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3월 첫째주 1차시
과학활동🌱동시놀이
3월 드뎌 학교개학을 하니 뭔가 분주하다
우리 친구들 어머니들 왠지 피곤하지만 새로이 일상을 찾는 모습들이다.
아동비젼형성교실에 새친구들 함께하니 더욱 반갑고 수업도 활기차다. 으쌰으쌰
🦊🦝🐱 동시<눈치챈바람>읽고
1. 동시를 읽고 몸으로 표현해보기
2. 6컷 만화 그려보기
3. 동시 지어보기
바람과 관련하여 봄이 다가오는 시를 감상하고 내가 하고싶은 활동을 찾아 해 봅니다.☆♡
과학활동🌞🌜🌥🌀🌍
작년 미사리조정경기장에서 연을 날렸봤는데 정신없이 뛰면서 재밌었던 기억들이 새록새록
연을 잘 날리려면 바람의 방향과 빠르기를 아는것이 중요한다고 한다.
바람의 방향과 빠르기를 측정하는 기구인 풍향계과 풍속계를 만들어 보는 활동해보기.
준비물: 종이컵3개, 수수깡 1개, 침핀, 칼,구멍난구슬, 선풍기
풍속계
1. 받침이 되는 종이컵에 칼로 흡집내기.
2. 기둥이 되는 수수깡을 적당한 길이로 자르기.
3. 종이컵을 아랫부분만 자르기
4. 자른 종이컵을 서로 반대방향으로 수수깡에 핀으로 고정시킨다.
5. 4번에 만든 수수깡을 가운데 구슬을 끼우고 기둥수수깡에 연결한다.
6. 기둥수수깡을 종이컵안에 넣어 고정시킨다.
풍속계는 바람의 속도에 따라 돌아가는 속도가 달라지는 것을 관찰해 본다.
풍향계
풍속계를 만들어 보았으니 종이컵을 빼고 다시 거기에
풍향계를 만들어 보기로 하자.
1. 삼각형 모양 두개를 크기가 다르게 오린다.
2. 작은 삼각형은 불어오는 방향을 가리킨다.
수수깡에 눕힌모양으로 꽂고 큰 삼각형은 서있는 모양으로 수수깡에 꽂는다.
아주 간단하게 금세 만들고 작은 선풍기로 실험을 해보며 알아본다.
풍향계는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을 나타내는 기구로 바람이 불러오는 쪽으로 화살표가 움직이는 모습을 관찰해 본다.
토요반 10시 수업
토요1시수업⛾️🌈🏝
화요반🏛🏕🌐
목요반🏖🌋🏕
금요반🏚🏢🏡
토요반 4시수업⛲🕌🎡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수업도 하시고 아이들하고 놀아도 주시고 이렇게 글도 올려주신 쌤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