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I Love Soccer (축구동영상) 원문보기 글쓴이: Superstar,,
Prologue |
(제대 뒤 성남으로 합류한 김정우 - 성남 공식 홈페이지) 올 시즌 홈에서 12경기 무패행진을 달리던 성남은 지난 탄천에서 열린 광주와의 2011 현대오일뱅크 k리그 25라운드에서 광주에게 1-3으로 패배, 홈 무패가 깨지며 리그 2연패를 당하였습니다. FA컵 결승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상무에서 전역한 '김정우' 가 복귀하는 성남은 연패 분위기 반전을 노립니다. 김정우는 올 시즌 얇은 스쿼드로 힘들던 신태용 감독에게 감초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특히 올 시즌 리그 15 득점으로 득점 순위 2위를 달리고 있기 때문에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신태용 감독이 어느 위치에서 활용을 할 것인지 이번 경기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듬직한 맏형 전남의 이운재 - 전남 드래곤즈 홈페이지 출처) 전남은 6강 플레이오프에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서라면 승리가 절실한 상황 입니다. 선 수비 이후 웨슬리 ,이현승 과 김명중 등 공격수들의 역습이 톱니바퀴처럼 맞으며 리그 최소실점과 리그 5위를 달리고 있는 전남은 리그 7위 제주와의 홈경기에서 수적 우세에도 불구하고 비기며 승점 4점차를 벌리지 못하면서 강한 압박을 받고 있기 때문에 사샤갸 빠진 수비진을 얼마나 잘 공략 할 지 여부가 원정 승리를 가저갈 수 있는 중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
Review |
이른 시간 사샤의 퇴장 1-3 패배, 무패 행진 마감
성남의 신태용 감독은 지난 25라운드 탄천에서 열린 2011 현대 오일뱅크 K리그 광주와의 경기전, '마지막 자존심' 이라 표현하며 4월부터 이어오던 팀의 홈 경기 무패를 이어가려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리고 올 시즌 강원전에서 창단 첫 더블을 달성했던 '광주'는 광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지난 성남과의 경기에서 주앙 파울로의 1골 1도움으로 2-0 승리를 거두었고, 이번 경기를 통해 팀 창단 두번째 더블을 노리던 상황 이였습니다.
경기 시작하자 마자 이승기와 김동섭의 2:1 패스를 주고 받으며 뒷공간을 허물어 크로스바에 맞는 슈팅을 보여준 광주는 골키퍼와 맞선 1:1 상황에서 따라오던 사샤가 잡아 끌며 패널티킥을 얻었고 퇴장을 유도하며 기선제압에 성공 하였습니다.
이승기의 시즌 7호 선제 득점으로 앞서간 광주는 김은선의 중거리 슈팅이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고 후반 43분 박스 오른쪽 선상에서 중앙으로 이어준 패스를 받아 김동섭의 슈팅이 몸에 맞고 튕기며 골키퍼가 막기 힘든 궤적으로 골로 연결되며 전반전 2-0으로 마첬습니다.
성남은 수적 열세 상황에서도 계속되는 공세를 펼첬지만, 조동건과 라돈치치 그리고 에벨톤 등 공 격수들이 기회를 놓치며 득점에 실패 하였습니다.
후반전, 박스 밖에서 에벨톤이 수비 한명을 달고 드리블 돌파 이후 슈팅이 박호진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지만 리바운드 볼을 잡아 라돈치치가 침착한 마무리로 추격하였지만 공격에 무게중심을 두던 성남은 교체 투입된 주앙 파울로에게 추가시간 추가골을 허용하며 3-1로 패배 하였습니다.
관중수 : 5,589 MOM : 광주 이승기 득점 : 이승기 (3' PK 0-1) 김동섭 (43') 라돈치치 (69' 1-2) 주앙 파울로 (90+1' 1-3)
6강 플레이오프를 노리는 전남, 홈에서 아쉬운 무승부
드래곤 던전에서 열린 2011 현대 오일뱅크 K리그 지난 25라운드에서 안정적인 플레이오프 진출을 위해서 승리가 꼭 필요했던 전남은 승점 4점차로 추격하는 제주를 만났습니다. 전남은 24라운드 경남과의 경기에서 이현승의 활약으로 2-0 승리를 거두었고, 제주는 울산에게 패배하며 최근 4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양 팀간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선 전남이 제주를 상대로 원정경기 1-0 승리를 따냈었습니다.
전반전 전남의 웨슬리의 패스가 김명중의 발에 걸리지 않으며 기회를 놓첬고, 제주의 김은중도 이운재 골키퍼 선방에 막혔습니다. 이후 양 팀이 위협적인 슈팅이 이어젔지만 양 팀 수비진의 육 탄 방어로 위기를 잘 넘겼고, 후반전 시작하자마자 후방라인의 '오스트레일리아산' 코니의 롱 패 스를 받은 김명중은 수비수 한명을 제치고 왼발 슛이 오른쪽 골대 안으로 들어가며 선제 득점에 성공 하였습니다.
이후 전남은 후반 10분 오른쪽에서 침투하는 웨슬리에게 로빙 패스가 연결 되었고, 양준아가 따라 가며 볼 경합중 반칙을 허용, 퇴장을 당하며 수적 우위를 점하였습니다.
그러나 65분 아크 정면에서 돌파하던 산토스의 스루패스를 받은 김은중은 박스 왼쪽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연결 시켰고, 이운재 골키퍼의 다리 사이로 지나가는 실점을 허용, 결국 1-1 승부 를 가리지 못하였습니다.
관중수 : 8,249 MOM : 전남 이운재 득점 : 김명중 (46' 1-0) 김은중 (65' 1-1)
|
Team News |
- 성남은 리그에서 최근 2경기 동안 6실점 하며 2연패를 당하였습니다.
- 전남은 올 시즌 리그에서 가장 적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1실점)
- 성남은 최근 리그에서 전남을 상대로 3경기 동안 7득점 0실점의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2승1무)
- 전남은 최근 리그에서 4경기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2승2무)
Match Fact |
- 성남은 지난 라운드 탄천에서 열린 광주와의 홈경기에서 패배하며 12경기 무패행진이
깨지게 되었습니다.
-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의 수비수 전남의 코니는 경고 누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 할 수 없습니다.
- 코니와 같은 국적의 성남의 캡틴인 수비수 사샤 또한 퇴장으로 인해 경기에 출전 할 수
없습니다.
- 성남의 공격수 조동건은 통산 100 경기에 3경기를 남겨 두고 있습니다.
- 성남은 전남을 상대로 최근 4경기에서 무패를 달리고 있습니다. (3승 1무)
- 상주 상무 소속으로 군복부를 마치고 제대한 김정우의 등번호는 88번으로 배정 되었고, 공격수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 상주 상무 소속으로 군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전남의 정경호는 등번호 50번을 배정 받았습
니다.
- 성남은 전남을 홈으로 불러들인 최근 5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08/04/06 이후)
- 전남의 외국인 공격수인 인디오는 통산 100경기 출장에 2경기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 성남은 최근 전남을 상대로 홈 7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승 2무, 06/09/17 이후)
- 성남의 홍철은 수원과의 경기에서 퇴장 당하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 출전 할 수 없습니다.
- 성남은 역대 통산 전남과의 전적에서 26승 19무 15패로 앞서고 있습니다.
- 이번 경기의 킥오프 시간이 15:00 에서 14:55 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번 경기 중계방송은 'MBC SPORTS+' 에서 생중계 됩니다.
최근 6경기
성남: 광주(1-2 패/25R) 수원(2-3 패/24R) 대구(1-0 승/23R) 경남(1-1 무/22R) 울산(3-2 승/21R) 상주(3-1 승/20R)
전남: 제주(1-1 무/25R) 경남(0-2 패/24R) 상주(1-0 승/23R) 부산(1-1 무/22R) 서울(0-1패/21R) 인천(0-0 무/20R)
예상 라인업
Leading Goal Scorers & Results |
성남 일화 천마
조동건 28경기 8득점 (리그 7득점) 사샤 25경기 4득점 (리그 4득점) 에벨톤 26경기 4득점 (리그 4득점) 홍철 21경기 3득점 (리그 2득점)
전남 드래곤즈
김명중 22경기 4득점 (리그 4득점) 신영준 15경기 3득점 (리그 3득점) 웨슬리 21경기 3득점 (리그 3득점) 레이나 21경기 3득점 (리그 3득점)
|
Match Official |
경기 진행 감독관 : 김기효
주심 : 이종국 부심 : 김정식-추공원
대기심 : 류희선
|
Match Point
Remarkable Player
성남 : 김정우 - 뼈트라이커 모습은 성남에서도?
전남 : 웨슬리 - 득점을 쏴라! (21경기 3골)
관전 포인트
1. FA컵 결승이 얼마 남지 않은 성남, 김정우의 기용 방법은?
2. 이운재, 다시 한번 클린시트? (시즌 10경기 무실점 - 리그)
3. 코니와 사샤가 빠진 양 팀 수비진, 그들의 공백은?
제작 : Superstar,, (I Love Soccer / Twitter @YHW_YG25)
그래픽 지원 : 서리의 여왕 (I Love Soccer / Twitter @queen_of_frost)
자료 : 성남 일화 공식 홈페이지, 전남 드래곤즈 공식 홈페이지
kleague.com (프로축구 연맹)
p.s 틀린 부분 지적 해 주세요.
각 구단 프리뷰 : (I Love Soccer)
FC 서울 - 서울★뉴타입 (Twitter @JP_Newtype) /
수원 블루윙즈 - 서리의 여왕 (Twitter @queen_of_frost) /
전북 현대 모터스 - 율소리에서일어난일 (Twitter @Amaranth731) /
강원 FC - 강원★No.14.권순형 (Twitter @GWroadcat ) /
울산 현대 호랑이 - 에스티벤과 최재수 (Twitter @J_Hyun_sHocK ) /
대구 FC - K리그녀 (Twitter @kmk5294 ) /
광주 FC - Footballtainment:: (Twitter @KangrethBale03 ) /
첫댓글 윤석영 못나오나?
정지명단에는 없어서 부상만 아니라면 나올수있습니다.
아 맞네요ㅋ 윤석영 선발 떳네요
잘봤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