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간호
▣ 방문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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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짜가와 소망이의 멋진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짜가와 이쁜이
평 가 조 사 표 |
방문간호
기 관 현 황 | ||||
기관명 |
기관기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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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신고)일 |
지정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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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 종류 |
□ 입소시설 | |||
○ 30인이상 ○ 10인이상~30인미만 | ||||
○ 10인미만(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 ||||
□ 방문요양 □ 방문목욕 □ 방문간호 | ||||
□ 주․야간보호 □ 단기보호 |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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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
전화 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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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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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자 |
직위 |
직종 |
성 명 | |
(서명) |
▣ 방문간호
대 분류 |
중 분류 |
소분류 |
연번 |
평가 대상 |
평가 요소 |
문항 |
점수 |
평가척도 | |||||||||
우수 |
양호 |
보통 |
미흡 |
해당 없음 | |||||||||||||
기관 운영 |
기관 관리 |
운영원칙 및 체계 |
1 |
기관 |
급여제공지침 |
기관은 급여제공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비치합니다 |
1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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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급상황 대응지침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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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염관리 지침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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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학대·폭력 에 대한 예방 및 대응지침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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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 및 성희롱 예방지침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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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기관 |
인계인수 |
기관은 급여제공직원 변경시 인계인수를 합니다 |
1 |
□ |
□ |
□ |
□ |
□ | ||||||||
- 직원인계인수 자료 |
□ 예 |
□아니오 |
□ 해당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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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기관 |
자격요건 |
기관의 직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
2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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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자격증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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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 자원 관리 |
인력운영 |
4 |
기관 |
간담회 |
기관은 급여제공직원과 간담회를 매월 실시 합니다 |
1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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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담회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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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기관 |
경력직 |
기관전체 직원대비, 1년이상 근무한 직원의 비율은 적정합니다(단, 시설장은 제외) |
2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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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력직 비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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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의 후생복지 |
6 |
기관 |
건강검진 |
기관은 직원의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
1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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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검진자료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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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종사자 |
포상 (복지) 제도 |
직원은 포상이나 복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
2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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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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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기관 |
근로계약 |
기관은 직원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른 급여를 제공합니다 |
1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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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근로계약서 와 임금대장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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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종사자 |
계약에 따른 급여 |
직원은 근로계약서에 명시된 급여를 받습니다. |
1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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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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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기관 |
4대보험 |
기관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 보험에 가입합니다 |
1 |
□ |
□ |
|||||||||||
- 4대보험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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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교육 |
11 |
종사자 |
신규교육 |
급여제공직원은 신규교육을 급여제공 전에 받습니다 |
2 |
□ |
□ |
□ |
□ |
||||||||
-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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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
기관 |
급여제공교육 |
기관은 직원에게 급여제공에 필요한 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
3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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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응급상황 대응교육 |
□ 예 |
□ 아니오 |
|||||||||||||||
- 감염관리교육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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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인학대· 폭력 에 대한 예방 및 대응교육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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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윤리 및 성희롱 예방교육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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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
종사자 |
업무범위교육 |
직원은 기관으로부터 업무범위 및 부당한 요구에 대처하는 교육을 받습니다 |
1 |
□ |
□ |
□ |
□ |
|||||||||
-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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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관리 |
개인정보 보호 |
14 |
기관 |
개인정보보호 |
기관은 직원에게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교육 을 실시합니다 |
1 |
□ |
□ |
|||||||||
- 개인정보보호 교육 |
□ 예 |
□ 아니오 |
|||||||||||||||
질 관리 |
기관의 질 향상 |
15 |
기관 |
질향상 계획 |
기관은 자체평가 결과에 따라 질향상 계획을 세우고 수행합니다 |
2 |
□ |
□ |
□ |
||||||||
- 자체평가 실시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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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향상 계획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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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 향상 활동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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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 및 안전 |
위생 및 감염 관리 |
감염관리체계 |
16 |
기관 |
기구 (소독) 관리 |
기관은 급여를 위생적으로 제공합니다 |
4 |
□ |
□ |
□ |
|||||||
- 기구(소독) 관리 |
□ 예 |
□ 아니오 |
|||||||||||||||
- 기구점검 대장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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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및 설비 관리 |
시설ㆍ 설비 |
17 |
기관 |
비품 구비 |
기관은 방문간호에 필요한 비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
2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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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사용품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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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측정도구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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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생용품 |
□ 예 |
□ 아니오 |
|||||||||||||||
- 처치용품 |
□ 예 |
□ 아니오 |
|||||||||||||||
- 멸균용품 |
□ 예 |
□ 아니오 |
|||||||||||||||
급여장비 |
18 |
수급자 |
복장 |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자임을 표시하는 복장을 착용합니다 |
1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안전 관리 |
안전상황 |
19 |
기관 |
낙상예방 |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낙상 위험도를 파악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낙상 위험도 자료 |
□ 예 |
□ 아니오 |
|||||||||||||||
20 |
수급자 |
낙상예방자료 |
낙상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 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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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리 및 책임 |
수급자 권리 |
수급자의 알 권리 |
21 |
기관 |
수급자 상태 상담 |
기관은 수급자(보호자) 상담을 실시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상담 자료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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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
수급자 |
직원소개 |
급여제공직원이 바뀌는 경우, 급여제공 전에 새로운 직원을 소개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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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책임 |
23 |
수급자 |
급여계약서 제공 |
급여계약을 체결할때, 급여제공과 관련된 사항(급여제공계획, 비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부본을 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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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책임 |
관리자 의무 |
24 |
기관 |
수급자 파악 |
기관의 시설장(관리자)은 수급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상태 파악 질문 |
□ 예 |
□ 아니오 |
|||||||||||||||
25 |
기관 |
직원관리 |
기관은 급여제공직원의 업무만족도 및 문제점 을 파악합니다 |
2 |
□ |
□ |
□ |
□ |
|||||||||
- 직원 관리자료 |
□ 예 |
□ 아니오 |
|||||||||||||||
26 |
기관 |
근무 현황표 |
기관은 급여제공직원의 근무현황표를 작성 합니다 |
2 |
□ |
□ |
|||||||||||
- 근무현황표나 관리대장 |
□ 예 |
□ 아니오 |
|||||||||||||||
윤리적인 운영 |
27 |
수급자 |
시간준수 |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 시간을 준수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명세서 |
28 |
기관 |
명세서 발부 |
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명세서를 제공합니다 |
2 |
□ |
□ |
||||||||||
- 수급자 명세서 제공 확인 |
□ 예 |
□ 아니오 |
|||||||||||||||
29 |
기관 |
본인 부담금 |
기관은 수급자(보호자)에게 본인부담금을 받습니다 |
3 |
□ |
□ |
□ | ||||||||||
- 수급자 납부 확인 |
□ 예 |
□ 아니오 |
□ 해당 없음 |
||||||||||||||
배상 |
30 |
기관 |
배상책임보험 |
기관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
2 |
□ |
□ |
||||||||||
- 배상책임보험 |
□ 예 |
□ 아니오 |
|||||||||||||||
정보제공 |
31 |
기관 |
재가급여연계 |
기관은 수급자의 상태에 따라, 다른 재가급여 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
□ |
□ |
||||||||||
- 재가급여 연계 서비스 |
□ 예 |
□ 아니오 |
|||||||||||||||
32 |
기관 |
홈페이지게시 및 수정 |
기관은 인력 및 시설 현황 등을 공단 홈페이지 에 게시하고, 변경시 지체없이 수정합니다. |
1 |
□ |
□ |
□ |
||||||||||
- 급여이용 정보 제공 |
□ 예 |
□ 아니오 |
|||||||||||||||
- 변경내용 수정 |
□ 예 |
□ 아니오 |
|||||||||||||||
급여 제공 과정 |
급여 개시 |
욕구평가 |
33 |
기관 |
수급자 상태 욕구평가 |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욕구평가를 실시합니다 |
4 |
□ |
□ |
□ |
□ |
||||||
- 수급자 욕구 평가 자료 |
□ 예 |
□ 아니오 |
|||||||||||||||
급여 계획 |
급여반영 |
34 |
수급자 |
욕구반영 |
수급자의 개별적인 욕구를 반영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급여 제공 |
급여제공 기록 |
35 |
기관 |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
기관은 급여계약체결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를 반영합니다 |
3 |
□ |
□ |
□ |
□ |
|||||||
- 수급자 계획서 반영기록 자료 |
□ 예 |
□ 아니오 |
|||||||||||||||
36 |
기관 |
체계적 급여제공기록 |
기관은 수급자별로 기록을 관리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별 편철 관리 자료 |
□ 예 |
□ 아니오 |
|||||||||||||||
37 |
종사자 |
급여제공 후 기록 |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 후 즉시 급여제공 기록지를 작성합니다 |
2 |
□ |
□ |
□ |
□ |
|||||||||
-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38 |
종사자 |
방문간호지시서 |
급여제공직원은 유치도뇨관 및 위관 삽입 등 을 방문간호지시서에 따라 실시합니다 |
3 |
□ |
□ |
|||||||||||
-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39 |
수급자 |
급여내용설명 |
급여제공직원은 수급자에게 급여내용을 설명 하면서 제공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질보장 |
40 |
수급자 |
직원변경 |
급여제공직원이 바뀌어도, 이전과 비교하여 동일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수분섭취 |
41 |
수급자 |
수분섭취 |
탈수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 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식사도움 |
42 |
수급자 |
위관관리 |
위관을 삽입한 수급자는 올바르게 관리받습니다 |
2 |
□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아니오 |
□ 해당 없음 |
||||||||||||||
배설도움 |
43 |
수급자 |
베설관리 |
유치도뇨관이나 장루 또는 요루를 가진 수급자 는 올바르게 관리받습니다 |
2 |
□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아니오 |
□ 해당 없음 |
||||||||||||||
욕창예방 및 관리 |
44 |
기관 |
욕창평가 |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욕창위험도 를 파악합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욕창 위험도자료 |
□ 예 |
□ 아니오 |
|||||||||||||||
45 |
종사자 |
욕창상태관찰 |
급여제공직원은 욕창 등 관리상태를 기록 합니다 |
2 |
□ |
□ |
□ |
□ |
|||||||||
- 직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46 |
수급자 |
안전한 체위변경 |
급여제공직원이 체위변경(또는 이동)을 도울 때, 피부 등에 상처를 입힌적이 없습니다 |
2 |
□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해당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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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체구속 및 학대 |
47 |
수급자 |
노인학대 예방자료 |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보호 신고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받습니다 |
1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48 |
수급자 |
노인학대방지 |
기관의 직원에게 노인학대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적이 없습니다 |
1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예방 |
49 |
수급자 |
관절구축예방 |
관절구축 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50 |
수급자 |
욕창 및 치매예방 치료 |
욕창 및 치매 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 를 제공받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급여 제공 결과 |
수급자 상태 |
수급자 관리 |
51 |
수급자 |
상태호전 |
수급자의 신체적·정신적 상태는 급여제공 후 호전되었습니다 |
2 |
□ |
□ |
□ |
□ |
||||||
- 수급자 방문 확인 |
□ 예 |
□ 아니오 |
|||||||||||||||
만족도 평가 |
만족도 평가 |
52 |
기관 |
실시 및 결과반영 |
기관은 수급자(보호자)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합니다 |
3 |
□ |
□ |
□ |
||||||||
- 만족도 조사 |
□ 예 |
□ 아니오 |
|||||||||||||||
- 결과반영 |
□ 예 |
□ 아니오 |
▣ 장기요양기관 상담내역 및 특이사항 | ||||||||
구분 |
내 용 | |||||||
상담내역 (100자이내) |
||||||||
특기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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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장기요양기관 평가조사표 기재사항을 모두 확인함
년 월 일
|
방문간호
▣ 방문간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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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짜가와 소망이의 멋진세상 원문보기 글쓴이: 짜가와 이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