요. 그들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고, 그들을 화나게 하지 마세요. 약간의 외교술을 사용하세요." 카네기는 결론을 내립니다.
시대를 초월한 조언 (다음 세대를 위해 업데이트됨)
위의 시대를 초월한 조언에서 트렌드를 눈치채셨을 겁니다. 각각은 역사적 인물이나 지혜의 진주에서 유래합니다. 카네기가 표절가였다는 말은 아닙니다. 오히려 그의 기여는 그 뿌리가 사람들의 (당시) 현대적 삶과 일의 맥락으로 어떻게 확장되었는지 보여주는 것이었습니다. 오늘날의 셀프 헬프 책에 대한 How to Win Friends의 영향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과 너무나 일치하는 제 아버지의 원칙은 당시의 기업 리더들에게 빠르게 받아들여졌습니다. 오늘날의 세상에서는 인사부와 기업 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첨단' 전략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카네기의 딸인 도나는 최신판 서문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카네기는 아리스토텔레스를 직접 인용하지는 않았지만, 성실함의 중요성에 대한 두 사람의 견해가 일치하기 때문에 인용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스 철학자 니코마코스 윤리학 에서 그는 진실성이 "자랑스러움과 아이러니" 사이의 절제라고 썼습니다. 이는 카네기가 다른 사람에 대한 부정직한 아첨이나 가짜 관심을 피하라는 요청과 잘 어울립니다.
물론, 그의 언어 중 일부는 약간 오래되었을 수 있고 그의 예는 문화를 쉽게 넘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카네기가 다른 사람들에게서 가르치고 배우는 동안 깨달은 것은 고대 그리스 철학자, 역사적인 미국 대통령, 성공적인 기업 리더 또는 그저 호감을 얻고 싶어하는 사람이든, 우리는 모두 비슷한 필요와 욕망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친구와 영향력을 얻을 사람은 다른 사람들이 그러한 필요를 충족하도록 돕는 사람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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