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깔스런 입담으로
『여성시대』를 사로잡은 여자, 우영희
평범한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 속 깊은 사연들에 눈물을 흘리며 공감하던 전국의
여성시대 청취자들, 군침을 흘리며 라디오 앞으로 끌어 모은 그 사람!
여성시대 최고의 인기 코너 「요리보고 조리보고」 우영희 선생님의 맛있는 요리책!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여성시대」에서 명실공히 최고의 인기 코너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요리보고 조리보고 는 하루 조회 건수만 1만 건에 달합니다.
매주 금요일 11시, 우영희 선생님의 맛깔스러운 요리 강좌가 시작되면
전국의 청취자들이 입맛을 다시고 노트와 펜을 들어 그녀의 레시피를 받아 적기 바쁩니다. 방송 중간중간 인터넷으로 들어오는 청취자들의 반응도 다양합니다.
듣다 보니 너무 허기가 져서 도저히 들을 수가 없다,
배고픈데 그렇게 두 MC만 맛있는 음식을 먹다니 너무하다,
싫어하는 재료는 안 넣어도 되는지 궁금하다 등. 우영희 선생님이 자신의
아내를 요리가로 만들어줬다며 감사하다는 남편, 방송이 시작되면 늘 노트와 볼펜을 준비하고 메모한다는 주부, 오십대의 주부인데 우영희 선생님의 맛깔난 설명을 듣고 많이 배우고 있다는 내용 등 청취자들의 반응도 다양합니다.
무엇보다 선생님이 준비한 요리를 먹으면서 중간중간 음식 맛에 대한 멘트를 덧붙이는 MC 양희은의 디테일한 설명과 맛있게 먹는 소리가 어우러져 매주 인기가 급상승 중입니다. 구입하기 쉽고 만들기 쉽고 기가 막히게 맛있는 그녀만의 레서피를 정리했습니다.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우영희식 가족 행복 요리 155품.
책에 담긴 요리
파트 1. 속이 시~원해지는 한국사람 매운 국물
파트 2. 불멸의 한국요리 담백한 맛 한식 반찬
파트 3. 내 마음의 보석상자 울 엄마표 영양 간식
파트 4. 울끈불끈 사기탱천 남성시대 영양 요리
파트 5. 여우아내 우렁각시 솜씨만만 초대 요리
파트 6. 웃어른을 위한 일품요리 원기회복 효도밥상
지은이 우 영 희
홍익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결혼 후 미국에 건너갔습니다.
미국에 3년간 머물며 중국요리와 케이크 데코레이팅을 배웠고,
한국으로 돌아와 한식조리 기능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SBS-tv 『맛대맛』, 『잘 먹고 잘 사는 법』, KBS-tv 『아침마당』, MBC-tv 『느낌표』, 푸드채널 『우영희의 손맛』, 『우영희의 아름부엌』, 『우영희의 COOK and JOY』에 출연했으며, 서울신문 요리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현대백화점에서는 국내 최초로 음악과
요리의 만남, 「쿠킹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2005년 주간지 설문조사 결과 만나고 싶은 요리 전문가 선호도 1위를 차지하고 GS 홈쇼핑 대한민국 요리전문가 인지도 조사결과에서도 41.7%라는 높은 인지 결과가 나왔습니다. 현재 계원 조형예술대학에 우영희의 행복한 가정 요리란 주제로 출강하고 있으며 EBS-tv 『최고의 요리 비결』, MBC-radio 『여성시대』에서 「요리보고 조리보고」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네. 저 신청을 합니다~~>.<
저도 신청해요
요리책 신청합니다
갖고싶은 책인데 신청합니다.. 블로그에 담았습니다*^^*
신청합니다
저 신청합니다..블로그에 담아갈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