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재 만현 큰스님께서 일러주신 말씀
초등학생의 자녀를 둔 우리 어머니들, 아들이 바르게 자라면 좋겠지요? 아드님들한테는 여러분이 아실 거예요. ‘문수보살 법인능소 정업주’를 하라고 하세요. 그 학교 학업성적이 좋아야 되고, 그래서 서울대학교를 가야 되고, 더 이제 성공하려면 사시나 행시를 합격해야 되고, 국회의원이 되어야 되고, 대통령도 되고 해야지요. 어쨌든 간에 큰 인물이 되어야 되고, 혹은 스님이 되어서 성과를 얻어야 되지요.
여러분, 그런데요 대통령되고, 총리되고, 국회의원 되고 하는 것은 진리의 입장에서 볼 때는 아무것도 아니어. 성과(聖果)를 얻은 것만 못해.《금강경》에 나오는 수다원, 사다함, 아나함, 아라한과를 얻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 말씀드리지 못하겠습니다. 그렇지만, 기왕 세간에 살면서 아들딸 낳고 할 때 그 아들이 잘 되어야지. 또 육근이 구족해야지. 관음태교를 하면 육근이 구족합니다. 병신자식 안 나온다고요.
그래서 어린이를 두고 있는 우리 신도 분들, ‘문수보살 법인능소 정업주’를 꼬마들로 하여금 외우도록 하십시오. 10번이고 100번이고 좋지만, 108번씩 하고 쉬라고(학교에 가라고) 하세요. ‘옴 바게타 나막 사바하’입니다. 우리 문수부처님은 꼬마들을 좋아하셔요. 그래서 많은 꼬마들을 모아놓고 ‘옴 바게타 나막 사바하’를 가르친다고. 이런 진언은 문수보살님의 큰 원력이 담겨져 있기 때문에, 이런 진언을 많이 하면 죄업이 닦아지고(전생에 그 꼬마가 지었던 죄업이 닦아지고), 지혜가 들어오니까 ‘문수보살 법인능소 정업주’를 하라고 하세요.
그리고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은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를 많이 하라고 하세요.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를 5번, 10번 좋습니다. 그러나 32응으로 많이 나투셔서 교화를 하시는 부처님이시니까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를 32번 하라고 하세요.
그 다음에 우리 성인들, 혹은 대학생들은 ‘비로자나총귀진언’을 꼭 하되, 좀 깁니다. 그러니까 5번 정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시겠지요?
그저 자식들을 닦달 하지 말고(윽박질러서 혼을 내지 말고) ‘문수보살 법인능소 정업주’를 하라고 하세요...終
출처/2010. 8. 3. 화(음6.23) 큰스님 대전 법문 중 발췌
◈문수보상 법인능소정업주(어린이-108번)
옴 바게타 나막 사바하
◈불정심관세음보살모다라니(중.고.대.태교.사업-32번내지 108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아리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 사다바야 마하 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다나타
아바다 아바다 바리바제 인혜혜 다나타 살바 다라니
만다라야 인혜혜 바라 마수다 못다야 옴 살바 작수가야
다라니 인지리야 다나타 바로기제 새바라야 살바 돗타
오하야미 사바하
◈비로자나총귀진언(중.고.대.일반.수행-5.15,25.55.108번)
나무시방삼세 일체제불
나무시방삼세 일체존법
나무시방삼세 일체보살
나무시방삼세 일체현성
오호지리 바라지리 리제미제기사은
제지 바라타니 옴 불나지리익 오공
사진사 타해 바라달마 사타해 아라
봐좌나 원각승좌도진나 사공사진사
타해 나무항하사 아승지불 무량삼
매 보문삼매 옴 바마나사타바 탁타
니아나 나무아심타 아심타 자심도
류 사바하 나무 옴 아밀리 다다바
베 사바하 나무 이바이바제 구아구
아제 다라니제 니하라제 비니마니
제 사바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