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국제중과 영훈국제중의 경우는 여론의 반대에 부딪혀 입학고사 진행의 발목이 묶인 상태이지만 청심국제중 입시의 경우를 보면 실제로 국제중 입시는 특목고 입시와 단지 난이도 차이만 보일 뿐 입시방식 및 시험과목 등에서 매우 높은 유사성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원가에 개설되어 있는 특목중/고 대비반의 커리큘럼을 보아도 준비방식에 거의 차이가 없음을 보면, 국제중 대비가 특목고 대비로의 연속성을 가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인증시험, 구술면접, 경시대회 등 특목고 입시의 중요요소가 국제중 입시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때문에 국제중 준비는 실제 국제중으로의 진학을 희망하지 않을지라도 특목고 진학을 위한 준비단계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중 입시는 학습의지가 약한 초등학생들에게 막연한 4,5년 후의 특목고 입시보다 직접적인 1,2년 후의 입시라는 목표를 부여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의지를 고취시키기에 좋습니다. 뜬구름 잡는듯한 이야기가 아니라 눈앞에 당면한 목표를 제공함으로써 고강도의 교육과정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학습의욕을 동기유발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와 같은 이유에서 국제중 입시는 특목고 준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초등학생들에게 학습의욕을 유발할 수 있는 좋은 동기유발제가 될 수 있습니다.
대원국제중과 영훈국제중의 경우는 여론의 반대에 부딪혀 입학고사 진행의 발목이 묶인 상태이지만 청심국제중 입시의 경우를 보면 실제로 국제중 입시는 특목고 입시와 단지 난이도 차이만 보일 뿐 입시방식 및 시험과목 등에서 매우 높은 유사성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학원가에 개설되어 있는 특목중/고 대비반의 커리큘럼을 보아도 준비방식에 거의 차이가 없음을 보면, 국제중 대비가 특목고 대비로의 연속성을 가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인증시험, 구술면접, 경시대회 등 특목고 입시의 중요요소가 국제중 입시에서도 거의 동일하게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기때문에 국제중 준비는 실제 국제중으로의 진학을 희망하지 않을지라도 특목고 진학을 위한 준비단계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중 입시는 학습의지가 약한 초등학생들에게 막연한 4,5년 후의 특목고 입시보다 직접적인 1,2년 후의 입시라는 목표를 부여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학습의지를 고취시키기에 좋습니다. 뜬구름 잡는듯한 이야기가 아니라 눈앞에 당면한 목표를 제공함으로써 고강도의 교육과정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학습의욕을 동기유발할 수 있는 것이지요.
이와 같은 이유에서 국제중 입시는 특목고 준비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초등학생들에게 학습의욕을 유발할 수 있는 좋은 동기유발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