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살사주, 괴강살사주"
사주에 백호살, 괴강살이 있어 삶이 힘들다고,
사주명리학교수의 사주풀이,
사주(四柱)는
연월일시의 시간을 음양오행의 기운으로 구분하여 간지 여덟 글자로 표시한 동양의 시간 부호입니다. 시간의 또 다른 표시가 사주팔자입니다.
사주를 분석하면
기운의 분포와 기운의 흐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타고난 성품의 특성과 운 때인 잘 될 때와 안 될 때를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을 알고 활용하면 삶이 편안하고, 운의 흐름을 역행하면 삶이 힘듭니다.
삶을 힘들게 하는 것은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자기의 성격에 안 맞고, 운의 흐름을 역행할 때 힘듭니다. 백호살이나 괴강살이 있어서 힘든 것은 아닙니다. 만약 백호살이나 괴강살 때문에 힘들다면 평생 힘들어야 합니다. 걸나 항상 힘들지는 않습니다. 지구가 돌고 있는 한 오르락내리락합니다.
사주에 백호살과 괴강살이 있어서
평생 힘들게 살아갈 것이라고...
살풀이를 알려주세요.
2004/ 04/ 19/ 10:05
양력 / 여자
사주 분석(기운의 분포)
질문자의 사주를 분석한 결과
자기를 기쁘게 하는 기운은 수목 운,
자기를 힘들게 하는 기운은 화토 운으로 판단됩니다.
목화토금수 오행이 순환하기 때문에
운의 흐름에 따라 잘 될 때(수목 운)가 있고, 안 될 때(화토 운)가 있습니다. 똑같은 일을 해도 '언제' 하느냐에 따라 일의 전개 과정과 성과는 다릅니다. 운 때를 맞추면 더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이러한 운의 흐름을 그래프로 나타내면 아래와 같습니다.
운의 흐름(운 때, 잘 될 때와 안 될 때)
위 그래프는
질문자의 매년의 운세인 세운의 흐름을 자연과 같이 사계절로 구분한 인생 사계절 표입니다. 인생 사계절의 흐름은 지구가 원운동을 하는 한 바뀌지 않습니다. 어떤 방법으로도 바꿀 수 없습니다. 노력이나 환경에 따라 운의 흐름 폭만 바꿀 수 있습니다.
인생 사계절에서
'여름과 가을'을 지날 때는
운이 상승하는 시기로 노력하면 기대한 이상의 성과를 얻는 '잘 될 때'입니다. 무엇을 해서 잘 되는 것이 아니라 운이 상승하여 잘 될 때 해야 잘 됩니다.
'겨울과 봄'을 지날 때는
운이 하락하는 시기로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하는 '안 될 때'입니다. 무엇을 해서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운이 하락하여 안 될 때 하면 안 됩니다.
성공과 실패는
밖에 있지 않고 자기에게 있습니다.
인생 사계절이 인생의 나침반, 내비게이션입니다.
http://www.aegata.kr/
■사주풀이 결과
살아가면서
자기를 힘들게 하는 것은 백호살이나 괴강살이 원인일 수 있으나, 자기의 성격과 운의 흐름을 역행할 때입니다. 어떤 일이든 자기 성격에 맞지 않으면 싫어하고, 열심히 노력해도 기대한 성과를 얻지 못하면 힘들어합니다.
수옥살이 있으면 감옥 간다고 합니다.
지금 감옥에 있는 수용자는 모두 수옥살이 있어야 논리적으로 맞습니다. 맞지 않습니다. 즉 백호살이나 괴강살이 있다고 힘들게 사는 삶은 아닙니다.
운의 종류에는 하루의 운, 1년의 운, 10년의 운, 60년의 운이 서로 조합을 이루며 갑니다. 언제나 힘들 때가 있고, 좋을 때도 있습니다. 힘들 때만 백호살, 괴강살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백호살이나 괴강살이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명심보감에
지혜로운 사람은 때를 쫓아 뜻을 이루고,
어리석은 사람은 이치를 역행하여 실패한다.
인생 사계절을 활용하면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잘 될 때는 열심히 노력하고, 안 될 때는 다음 운이 좋을 때 사용할 무엇인가를 준비하면 됩니다. 인생 사계절을 쫓아 준비해서 사용하고, 준비해서 사용하는 삶을 살면 편안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이 인생 사계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대학원 대학교 박사과정에서 사주명리학을 전공하였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논문으로 미래예측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학교에서 사주명리학을 강의하고, 사주명리학을 연구하여 논문으로 발표합니다.
인천 철학관 원장은
사주명리학을 공부하고, 운의 흐름을 연구한 이론을 기반으로 답답하고 불안한 문제나 궁금한 문제를 전화, 이메일, 카톡 등으로 비대면 상담하고, 찾아오시면 사무실에서 상담합니다.
인천 철학관 오시는 길
인천시 부평구 대정로 66
부평 시장로터리 롯데시네마 1층 120호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면 3시간 무료입니다.
인천 철학관
010-9906-4264
010-5447-4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