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00년도에 별과에 입학하고 지금은 동지사 학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4년전이라서 지금은 많이 바뀌었으리라 생각합니다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쿄토의 지방색이강한덕에 표준일본어를 배우기엔 불리하다라는데?!
거의 상관없습니다. 수업은 표준일본어로 진행합니다. 생활의 장에서 일본어를 많이 배우리라고 생각하지만서도 그건 내가 많이 알고 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일본어를 배우는데 있어서는 하등의 문제도 없습니다.
2.유학생별과의 수업료가 다른학교에 비해서 싼편이라는데요.. 어느정도인지?!
정주헌님의 글 참조.(509,000yen이라는군요)
다소 비싸게 생각될지도 모르겠으나 학교시설을 맘껏 사용할 수 있다는 면에서 그리 비싼건 아닐지도..어학원은 학생후생(복지)시설이 열악합니다.
동지사는 멀쩡한 건물도 뿌게고 고치고 뿌게고 고치고를 반복,계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지향하지요. 동지사는 시설이 우수합니다. 좋습니다. 다만 그돈이 내가 낸 등록금으로 행해진다는 것을 생각하면 짜증이...-.-;; 멀쩡한 건물을 뿌게니까요.학비나 깍아주지..쳇!
3.유학생별과는 어떤 캠퍼스에서 배우게 되나요?!
이마데가와 캠퍼스입니다. 이번학기까지는 신마치라는 곳(이마대가와캠퍼스로부터 도보 5분거리)에 있으나 가을학기부터 이마대가와로 이전한다더군요.(올 4월 별과선생님으로부터의 정보임) 2000년에비해 학생이 엄청많이 늘었다는군요. 선생님들도 많이 늘공.. 따라서 노하우도 많이 생겼겠지요..(돈도 많이 벌공..)
4.어학원에 비해서 진학과에 대한 수업이 느슨하진 않을까요?
진학과에 대한 수업??무슨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알아서 이해하고 써보겠습니다.
일본어 자체의 공부로 봤을때는 어학원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역시 오랜기간의 운영으로인해 노하우가 있죠.
만약 동지사대학으로의 진학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별과입학이 어느정도 유리하게 작용하겠지요. 그리고 입학한 후에도 시설을 이용해봤으니 두리번거릴 필요도 없고..진학후 수업받는데 있어서 적응하기가 한결 쉬우리라 봅니다.
대학으로의 손쉬운 입학을 위해 별과를 선택하신다면,, 한가지 유념하실 것은 실력이 있음 모든건 해결된다는 겁니다. 아무리 별과출신이라해도 실력이 없으면 떨어질수 밖에 없지요. 별과를 선택하시면 진학을 위한 정보 수집은 손쉬우리라고 봅니다.
1.일단 사무실이 가깝고ㅡ,
2. 별과출신의 선배님들로 부터의 정보획득,
3. 별과선생님들의 동지사진학을 위한 노하우/정보의 입수
의 이점이 있습니다.
별과의 경우 대학진학을 목표로하는 사람이 많기때문에 수업분위기는 좋습니다. 어학원의 경우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일본에 온 분들이 모입니다.따라서 어떤 목적을 가진 사람이 모였는가에의해 수업분위기가 정해집니다.
흠...님의 말씀처럼 애매한 질문이네요..궁금해하시는건 이해합니다만 별과 입학 후 생각하셔도 늦지 않으리라 봅니다.
우선 일본어와 영어를 열심히 공부하는게 좋겠습니다. 학부,대학원,전공 불문하고 영어는 필수라고 알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학이니 일본어 필수인건 두말할 필요 없겠지요. 둘중 어느게 중요하냐고 물으신다면.. 일본어지요. 영어야 대학들어와서 공부해도 되지만서도 일본어를 모르면 수업을 받을수가 없으니....일본어,영어입니다.
답변이 되었는지요..님의 상황과 스타일을 잘 모르기 때문에 대답하기가 상당히 힘들군요. 훌륭한 후배님이 생기는데 이런건 일도아니니 이글을 읽어보시고 의문나는 점,불충분한 점이 있으면 괘념치마시고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답변 정말 감사하게 보았습니다.. 좋은 유학생활하시고~ 내년에 꼭 뵈요^^
차칸 선행이.....ㅋㅋ
우와~~~진학지도선생님 같다....꼭!
역시 선행이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