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공동선언
나사렛성결회
나사렛성결교회의 교리와 치리에 따라 자의로 결합되어 거룩한 성도의 교제와 죄인의 회개와 신자의 완전성결과 거룩 속에서의 성장과 전 인류를 향한 복음 전파와 더불어 초대 신약 교회에 나타난 단순성과 영적 능력을 추구하는 사람들로 구성된다.
*본래의 교단 명칭은 나사렛 교회(Church of the Nazarene)이나 한국에서는 국제 본부의 승인을 얻어 1974년 7월 29일부터 나사렛성결교회로 개명 공포하였다.
신앙공동선언
교회 회원권에 대한 개인의 권리와 특전은 그가 중생하였다는 사실에 근거한다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우리는 단지 그리스도인의 체험에 필수적인 신앙의 고백만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간략한 신앙 선언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1. 성부, 성자, 성령이신 한 분 하나님을 믿는다.
2. 완전한 영감으로 기록된 신구약 성경은 신앙과 그리스도인의 생활에 필요한 모든 진리가 포함되어 있음을 믿는다.
3. 사람은 타락한 성품을 가지고 태어나며 그러므로 악에 기울어진다고 믿는다.
4. 최후까지 회개하지 않는 사람은 소망 없이 영원히 잃어버리게 됨을 믿는다.
5.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은 온 인류를 위한 것이며 누구든지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의롭게 되고 거듭나며 죄의 지배 하에서 구원 받는 것을 믿는다.
6. 믿는 사람은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중생하고 뒤이어 온전히 성결하게 되어야 함을 믿는다.
7. 거듭난 것과 신자의 완전성결 됨을 성령께서 증거해 주심을 믿는다.
8. 우리 주께서 재림하심과 죽은 자들의 부활과 최후의 심판이 있을 것을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