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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꽃동네 환희의 집
 
 
 
카페 게시글
…………【이모저모】 스크랩 방문 간호 평가 조사표
다다심 추천 0 조회 228 10.12.29 20:23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평 가 조 사 표

방문간호

기 관 현 황

기관명

기관기호

설치(신고)일

지정일

급여

종류

□ 입소시설

  ○ 30인이상 ○ 10인이상~30인미만

   ○ 10인미만(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 방문요양   □ 방문목욕  □ 방문간호

□ 주․야간보호  □ 단기보호

주소

이메일

전화

번호

팩스

응답자

직위

직종

성 명

                  (서명)

▣ 방문간호

분류

분류

소분류

연번

평가

대상

평가

요소

문항

점수

평가척도

우수

양호

보통

미흡

해당

없음

기관

운영

기관

관리

운영원칙

및 체계

1

기관

급여제공지침

기관은 급여제공을 위한 지침을 마련하고

비치합니다

1

- 응급상황

대응지침

□ 예

□ 아니오

- 감염관리

지침

□ 예

□ 아니오

- 노인학대·폭력

에 대한 예방

및 대응지침

□ 예

□ 아니오

- 윤리 및 성희롱

예방지침

□ 예

□ 아니오

2

기관

인계인수

기관은 급여제공직원 변경시 인계인수를 합니다

1

- 직원인계인수

자료

□ 예

□아니오

□ 해당

없음

3

기관

자격요건

기관의 직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2

- 직원자격증

□ 예

□ 아니오

인적

자원

관리

인력운영

4

기관

간담회

기관은 급여제공직원과 간담회를 매월 실시 합니다

1

- 간담회 실시

5

기관

경력직

기관전체 직원대비, 1년이상 근무한 직원의 비율은 적정합니다(단, 시설장은 제외)

2

- 경력직 비율

직원의

후생복지

6

기관

건강검진

기관은 직원의 건강검진을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1

- 직원 검진자료

□ 예

□ 아니오

7

종사자

포상 (복지) 제도

직원은 포상이나 복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2

- 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8

기관

근로계약

기관은 직원과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른 급여를 제공합니다

1

- 직원 근로계약와 임금대장

□ 예

□ 아니오

9

종사자

계약에

따른

급여

직원은 근로계약서에 명시된 급여를 받습니다.

1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10

기관

4대보험

기관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 보험에 가입합니다

1

- 4대보험

□ 예

□ 아니오

직원교육

11

종사자

신규교육

급여제공직원은 신규교육을 급여제공 전에 받습니다

2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12

기관

급여제공교육

기관은 직원에게 급여제공에 필요한 내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합니다

3

- 응급상황

대응교육

□ 예

□ 아니오

- 감염관리교육

□ 예

□ 아니오

- 노인학대· 폭력

에 대한 예방

및 대응교육

□ 예

□ 아니오

- 윤리 및 성희롱

예방교육

□ 예

□ 아니오

13

종사자

업무범위교육

직원은 기관으로부터 업무범위 및 부당한 요구에 대처하는 교육을 받습니다

1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정보

관리

개인정보

보호

14

기관

개인정보보호

기관은 직원에게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교육 을 실시합니다

1

- 개인정보보호

교육

□ 예

□ 아니오

관리

기관의

질 향상

15

기관

질향상

계획

기관은 자체평가 결과에 따라 질향상 계획을 세우고 수행합니다

2

- 자체평가 실시

□ 예

□ 아니오

- 질향상 계획

□ 예

□ 아니오

- 질 향상 활동

□ 예

□ 아니오

환경

안전

위생

감염

관리

감염관리체계

16

기관

기구

(소독)

관리

기관은 급여를 위생적으로 제공합니다

4

- 기구(소독)

관리

□ 예

□ 아니오

- 기구점검 대장

□ 예

□ 아니오

시설

설비

관리

시설ㆍ

설비

17

기관

비품

구비

기관은 방문간호에 필요한 비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2

- 검사용품

□ 예

□ 아니오

- 측정도구

□ 예

□ 아니오

- 위생용품

□ 예

□ 아니오

- 처치용품

□ 예

□ 아니오

- 멸균용품

□ 예

□ 아니오

급여장비

18

수급자

복장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자임을 표시하는 복장을 착용합니다

1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안전

관리

안전상황

19

기관

낙상예방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낙상

위험도를 파악합니다

2

- 수급자 낙상 위험도 자료

□ 예

□ 아니오

20

수급자

낙상예방자료

낙상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 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권리

책임

수급자

권리

수급자의

알 권리

21

기관

수급자

상태

상담

기관은 수급자(보호자) 상담을 실시합니다

2

- 수급자 상담

자료

□ 예

□ 아니오

22

수급자

직원소개

급여제공직원이 바뀌는 경우, 급여제공 전에 새로운 직원을 소개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기관책임

23

수급자

급여계약서 제공

급여계약을 체결할때, 급여제공과 관련된 사항(급여제공계획, 비용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부본을 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기관

책임

관리자

의무

24

기관

수급자

파악

기관의 시설장(관리자)은 수급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2

- 수급자 상태

파악 질문

□ 예

□ 아니오

25

기관

직원관리

기관은 급여제공직원의 업무만족도 및 문제점 을 파악합니다

2

- 직원 관리자료

□ 예

□ 아니오

26

기관

근무

현황표

기관은 급여제공직원의 근무현황표를 작성 합니다

2

- 근무현황표나 관리대장

□ 예

□ 아니오

윤리적인

운영

27

수급자

시간준수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 시간을 준수합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명세서

28

기관

명세서

발부

기관은 장기요양급여비용 명세서를 제공합니다

2

- 수급자 명세서

제공 확인

□ 예

□ 아니오

29

기관

본인

부담금

기관은 수급자(보호자)에게 본인부담금을 받습니다

3

- 수급자 납부

확인

□ 예

□ 아니오

□ 해당

없음

배상

30

기관

배상책임보험

기관은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합니다

2

- 배상책임보험

□ 예

□ 아니오

정보제공

31

기관

재가급여연계

기관은 수급자의 상태에 따라, 다른 재가급여 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 재가급여 연계

서비스

□ 예

□ 아니오

32

기관

홈페이지게시 및 수정

기관은 인력 및 시설 현황 등을 공단 홈페이지 에 게시하고, 변경시 지체없이 수정합니다.

1

- 급여이용 정보

제공

□ 예

□ 아니오

- 변경내용 수정

□ 예

□ 아니오

급여

제공

과정

급여

개시

욕구평가

33

기관

수급자

상태

욕구평가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욕구평가를 실시합니다

4

- 수급자 욕구

평가 자료

□ 예

□ 아니오

급여

계획

급여반영

34

수급자

욕구반영

수급자의 개별적인 욕구를 반영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급여

제공

급여제공

기록

35

기관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기관은 급여계약체결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를 반영합니다

3

- 수급자 계획서

반영기록 자료

□ 예

□ 아니오

36

기관

체계적 급여제공기록

기관은 수급자별로 기록을 관리합니다

2

- 수급자별 편철

관리 자료

□ 예

□ 아니오

37

종사자

급여제공 후 기록

급여제공직원은 급여제공 후 즉시 급여제공 기록지를 작성합니다

2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38

종사자

방문간호지시서

급여제공직원은 유치도뇨관 및 위관 삽입 등 을 방문간호지시서에 따라 실시합니다

3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39

수급자

급여내용설명

급여제공직원은 수급자에게 급여내용을 설명 하면서 제공합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질보장

40

수급자

직원변경

급여제공직원이 바뀌어도, 이전과 비교하여 동일한 급여를 제공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수분섭취

41

수급자

수분섭취

탈수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 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식사도움

42

수급자

위관관리

위관을 삽입한 수급자는 올바르게 관리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아니오

□ 해당

없음

배설도움

43

수급자

베설관리

유치도뇨관이나 장루 또는 요루를 가진 수급자 는 올바르게 관리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아니오

□ 해당

없음

욕창예방

및 관리

44

기관

욕창평가

기관은 급여개시 전에, 수급자의 욕창위험도 를 파악합니다

2

- 수급자 욕창

위험도자료

□ 예

□ 아니오

45

종사자

욕창상태관찰

급여제공직원은 욕창 등 관리상태를 기록 합니다

2

- 직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46

수급자

안전한 체위변경

급여제공직원이 체위변경(또는 이동)을 도울 때, 피부 등에 상처를 입힌적이 없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 해당

없음

신체구속

및 학대

47

수급자

노인학대 예방자료

노인학대예방 및 노인보호 신고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받습니다

1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48

수급자

노인학대방지

기관의 직원에게 노인학대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적이 없습니다

1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예방

49

수급자

관절구축예방

관절구축 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를 제공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50

수급자

욕창 및 치매예방

치료

욕창 및 치매 예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료 를 제공받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급여

제공

결과

수급자

상태

수급자

관리

51

수급자

상태호전

수급자의 신체적·정신적 상태는 급여제공 후 호전되었습니다

2

- 수급자 방문

확인

□ 예

□ 아니오

만족도

평가

만족도

평가

52

기관

실시 및 결과반영

기관은 수급자(보호자)에 대한 만족도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반영합니다

3

- 만족도 조사

□ 예

□ 아니오

- 결과반영

□ 예

□ 아니오

▣ 장기요양기관 상담내역 및 특이사항

구분

내 용

상담내역

(100자이내)

특기사항

상기 장기요양기관 평가조사표 기재사항을 모두 확인함

년    월    일

구분

성명

장기요양기관장

              (서명)

공단 평가담당자

           (서명)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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