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SK네트웍스의 볼보 XC70페이지에 올라온 내용을 퍼담았습니다.
제가 느낀 간단한 느낌을 적어보자면...
시트포지션은 일반 승용차보다 약간 높은듯... 아니면 원래 시트포지션이 높은차량과는 동일하다고 느낄정도로 껑충하지않은 느낌입니다. 실제 앉아보면 상당히 편안합니다.
서스펜션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모양새를 생각하지않고 시트에만 앉아서 조정해본후 주행해보면
부드러운 승차감에 패밀리카용도로 딱이라는 생각입니다.
볼보의 테스트 드라이브 행사때. 전 이차를 주로 몰아봤습니다.
ELK테스트와 ABS테스트 그리고 최고속테스트 이 세가지를 해봤습니다. 슬라럼은 해당차량이 없어서
해보지 못했구요.
우선 ELK테스트는
제 차선으로 주행하다가 악셀에 발을떼지 않은 상태로 한쪽 차선으로 회피한후에 다시 제 차선으로 돌아
오는 것입니다.
과격한 정도로 따진다면... 80km정도의 주행에 차선변경시 타이어에서 스키드음이 들릴정도니... 실제로
어느정도인지는 아무도 없는 도로에서 한번쯤 해보시기 바랍니다.뒷자리에 사람이 탔다면 왼쪽에서 오른쪽
창문으로 사람이 순간이동할정도는 되는것 같습니다 ㅡ,,ㅡ;;;;;;;
이 테스트에서 뒤가 흐르는 느낌이 있었지만... 탈출이 가능합니다.
푸조 407을 동일속도에서 테스트 해봤는데... 좌측차선으로 차선을 옮긴후 다시 제차선으로 들어가지 못했습니다. 주행안정감은 상당히 좋은것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 롤이 있지만...2차롤링이 거의 없어서 자세를 금방 잡을수있겠네요~ ^^
ABS테스트도 그냥 무난하게 통과했습니다... 높은속도에서의 진입시에도 아무렇지 않게 통과 가능할정도였구요~ ^^
최고속이 나오는 시점은 S60보다 물론 늦습니다만... 실제 오너가 일반도로 주행시 200Km로 달릴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에~~~
장점은... 뒷 시야가 무척넓습니다. 이건 실제 운전해보시면 알수있을듯~~ ^^
시트의 재질이나 안락감은 볼보차중에서도 상당히 뛰어난편인것 같습니다... S60R의 소프트시트처럼요~ ^^
그리고 큼지막한 바느질이 모양새도 예쁘구요~
승용세단에 비해서 길이가 길어서 급차선변경이 세단만큼의 편안함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섭다거나 뒤가
흘러서 운전하기 힘들다거나 하는느낌은 없습니다.
오디오 역시 좋구요...
백미러가 커서 편안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 사각도 별로 없는것 같구요~
짐칸도 상당히 넓은데... 옥의티가 ㅡ,,ㅡ;;;; 짐칸에 네비를 박아놔서 박스 싣는데는 좀 불편함을 느낄수도 있겠네요~ 네비 안달고 다니시는게 나을듯~~ 사제 네비가 더 저렴하고 편하지요~ ^^
|
첫댓글 쩝...패밀리카를 생각할 때, 사고 싶은 차 No.1 입니다..근데 돈이 없네요.ㅜ.ㅜ
다시 보아도 좋습니다...침 만 꿀꺽...
정말이지 패밀리카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모델입니다. 돈이 문제군요.
볼보도 연비가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모델은 좀 의외네요?
AWD는 원래 기름을...
그렇긴 하지만 a4 2.0t q는 얘보다는 훨씬 좋았던것 같은데요..암튼 공인 연비 7.6은 좀 놀라워요...ㅎㅎㅎ
대세는 D5데 스펙은 개솔린? 여튼 시승전의 정보! 굿 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