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생로병사의 비밀에서 쌈 케일이 나와서
저에게 계속 전화로 물어보시는데.ㅜ.ㅜ
제가 직장인인고로 업무에 막대한 지장이 있어 몇자 적습니다.
1. 쌈용 케일과 즙용 케일이 차이가 있나요?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즙용 케일은 마트에서 보신 쌈용 케일이 아닙니다. 훨씬 크고 억셉니다.
물론 잘라서 쌈으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쌈 케일도 재배하려고 고려중에 있으니 상품이 나오면 말씀드릴게요
2. 얼마나 주문해야 하나요?
카페에서는 2kg, 4kg 단위로 판매합니다. 매일 녹즙으로 드신다면 한장에 잎 하나로 보시면 됩니다. 2인 기준으로 4kg는 대략 10일 정도 드실 수 있는 분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 냉장 보관시 일주일 이상 갑니다.
보관법은 별도로 찾아보시고 보관상 하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걱정되는 분은 2kg로 주문해주세요.
3. 유기농이 맞나요?
맞습니다. 저희는 유기농 인증을 받아서 유기농으로 재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회원 분들은 아시겠지만 케일은 저희 주력 상품이 아니어서 케일 때문에 농약을 쳐서 유기농 인증을 없애는 어리석은 짓은 안합니다.
참고로 토마토 수확시기에는 케일 관리를 안해서 벌레 폭탄을 맞은 적도 있습니다.ㅜ.ㅜ 게시판 인증 번호로 검색하시면 정보가 나옵니다. 검색해보시면 알겠지만 온전한 유기농 케일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저희 상품도 벌레 먹은 흔적이 많은 케일입니다.
4. 케일을 받았는 데 흰 가루가 있네요?
케일 가루로서 인체 무해하다고 합니다. 오히려 전문가들은 몸에 좋다고 합니다. 절대로 농약이 아니니 안심하시고 정 찝찝하시면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5. 배송이 안전한가요?
한 여름에도 배송 상에는 클레임이 없었습니다. 물론 상온에서 이틀 정도 배송된 케이스에는 문제가 되었습니다만
케일은 저녁에 택배사에 보내면 그 다음 날에 배송되기에 아직까지는 배송상 문제가 없었습니다.
6. 환불 규정
케일은 야채이기 때문에 반송의 과정을 거치면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케일을 받으시고 상태를 확인하셔서 받으신 날에 한하여 제품 이상시 환불해드립니다.
보관 상 하자는 본인 부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