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광고 성장 둔화
그 말들을 잡아라! 비디오 광고에 대한 아마존의 거대한 야망은 아직 전반적인 광고 성장의 판도를 바꾸지 못했습니다.
목요일, 이 회사는 광고 사업이 20% 성장하여 2분기에 환율 변동을 제외하고 127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수치는 아마존이 몇 년 전 광고 사업의 결과를 발표하기 시작한 이래 가장 느린 성장 속도를 나타냅니다. 종소리가 난 후 아마존 주가는 8% 가까이 폭락했습니다.
성장률 둔화는 4월부터 6월까지 프라임 비디오 광고 수익이 포함된 첫 분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졌으며, 아마존은 월 3달러를 추가로 지불하기로 동의하지 않는 한 1월 말부터 기본적으로 시청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목요일 기자들과의 통화에서 아마존 최고재무책임자(CFO) 브라이언 올사브스키(Brian Olsavsky)는 스폰서 제품 광고인 아마존 스피크(Amazon-speak)가 자사 광고 사업의 핵심으로 남아 있다고 말했습니다.
확실히 아마존은 광고가 없는 시청에 익숙한 사용자들에게 충격을 주지 않기 위해 광고를 점진적으로 단계적으로 진행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 회사는 지난 5월 리즈 위더스푼과 같은 오리지널 연예인들이 사상 첫 도약에서 선전한 것과 내년부터 시작될 예정인 NBA 11년 계약을 포함해 많은 새로운 프라임 비디오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비디오 광고 성장은 이미 구글의 유튜브와 같은 강력한 경쟁자들을 뒤흔들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아마존의 전반적인 광고 사업은 프레스티지 텔레비전이나 플레이오프 게임보다 훨씬 덜 매력적인 전망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학용품과 세탁 세제를 검색할 때 주의를 끌기 위해 광고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애플 아이폰 정지 상태
아이패드용으로 들어보겠습니다. 애플의 태블릿은 애플 가문에서 오랫동안 열세에 놓여 있었는데, 회사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인 아이폰의 그늘에서 절대 벗어날 수 없는 큰 화면의 동생이었습니다.
하지만 6월 분기에 아이패드 매출은 애플의 최근 신제품 아이패드 에어 모델 도입 덕분에 71억 6천만 달러로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애플의 서비스 사업도 14% 성장한 242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월스트리트 분석가들과의 통화에서 광고, 클라우드, 결제 등 여러 서비스 부문에서 매출 기록을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은 여전히 아이폰 중심의 회사이며,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하는 해당 사업의 매출 성장은 여전히 존재하지 않습니다(분기에는 거의 1% 감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 애플 매출 증가율은 5% 증가한 857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알고 있듯이, 애플이 애플 인텔리전스라는 이름으로 그룹화된 새로운 인공지능 기능 제품군을 올해 말 출시할 준비를 하면서 아이폰 사업은 현재 약간의 보유 패턴에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작년에 출시된 하이엔드 아이폰에서 작동할 것이며, 아마도 애플이 올해 말에 발표할 새로운 모델에서 작동할 것입니다.
분석가들은 애플 임원들에게 AI 기능 때문에 아이폰의 더 강력한 업그레이드 주기에 대한 전망에 대해 얼마나 낙관적인지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고, 쿡은 그 희망에 만족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 또 하나의 강력한 이유"라고 말했습니다.—닉 윙필드
기타 뉴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