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카페지기입니다.
아래와 같은 주민제안, 주민참여, 주민검증이라는 타이틀로 GTX 용인역에 대한 제안과 수요검증, 주민 요구를 담은
제안서를 3월 25일 (예정인데 좀 빡빡합니다) 국토부와 각 관련 기관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GTX 용인역 제안서는 50여쪽 정도 분량이며 현재 70% 정도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수요에 대한 검증은 마쳤습니다.
최종 용역 연구기관에서 검토하게 될 통계청 인구센서스, 인구, 종사자, 교통량, 목적통행, 서울 통행량, 통근통학 통행량
등의 각종 교통DB를 통해 기본 수요를 검증했습니다.
또한 2006 용인시 지방 대중교통기본계획, 2008 용인시 사회조사통계, 2010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 용인시 도시기본계획,
등을 근거로 용인시의 실질적인 대중교통 수요가 가장 많은 곳과 구성역 타당성 검증에 대한 기초자료를 만들었습니다.
GTX와 GTX-연계 지선역활을 하게 될 경기도 도시철도 가칭 경기 Metro 관련해서는 선행연구 부족으로 회원님들의
의견을 묻고자 하는 부분입니다. 바로 GTX 용인역 연계지선에 관한 것으로 의견 주실 부분은
1. 현재 통근, 통학의 목적지와 통행수단, 소요시간은? (예. 서울 00구 00동 , 승용차이용, 60분 소요)
2. 용인, 수원, 성남 각 도시에서 거점지역이 될 곳이 어디로 생각하시는지? (예. 용인:00 , 수원: 00, 성남: 00)
3. GTX 삼성역외에 GTX 용인역에서 연결되어야 하는 수도권 지역은? (예. 인천, 안양, 평촌, 과천, 광명, 군포등)
4. 서울을 제외한 수도권 서북, 서남 지역에 철도 연결을 희망하는 용인역은? (예, 구갈역, 상갈역, 구성역 등)
네가지입니다. 3번은 3도시 이상의 답을 주시고 직결노선, 환승노선 모두 가능하다는 전제입니다.
2월 중순 카페가 개설된 이래 한달만에 회원수가 300명을 넘어섰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시간, 능력과 여건이 심히 부족해 전문가의 정확한 수요 분석에 크게 못미치지만, 기초 선행연구등을 통해 타당성이
가장 높게 검증되어 있는 곳은 국지도 23호선 구성이란 것? 확신합니다. 전문가들의 기초 기획 단계에서도 이 부분은
반영되어 있다 말씀드립니다. 확정적인 부분과 미확정적인 부분의 경계가 불분명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타지역의 시샘도 많고, 음해도 많고, 막연한 기대도 많습니다. 우리 회원님중에서도 타지역분들이 계십니다.
각자의 지역 사이트에 가시면 험담도 하십니다만,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각자가 검증해보시기 바랍니다.
타당성이 떨어지는 곳이 억지 집단민원과 지역 이기주의에 의해 선정되는 것을 원한다면 비양심적인 일 아닙니까?
그 피해는 대다수의 용인, 수원 시민이 입게되는 것입니다.
정치인들도 표를 얻기 위한 반공익적 지역이기주의 행동보다는 정확한 상황인식과 가장 많은 지역주민들이 혜택을
가장 빨리 입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심판을 돈으로 매수해 중요한 축구경기마다 상대편 감독을 퇴장시키고 모두 이기게 했다는 모 대학 감독이 구속된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돈을 받고 양심과 영혼을 팔아버린 심판, 돈을 뿌려 불공정한 승리를 얻은 사람들은 모두 반사회적
인간들입니다. 우리 카페 역시 투기를 해서 큰 돈을 벌려하거거나 집단 이기적 행동으로 목적을 얻으려는 사람이라면
단호히 배척합니다.
마지막으로 교통축별 요소를 고려한 용인시 교통행량 발생과 대중교통 수요가 가장 많은 곳이 국지도 23호선 죽전-기흥
구간임을 말씀드립니다. (근거는 용인시 발표 연구용역 통계입니다)
요청드렸던 의견 답변에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1,도곡동 50분
2.용인 구성 성남 판교 수원 광교
3.인천공항
4.구성역
1. 용인연원마을- 서현
2. 용인: 구성, 수원: 광교, 성남: 판교
3. 용산
4. 구성역
1.서울강남압구정동 승용차45분, 대중교통70분
2.용인 구성 성남 판교 수원 광교
3.인천공항,수원,천안
4.구성역
1.안성,승용차로 30분 소요
2.용인 구성,성남 판교,수원 광교
3.수원,인천
4.당연~~구성역
참여해주신 회원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