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도스 848 Corridos 848
한식을 비롯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곳
한식은 물론 중식, 일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뷔페식 레스토랑이다. 피아마린 콘도미니엄 & 호텔 1층에 위치해 찾기도 쉽다. 주로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때 손님이 많은데, 점심에는 중식과 한식이 주를 이루고 저녁에는 생선회 등 일식이 주를 이룬다. 채소와 과일, 샌드위치나 아이스크림은 먹고싶은 만큼 먹을 수 있다. 요리사가 추천하는 중식 추천 메뉴로는 마파두부나 쇠고기, 돼지고기 요리 등이 있고 일식으로는 생선회나 초밥 등이 있다. 메뉴가 날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점심보다는 저녁에 더 푸짐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저녁식사가 점심식사보다 상대적으로 더 비싸지만 기본적으로는 가격이 저렴한 편.
엉클 심스 라면 Uncle Sim’s Ramen
얼큰한 야식이 생각날 때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사무치게 그립다면, 주저 말고 이곳으로 향하자. 한국인 심씨 아저씨가 운영하는 엉클 심스 라면은 일본 라멘은 물론 한국의 라면도 맛볼 수 있는 라면 전문집. 다양한 라면 메뉴가 있는데 차슈 라면, 미소 라면, 소유 라면 등은 일본식‘라멘’이고 해물 라면 등은 한국식‘라면’이다. 라멘은 일본 요리사가 직접 우려낸 국물에 생면을 넣어 만든 특제 라멘. 한국식 라면은 한국의 봉지 라면을 끓여 만든 것이지만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얼큰한 맛을 유감없이 즐길 수 있다. 돈가스 도시락, 가지요리 도시락 등 정갈한 도시락 메뉴도 추천할 만하다. 다정한 심씨 아저씨 부부의 친절도 이곳을 더욱 찾게 만드는 이유. 새벽 5시까지 영업하고 투몬 호텔가에서 가까우므로 늦은 밤 출출하거나 야식이 필요할 때 들르면 좋다.
서울식당 Seoul Restaurant
괌에서 맛보는 한국의 손 맛
마치 한국의 유명 음식점처럼 즐비하게 벽에 붙어 있는 한국 셀러브리티의 서명들이 이곳의 인기를 말해 준다. 서울식당은 괌에 다녀가는 유명인들이 한번씩 다녀가는 것으로 유명한 정통 한국 음식점이다. 한국의 유명 맛집에 뒤지지 않는 맛이 잃어버린 입맛을 단숨에 되찾아준다. 한국의 식재료를 수입해 만든 손이 많이 가는‘제대로된’음식들인 만큼 가격은 비싼 편. 불고기, 갈비, 갈비탕, 부대찌개, 돌솥비빔밥 등 일반 한식당에서 볼 수 있는 메뉴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세종 Sejong Korean Restaurant
녹아내릴 듯 부드러운 고기의 맛
하몬 공항 진입로 부근을 지나다 보면‘세종’이라는 간판을 볼 수 있다. 괌에도 다양한 고기요리가 있지만 불고기나 한국식 갈비를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세종은 한국 관광객 뿐만 아니라 일본인, 현지인들도 많이 찾으 며 고급 고기를 재료로 해서 생갈비, 양념갈비, 주물럭, 불고기 등을 낸다. 한국의 유명 한식당 못지않게 양념 맛이 좋은데 비결은 고추장과 티엔미엔장 등 여러 종류의 향신료를 사용한 특제 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도 먹을 수 있다. 끝맛이 개운하고 매콤한 맛을 즐기고 싶을 때 이곳에서 찌개나 얼큰한 맛이 있는 해물요리 혹은 쟁반국수나 냉면을 맛보는 것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