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정수 늘림 반대
대한민국 국회의원 300명이란 숫자가 적다고 보고 내 밥그릇 늘일려는 법안을 만들려고 하는지 묻고싶다.
더우기 비례대표제 취지나 명목은 좋으나 수십년동안 인맥, 금맥으로 그 자리가 채워졌고 국회의원으로서 활동을 성실하게 한 예가있는가 사회적 지탄을 받는 비례대표 의원들이 더 많다는 겁니다.
우리나라 규모에 맞는 국회의원 정족수는 저의 생각에 100명이면족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선시대만 하더라도 100 명이 이나라를 다 다스렸는데 아무리 인구가 늘엇다 하더라도 공직을 포함한 도대체 몇명입니까,
법을 만드는 입법부 국회의원만 하더라도 300명니 그 수는 줄지않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기득권 수호라고하나요?
국회의원의 특권은 어마어마한데 그것도 모자라 숫자까지 늘릴려고 하는가요?
다양한 국민의 의견을 국정에 반영하기위해 비례대표가 필요다는 이를 악용하는 사례가 너무 많아서 차라리 전면 폐기 하는것이 옳다고 봅니다.
이러한 악법 입안을 계속 고집한다면 국민의 저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속이고 속보이는 법안을 만들어 국민을 우롱하는 국회의원들은 부끄러운 줄 아시기 바랍니다
반대의견 예시 1-2)
현재 국회의원 300명도 본연의 역활에 비해 턱없이 많아 혈세만 낭비하고 있고 비례대표는 더 말할것도 없다고 봅니다.
.국민에 의해 선출되지 않은 비례대표 국회의원은 그 자질과 역활에 많은 문제점을 발생이 발생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비례대표를 늘릴것이 아니라 없애야 할것입니다.
국민의 대표기관이 국민의 의견해서 정책을 만들고자 활동을 하는것이아니라 국회의원 제도가 자신들과 그 무리들만을 위한 권력과 부귀영달을 위한 도구로 타락된 현시점에서 국회의원수도 100명 이하로 줄이고 비례대표제는 폐지하는게 맞습니다.
국민들의 의견과 정반대되는 이번과 같은 법률개정 만은 보아도 국회의원과 비례대표는 없어져야 합니다.
국익이나 국민에게도 백해무익한 법안이라 생각 할뿐입다.
법률개정안에 강력히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