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6일 아침 묵상
한 시대를 마무리하는 것은 과거의 운명이 반복되는 문제에서 빠져나오는 것입니다. 될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추면 한 시대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망대를 지키고 그 여정과 이정표를 전달할 파수꾼으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한 시대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시대를 시작하려고 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스라엘 민족은 7번 재앙을 당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7번 재앙을 당한 것은 다윗 말고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을 준비하지 못하였습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할 때 한 시대가 새롭게 시작됩니다. 이스라엘이 7번 당한 그 재앙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왜 하나님이 이스라엘 민족을 불러내어 왜 가나안 땅으로 가라고 했는지, 왜 성전이 무너지고 모든 것이 무너진 시대에 왜 다니엘과 3 친구는 예루살렘을 향하여 하나님께 3번 기도했을까요? 한 가정을 무너트리고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트린 다윗을 축복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할 때 전쟁도 그치고 모든 재앙도 그치고, 불신자들조차도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하나님을 믿게 되는 놀라운 역사를 회복하게 됩니다.
예수님 당시에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따라다녔습니다. 그러나 따라다닌 목적은 얻어먹기 위함이요, 배부르기에,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때문에 따라다닌 것이지, 진정으로 하나님이 무엇을 원하시는지 깨닫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간 것은 아닙니다.
무리 중에 예수님이 죽으시고 부활하셨을 때 많은 질병, 정신문제, 귀신에게 놓임을 받은 자들 중에 끝까지 따라간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예수님의 열두 제자도 많은 표적, 기사, 이적을 볼 때는 따라갔지만 십자가에서 모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십자가에 매달렸을 때 하나님 말씀의 기록대로라면 모든 제자는 각기 제 길로 갔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만난 이후에 제자들은 생을 걸고 순교하기까지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위하여 인생의 모든 것을 바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리스도가 대단해서 그런 것이 아니고,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죽기 전에 우리에게 하신 언약의 말씀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알았기 때문에 제자들은 눈에 보이는 응답, 결과가 없을지라도 생을 다할 때까지, 순교할 때까지 복음의 능력을 떠나지 않고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는 응답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이 무엇일까요? 왜 우리는 성전을 준비해야 할까요? 우리 문제나, 우리나라의 문제도 아닌데 왜 세계복음화 때문에, 왜 237과 다민족 때문에, 왜 영육 간에 병든 자들 때문에, 왜 후대를 위해서 우리가 성전을 준비해야 합니까? 그것이 우리를 위한 길이고, 그것이 우리 후대를 위한 길이고, 그것이 모든 세상 사람들을 위한 가장 중요한 응답 받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을 준비하지 않으면 구약시대의 재앙은 계속되었고 핍박도 계속되었습니다. 사람이 핍박하는 것처럼 보이고, 종교가 핍박하는 것처럼 보이고, 복음을 모르는 불신자가 핍박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하나님이 그들을 도구로 사용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깨우는 것입니다.
눈을 뜨고 전 세계를 바라보면 모든 사람이 모이는 성전은 우상 신전밖에 없습니다. 많은 사람이 돈을 들여 해외여행을 가서 보는 관광지는 전부 우상 신전입니다. 그러나 불신자들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인정할 수 있는, 하나님이 살아 계시라고 고백할 수밖에 없는 성전은 하나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남은 과제, 최고의 세계 복음화하는 길은 하나님이 응답할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하고 모든 사람이 복음을 이해하게 만드는 그 성전이 준비될 때 세계복음화가 일어나고, 그때 모든 재앙과 저주가 끊어지고, 그때 모든 우상 신전이 무너질 만큼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성전만 준비했는데도 전쟁이 그쳤고, 언약만 붙잡았는데도 모든 사람이 화평을 누렸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하나님이 응답하시는 성전을 준비하려면 우리에게 영적 힘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기억해야 할 것은 영원한 언약을 붙잡아야 합니다. 왜 하나님이 광야 길 가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성막 중심으로 진을 치라고 했을까요? 왜 하나님은 다윗에게 성전을 준비하게 하셨을까요? 왜 초대교회는 가는 곳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교회를 세웠을까요? 이것이 영원한 언약의 증거로 일어나는 응답입니다.
한사람, 한사람이 언약 붙잡고 기도를 누리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을 세웠는데 모든 우상과 흑암을 무너트리는 성전이 일어났고, 눈에 보이지 않는 사람의 모임이 결국 모든 사람을 살리는 교회로 드러났습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언약 붙잡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들이 모여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237 복음화를 놓고 기도할 때, 눈에 보이지 않는 영원한 능력의 축복이 우리에게 임하게 되는데 그 축복이 보좌의 능력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구원하셔서 우리를 고아처럼 버려두지 않으시고, 지금도 하나님의 나라 이루도록 성령으로 세밀하게 인도하시고, 보좌의 능력과 축복으로 우리와 함께하시며, 우리의 능력과 우리의 힘이 아닌 하나님의 능력으로 죽은 사람들을 살리고, 영육 간의 병든 자를 치유하고, 하나님의 능력으로 최고의 위기 때 열다섯 나라 산업인이 모여 생명 건 헌신과 헌금을 통해 237 나라 살릴 성전이 준비되었듯이 지금도 하나님은 이 힘을 우리에게 주셔서 확실한 미래를 보고 우리의 자녀뿐만 아니라 237, 5천 종족 살릴 후대들을 제자로 세워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모든 저주와 재앙이 끝나게 되고 흑암이 완전히 복음 앞에 무릎 꿇게 되는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기를 원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과거의 일어난 재앙을 보고 언제 재앙이 그쳤는지를 바로 깨닫게 되면 왜 우리가 한 시대를 새로 시작하는 이 시점에 응답하실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해야 하는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을 위해 내가 무엇을 붙잡고 24 기도해야 하는지 분명하게 깨닫게 됩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사단이 사로잡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종교만이 아닌 흑암이 모든 문화, 정치, 경제와 후대 마음을 사로잡아서 사단 앞에 무릎 꿇게 했는데 이제 우리는 문화를 살리고, 흑암 정치를 살리고, 흑암 경제를 살릴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워야 하고, 우리 후대들을 그 응답의 주역으로 세우기 위해 또한 그들이 마음껏 복음을 깨닫고, 마음껏 훈련받고, 마음껏 준비해서, 한 시대를 살리는 후대들로 일어날 수 있도록 우리가 해야 할 준비가 237, 치유, 서밋의 성전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능력,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기에 하나님의 언약 붙잡고, 시대를 바라보고 믿음으로 기도할 때 하나님의 언약이 분명하다면 하나님의 능력으로 이 응답을 이루도록 우리에게 역사하게 됩니다. 오늘도 중요한 언약을 말씀을 받는 날입니다. 분주하게 움직이지 말고, 기도로 집중하여 하나님이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바로 깨닫고, 응답할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가치고, 하나님이 원하는 위치에서 하나님의 응답을 누리는, 한 시대를 새롭게 시작하는 축복을 누리시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지난날 우리를 무너트렸던, 운명에서 빠져나오도록, 될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추게 하시고, 하나님의 망대와 여정, 이정표를 바르게 알고, 하나님이 응답할 수밖에 없는 성전을 준비하여 나와 우리 후대뿐만 아니라 237과 5천 종족의 재앙을 막고 전 세계의 모든 재앙을 막아 모든 사람이 하나님이 살아계심과 하나님이 이 땅에 보내신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지 바로 깨닫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전을 준비하도록 보좌의 능력으로 축복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말씀을 받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듣도록 우리에 귀를 열어주시고, 집중하여 말씀을 받게 하시므로 올 한해 모든 응답의 여정 속에 하나님의 것을 누리는 새로운 시작이 되도록 주의 성령께서 역사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