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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die Too 에디터의 아이템 옵션 코드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용법은 쉽게 검색해서 익힐 수 있는데요.
아이템의 옵션코드는 아무리 뒤저봐도 일부만 나오거나 쉽게 전채의 코드를 접하기 힘들었습니다.ㄷㄷ(저가 검색을 못했을 수도........)
그래서 몇몇 카페에 나온 일부 코드를 참고하여 하나 하나 찾아보고 실험해서 코드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에디터의 코드사용법입니다.
아이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후 "아이템에딧"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빨간색의 밑줄친 부분의 색이 다른 숫자를 찾습니다. 밑줄친 부분은 내구력을 정하는 코드입니다. 그리고 그 뒤의 숫자들이 속성의 수입니다.
이진법으로 되어있는데요, 위의 빨간색 상자가 내구력의 수치를 알려줍니다. 빨간색 내모 상자부분을 누르면 내구력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이템 옵션 코드를 편십하는 장면입니다. 아이템 코드에 커서를 가져다 놓고 위에 보이는 107이라는 숫자를 클릭하면 코드를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스샷은 코드를 추가한 장면입니다. 키보드에서 "Delete"키 바로 위에있는 "Insert"키를 누르면 숫자를 더 넣거나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저는 0번의 코드를 넣어보았습니다. 0번코드는 착용할때 더해지는 힘입니다. 그리고 000000000 옆에 있는 11111111은 더해지는 힘의 양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맨마지막의 파란색 코드(111111111)는 종결코드입니다. (반드시 종결코드가 있어야 합니다. 종결코드가 없거나 종결코드 뒤로 더많은 수를 가지면 에러가 납니다.)
OK(체크표시)를 한후 직접 디아블로를 해보았습니다. 케릭터를 처음 생성했을 때의 스샷과 비교해보시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생성했을때)
(에디터 편집했을때)
위의 무기는 소서리스가 처음 시작할때 가지는 기본 무기입니다.
에디터로 코드를 추가한 후 착용하니 소서리스의 힘이 22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다음은 아이템 옵션 코드입니다.
검은색을 확인된 옵션코드이고, 빨간색은 없는 코드입니다.
초록색은 저가 확인하지 못한 코드입니다. 코드는 분명히 존재하는데 디아블로 상에서는 아이템에 표지되지 않는 옵션코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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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NGTH 0 + 힘
ENERGY 1 + 에너지(마나)
DEXTERITY 2 + 덱스(민첩)
VITALITY 3 + 바이탈(생명력)
STATPTS 4
NEWSKILLS 5
HITPOINTS 6
MAXHP 7 + 라이프
MANA 8
MAXMANA 9 + 마나
STAMINA 10
MAXSTAMINA 11 + 스테미나
LEVEL 12
EXPERIENCE 13
GOLD 14
GOLDBANK 15
ITEM_ARMOR_PERCENT 16 +%증가된 방어력(%단위)
ITEM_MAXDAMAGE_PERCENT 17 +%증가된 데미지
ITEM_MINDAMAGE_PERCENT 18 +%증가된 최소데미지
TOHIT 19 +공격등급(어택 레이트)
TOBLOCK 20 +% 공격저시 성공률 증가
MINDAMAGE 21 무기 : 원핸드의 최소데미지 other : +최소데미지(민뎀)
MAXDAMAGE 22 무기 : 원핸드의 최대데미지 other : +최대데미지(맥뎀)
SECONDARY_MINDAMAGE 23 무기 : 투핸드의 최소데미지 other : +최소데미지(민뎀)
SECONDARY_MAXDAMAGE 24 무기 : 투핸드의 최대데미지 other : +최대데미지(맥뎀)
DAMAGEPERCENT 25 데미지 % 레벨에 비례
MANARECOVERY 26 마나제생 % 레벨에 비례
MANARECOVERYBONUS 27 %마나 회복 속도(%단위)
STAMINARECOVERYBONUS 28 스테미나 회복 속도 상승(%단위)
LASTEXP 29
NEXTEXP 30
ARMORCLASS 31 기본 방어력
ARMORCLASS_VS_MISSILE 32 + 원거리 방어력 증가
ARMORCLASS_VS_HTH 33 + 근거리 방어력 증가
NORMAL_DAMAGE_REDUCTION 34 데미지 감소 (%단위 아님)
MAGIC_DAMAGE_REDUCTION 35 받는 매직 데미지 감소 (%단위 아님)
DAMAGERESIST 36 % 데미지 감소(%단위)
MAGICRESIST 37 +% 매직 저항력
MAXMAGICRESIST 38 +% 최대 매직 저항력
FIRERESIST 39 +% 파이어 저항력
MAXFIRERESIST 40 +% 최대 파이어 저항력
LIGHTRESIST 41 +% 라이트닝 저항력
MAXLIGHTRESIST 42 +% 최대 라이트닝 저항력
COLDRESIST 43 +% 콜드 저항력
MAXCOLDRESIST 44 +% 최대 콜드 저항력
POISONRESIST 45 +% 포이즌(독) 저항력
MAXPOISONRESIST 46 +% 최대 포이즌(독) 저항력
DAMAGEAURA 47
FIREMINDAM 48 최소 파이어 데미지
FIREMAXDAM 49 최대 파이어 데미지
LIGHTMINDAM 50 최소 라이트닝 데미지
LIGHTMAXDAM 51 최대 라이트닝 데미지
MAGICMINDAM 52 최소 매직 데미지
MAGICMAXDAM 53 최대 매직 데미지
COLDMINDAM 54 최소 콜드 데미지
COLDMAXDAM 55 최대 콜드 데미지
COLDLENGTH 56 cold duration
POISONMINDAM 57 최소 포이즌 데미지
POISONMAXDAM 58 최대 포이즌 데미지
POISONLENGTH 59 poison length (seconds x 25)
LIFEDRAINMINDAM 60 % 라이프 흡수
LIFEDRAINMAXDAM 61
MANADRAINMINDAM 62 % 마나 흡수
MANADRAINMAXDAM 63
STAMDRAINMINDAM 64
STAMDRAINMAXDAM 65
STUNLENGTH 66
VELOCITYPERCENT 67 speed factor on armors (not shown in-game)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에 표시되지 않음)
ATTACKRATE 68 attack speed (more like -attack speed, so the higher, the better), not set for all weapons (공격속도 증가, 아이템에 표시되지 않음)
OTHER_ANIMRATE 69
QUANTITY 70
VALUE 71
DURABILITY 72 내구력 (아이템의 현재 내구력 = %단위 아님)
MAXDURABILITY 73 최대 내구력 (아이템이 가지는 최대 현재 내구력 = %단위 아님)
HPREGEN 74 라이프 자동 회복
ITEM_MAXDURABILITY_PERCENT 75 최대 내구력 증가 (%단위)
ITEM_MAXHP_PERCENT 76 최대 라이프 증가 (%단위)
ITEM_MAXMANA_PERCENT 77 최대 마나 증가 (%단위)
ITEM_ATTACKERTAKESDAMAGE 78 공격자가 받는 데미지
ITEM_GOLDBONUS 79 % 골드 얻을 확률 증가
ITEM_MAGICBONUS 80 %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ITEM_KNOCKBACK 81 넉백 (81=1 이면 넉백 적용) 적을 밀처냄
ITEM_TIMEDURATION 82
ITEM_ADDAMASKILLPOINTS 83 (1~6) +스킬
ITEM_ADDPALSKILLPOINTS 84
85 추가경험치 획득%
86 라이프를 얻음(몬스터 제거시)+
87 상점에서 파는 모슨 물품의 가격 하락%
ITEM_DOUBLEHERBDURATION 88
ITEM_LIGHTRADIUS 89 +시야증가
ITEM_LIGHTCOLOR 90
ITEM_REQ_PERCENT 91 % 착용 요구치 증가
ITEM_FASTATTACKRATE 92 착용 요구 레벨 증가%
ITEM_FASTERATTACKRATE 93 xx% 공격속도 증가
ITEM_FASTESTATTACKRATE 94
ITEM_FASTMOVEVELOCITY 95
ITEM_FASTERMOVEVELOCITY 96 % 빠른 이동 속도 증가
97 다른케릭터 스킬부여
98 변신 코드(변신코드 입력시)
ITEM_FASTERGETHITRATE 99 % 빠른 회복 속도 증가
ITEM_FASTESTGETHITRATE 100
ITEM_FASTBLOCKRATE 101
ITEM_FASTERBLOCKRATE 102 % 빠른 방어속도 증가
ITEM_FASTESTBLOCKRATE 103
ITEM_FASTCASTRATE 104
ITEM_FASTERCASTRATE 105 % 빠른 캐스팅 속도 증가
ITEM_FASTESTCASTRATE 106
ITEM_SINGLESKILL1 107 (+케릭전용스킬증가)
108 평화를 되찾기위해 몬스터를 무찔러라(몬스터를 죽이면 붉은색 물채가 날아감)
ITEM_SINGLESKILL3 109 저주저항(아이템에 나타나지 않음) / 1665 = +3 mace mastery (barb) - 1599 = +3 lightning mastery (sorc) - 548 = +1 fire bolt (sorc) - 3174 = +6 holy fire (pala) - 2707 = +5 frenzy (barb) 781 = +1 claws of thunder (assn) - 1083 = +2 blizzard (sorc) - 591 = +1 golem mastery (necro) - 1563 = +3 immolation arrow - 1139 = +2 vigor (pala) - 1582/1593/1600 = +3 frozen orb/thunder storm/blaze (sorc) - 573 = +1 fire mastery (sorc)
ITEM_POISONLENGTHRESIST 110 중독시간 감소 %
ITEM_NORMALDAMAGE 111 + 데미지
ITEM_HOWL 112 몬스터가 달아남(명중시) %
ITEM_STUPIDITY 113 목표물 시야 감소 (명중시) +
XXITEM_DAMAGETOMANA 114 % 데미지 마나로 흡수
ITEM_IGNORETARGETAC 115 방어력 무시(115=1 일때 적용)
ITEM_FRACTIONALTARGETAC 116 +% 목표물의 방어력 감소
ITEM_PREVENTHEAL 117 모스터 회복저지 (1일때)
ITEM_HALFFREEZEDURATION 118 어는 시간 절만 감소(118=1 일때 적용)
ITEM_TOHIT_PERCENT 119 +% 공격 등급 추가 상승
ITEM_DAMAGETARGETAC 120 -1의 몬스터 방어감소(명중시)
ITEM_DEMONDAMAGE_PERCENT 121 +% 데몬에 대한 데미지 상승(%단위)
ITEM_UNDEADDAMAGE_PERCENT 122 +% 언데드에 대한 데미지 상승(%단위)
ITEM_DEMON_TOHIT 123 + 데몬에게 주는 공격등급
ITEM_UNDEAD_TOHIT 124 + 언데드에게 주는 공격등급
ITEM_THROWABLE 125 투척가능
ITEM_FIRESKILL 126 +x fire skills, 파이어 스킬 +
ITEM_ALLSKILLS 127 모든스킬 +
ITEM_ATTACKERTAKESLIGHTDAMAGE 128 공격자가 받는 라이트닝 데미지 31
IRONMAIDEN_LEVEL 129
LIFETAP_LEVEL 130
THORNS_LEVEL 131
BONEARMOR 132
BONEARMORMAX 133
ITEM_FREEZE 134 목표물 결빙 31
ITEM_OPENWOUNDS 135 % Open Wounds(강한 타격 확률)
ITEM_CRUSHINGBLOW 136 % crushing blow(상처악화)
ITEM_KICKDAMAGE 137 킥 대미지 +
ITEM_MANAAFTERKILL 138 +127 마나 획득(적 제거시)
ITEM_HEALAFTERDEMONKILL 139 +라이프 상승(적 제거시)
ITEM_EXTRABLOOD 140 seen at value 5 on Swordback Hold (unique Spiked shield), effect unknown
ITEM_DEADLYSTRIKE 141 % deadly strike(치명적인 공격) 127%
ITEM_ABSORBFIRE_PERCENT 142 % 파이어 흡수
ITEM_ABSORBFIRE 143 +x 파이어 흡수
ITEM_ABSORBLIGHT_PERCENT 144 % 라이트닝 흡수
ITEM_ABSORBLIGHT 145 +x 라이트닝 흡수
ITEM_ABSORBMAGIC_PERCENT 146 % 매직흡수
ITEM_ABSORBMAGIC 147 +x 매직흡수
ITEM_ABSORBCOLD_PERCENT 148 % 콜드 흡수
ITEM_ABSORBCOLD 149 +x 콜드 흡수
ITEM_SLOW 150 목표물 속도 둔화 %
ITEM_BLESSEDAIM 151 오라 생성(오라 아이디입력시)
ITEM_DEFIANCE 152 아이템 파괴안됨
ITEM_CANNOTBEFROZEN 153 결빙되지 않음
ITEM_STAMINADRAINPCT 154 % 스테미나 소모 둔화
ITEM_REANIMATE 155 %기회로 몬스터 소환(실험에 의하면 적 제거할 때 몬스터 소환됨)
ITEM_PIERCE 156 % 날카로운 관통공격
ITEM_MAGICARROW 157 매직화살 발사
ITEM_EXPLOSIVEARROW 158 폭발화살 발사 arrows/bolts
ITEM_THROW_MINDAMAGE 159 weapons : base min throw damage other : +min damage
ITEM_THROW_MAXDAMAGE 160 weapons : base max throw damage other : +max damage
SKILL_HANDOFATHENA 161
SKILL_STAMINAPERCENT 162
SKILL_PASSIVE_STAMINAPERCENT 163
SKILL_CONCENTRATION 164
SKILL_ENCHANT 165
SKILL_PIERCE 166
SKILL_CONVICTION 167
SKILL_CHILLINGARMOR 168
SKILL_FRENZY 169
SKILL_DECREPIFY 170
SKILL_ARMOR_PERCENT 171
ALIGNMENT 172
TARGET0 173
TARGET1 174
GOLDLOST 175
CONVERSION_LEVEL 176
CONVERSION_MAXHP 177
UNIT_DOOVERLAY 178
ITEM_ADDDRUSKILLPOINTS 179 %에 대한 공격등급 악의세력
ITEM_ADDASSSKILLPOINTS 180 %에 대한 공격등급 악의세력
ITEM_ADDSKILL_SINGLE4 181 반투명상태가 됨(아이템에 표시 안됨)
ITEM_ADDSKILL_SINGLE5 182
ITEM_ADDSKILL_SINGLE6 183
ITEM_ADDSKILL_SINGLE7 184
ITEM_ADDSKILL_SINGLE8 185
ITEM_ADDSKILL_SINGLE9 186
ITEM_ADDSKILL_SINGLE10 187
ITEM_ADDSKILL_TAB1 188 ?
ITEM_ADDSKILL_TAB2 189
ITEM_ADDSKILL_TAB3 190
ITEM_ADDSKILL_TAB4 191
ITEM_ADDSKILL_TAB5 192
ITEM_ADDSKILL_TAB6 193
0 ama 보우&크로스보우 1 ama 패시브 2 ama 재벌린&스피어 3 sorc 파이어 4 sorc 라이트닝 5 sorc 콜드 7 necro bone/poison 6 necro curses 8 necro summoning 9 pal combat 10 pal offensive auras 11 pal defensive auras 12 barb combat 13 barb masteries 14 barb warcries 15 druid summoning 16 druid shape shifting 17 druid elemental 18 assn traps 19 assn shadow disciplines 20 assn martial arts
ITEM_NUMSOCKETS 194 아이템의 소켓수 증가
ITEM_SKILLONATTACK1 195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공격시)
ITEM_SKILLONATTACK2 196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당신이 적을 죽일 경우)
ITEM_SKILLONATTACK3 197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당신 죽을 경우)
ITEM_SKILLONHIT1 198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타격시)
ITEM_SKILLONHIT2 199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당신의 레벨이 상승한 경우)
ITEM_SKILLONHIT3 200
ITEM_SKILLONGETHIT1 201 X%의 기회로 레벨X의 XX시전(반격시)
ITEM_SKILLONGETHIT2 202
ITEM_SKILLONGETHIT3 203
ITEM_CHARGED_SKILL0 204 레벨X의 xx시전(XX/XX회)
ITEM_CHARGED_SKILL1 205
ITEM_CHARGED_SKILL2 206
ITEM_CHARGED_SKILL3 207
ITEM_CHARGED_SKILL4 208
ITEM_CHARGED_SKILL5 209
ITEM_CHARGED_SKILL6 210
ITEM_CHARGED_SKILL7 211
ITEM_CHARGED_SKILL8 212
ITEM_CHARGED_SKILL9 213
ITEM_ARMOR_PERLEVEL 214 + 방어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ARMORPERCENT_PERLEVEL 215 % 방어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HP_PERLEVEL 216 + 라이프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MANA_PERLEVEL 217 + 마나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MAXDAMAGE_PERLEVEL 218 + 최대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MAXDAMAGE_PERCENT_PERLEVE 219 + % 최대데미지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STRENGTH_PERLEVEL 220 + 캐릭터 레벨당 증가하는 힘
ITEM_DEXTERITY_PERLEVEL 221 + 캐릭터 레벨당 증가하는 덱스,민첩
ITEM_ENERGY_PERLEVEL 222 + 캐릭터 레벨당 증가하는 에너지
ITEM_VITALITY_PERLEVEL 223 + 캐릭터 레벨당 증가하는 바이탈,생명력
ITEM_TOHIT_PERLEVEL 224 + 캐릭터 레벨당 증가하는 공격등급
ITEM_TOHITPERCENT_PERLEVEL 225 % 공격등급 추가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COLD_DAMAGEMAX_PERLEVEL 226 + 최대 콜드 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FIRE_DAMAGEMAX_PERLEVEL 227 + 최대 파이어 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LTNG_DAMAGEMAX_PERLEVEL 228 +최대 라이트닝데미지(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POIS_DAMAGEMAX_PERLEVEL 229 +최대 포이즌 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RESIST_COLD_PERLEVEL 230 % 콜드 저항력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RESIST_FIRE_PERLEVEL 231 % 파이어 저항력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RESIST_LTNG_PERLEVEL 232 % 라이트닝 저항력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RESIST_POIS_PERLEVEL 233 % 포이즌 저항력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ABSORB_COLD_PERLEVEL 234 +x 케릭터 레벨당 콜드 흡수
ITEM_ABSORB_FIRE_PERLEVEL 235 +x 케릭터 레벨당 파이어 흡수
ITEM_ABSORB_LTNG_PERLEVEL 236 +x 케릭터 레벨당 라이트닝 흡수
ITEM_ABSORB_POIS_PERLEVEL 237 포이즌 흡수? 아이템에 표시되지 않음
ITEM_THORNS_PERLEVEL 238 공격자가 받는 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FIND_GOLD_PERLEVEL 239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FIND_MAGIC_PERLEVEL 240 % 매직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REGENSTAMINA_PERLEVEL 241 스테미나 회복률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STAMINA_PERLEVEL 242 + 스테미나 최대치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DAMAGE_DEMON_PERLEVEL 243 +% 데몬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DAMAGE_UNDEAD_PERLEVEL 244 +% 언데드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TOHIT_DEMON_PERLEVEL 245 +% 데몬에 데한 공격 등급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TOHIT_UNDEAD_PERLEVEL 246 +% 언데드에 데한 공격 등급 상승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CRUSHINGBLOW_PERLEVEL 247 % 강한 타격 확률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OPENWOUNDS_PERLEVEL 248 % 상처악화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KICK_DAMAGE_PERLEVEL 249 + 킥데미지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DEADLYSTRIKE_PERLEVEL 250 % 치명적인 공격 (캐릭터 레벨에 비례해서)
ITEM_FIND_GEMS_PERLEVEL 251
ITEM_REPLENISH_DURABILITY 252 내구력 회복 (매 X초당) (self-repair = 100/seconds)
ITEM_REPLENISH_QUANTITY 253 자동 수량 회복
ITEM_EXTRA_STACK 254 보관량 증가
ITEM_FIND_ITEM 255
ITEM_SLASH_DAMAGE 256
ITEM_SLASH_DAMAGE_PERCENT 257
ITEM_CRUSH_DAMAGE 258
ITEM_CRUSH_DAMAGE_PERCENT 259
ITEM_THRUST_DAMAGE 260
ITEM_THRUST_DAMAGE_PERCENT 261
262 "ITEM_ABSORB_SLASH"
263 "ITEM_ABSORB_CRUSH"
264 "ITEM_ABSORB_THRUST"
265 "ITEM_ABSORB_SLASH_PERCENT"
266 "ITEM_ABSORB_CRUSH_PERCENT"
267 "ITEM_ABSORB_THRUST_PERCENT"
268 "ITEM_ARMOR_BYTIME" + 방어 (새벽시간에 증가)
269 "ITEM_ARMORPERCENT_BYTIME" % 방어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70 "ITEM_HP_BYTIME" + 라이프 (새벽시간에 증가)
271 "ITEM_MANA_BYTIME" + 마나 (새벽시간에 증가)
272 "ITEM_MAXDAMAGE_BYTIME" + 최대 데미지 (새벽시간에 증가)
273 "ITEM_MAXDAMAGE_PERCENT_BYTIME" % 최대 데미지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74 "ITEM_STRENGTH_BYTIME" + 힘 (새벽시간에 증가)
275 "ITEM_DEXTERITY_BYTIME" + 미첩 (새벽시간에 증가)
276 "ITEM_ENERGY_BYTIME" + 에너지 (새벽시간에 증가)
277 "ITEM_VITALITY_BYTIME" + 생명력 (새벽시간에 증가)
278 "ITEM_TOHIT_BYTIME" + 공격 등급 (새벽시간에 증가)
279 "ITEM_TOHITPERCENT_BYTIME" % 공격등급 추가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80 "ITEM_COLD_DAMAGEMAX_BYTIME" + 최대 콜드 데미지 (새벽시간에 증가)
281 "ITEM_FIRE_DAMAGEMAX_BYTIME" + 최대 파이어 데미지 (새벽시간에 증가)
282 "ITEM_LTNG_DAMAGEMAX_BYTIME" + 최대 라이트닝 데미지 (새벽시간에 증가)
283 "ITEM_POIS_DAMAGEMAX_BYTIME" + 최대 포이즌 데미지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84 "ITEM_RESIST_COLD_BYTIME" % 콜드 저항력 (새벽시간에 증가)
285 "ITEM_RESIST_FIRE_BYTIME" % 파이어 저항력 (새벽시간에 증가)
286 "ITEM_RESIST_LTNG_BYTIME" % 라이트닝 저항력 (새벽시간에 증가)
287 "ITEM_RESIST_POIS_BYTIME" % 포이즌 저항력 (새벽시간에 증가)
288 "ITEM_ABSORB_COLD_BYTIME" % 콜드 데미지 흡수 (새벽시간에 증가)
289 "ITEM_ABSORB_FIRE_BYTIME" % 파이어 데미지 흡수 (새벽시간에 증가)
290 "ITEM_ABSORB_LTNG_BYTIME" % 라이트닝 데미지 흡수 (새벽시간에 증가)
291 "ITEM_ABSORB_POIS_BYTIME" % 포이즌 데미지 흡수 (새벽시간에 증가)
292 "ITEM_FIND_GOLD_BYTIME" 몬스터로부터 얻는 골드 증가 (새벽시간에 증가)
293 "ITEM_FIND_MAGIC_BYTIME" 매직 아이템 얻을 확률 증가 (새벽시간에 증가)
294 "ITEM_REGENSTAMINA_BYTIME" 스테미나 회복률 상승 % (새벽시간에 증가)
295 "ITEM_STAMINA_BYTIME" + 스테미나 최대치 (새벽시간에 증가)
296 "ITEM_DAMAGE_DEMON_BYTIME" % 데몬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97 "ITEM_DAMAGE_UNDEAD_BYTIME" % 언데드에게 주는 데미지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98 "ITEM_TOHIT_DEMON_BYTIME" + 데몬에 대한 공격등급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299 "ITEM_TOHIT_UNDEAD_BYTIME" + 언데드에 대한 공격등급 상승 (새벽시간에 증가)
300 "ITEM_CRUSHINGBLOW_BYTIME" % 강한 타격 확률 (새벽시간에 증가)
301 "ITEM_OPENWOUNDS_BYTIME" % 상처 악화 (새벽시간에 증가)
302 "ITEM_KICK_DAMAGE_BYTIME" + 킥데미지 (새벽시간에 증가)
303 "ITEM_DEADLYSTRIKE_BYTIME" % 치명적인 공격 (새벽시간에 증가)
304 "ITEM_FIND_GEMS_BYTIME"
305 "ITEM_PIERCE_COLD" -% 적의 콜드 레지스트에 대하여
306 "ITEM_PIERCE_FIRE" -% 적의 파이이어 레지스트에 대하여
307 "ITEM_PIERCE_LTNG" -% 적의 라이트닝 레지스트에 대하여
308 "ITEM_PIERCE_POIS" -% 적의 포이즌 레지스트에 대하여
309 "ITEM_DAMAGE_VS_MONSTER"
310 "ITEM_DAMAGE_PERCENT_VS_MONSTER"
311 "ITEM_TOHIT_VS_MONSTER"
312 "ITEM_TOHIT_PERCENT_VS_MONSTER"
313 "ITEM_AC_VS_MONSTER"
314 "ITEM_AC_PERCENT_VS_MONSTER"
315 "FIRELENGTH"
316 "BURNINGMIN"
317 "BURNINGMAX"
318 "PROGRESSIVE_DAMAGE"
319 "PROGRESSIVE_STEAL"
320 "PROGRESSIVE_OTHER"
321 "PROGRESSIVE_FIRE"
322 "PROGRESSIVE_COLD"
323 "PROGRESSIVE_LIGHTNING"
324 "extra charges"
325 "PROGRESSIVE_TOHIT"
325
327
328
329 % 파이어 스킬 데미지에 대하여
330 % 라이트닝 스킬 데미지에 대하여
331 % 콜드 스킬 데미지에 대하여
332 % 포이즌 스킬 데메지에 대하여
333 -% 적의 파이어 레지스트에 대하여
334 -% 적의 라이트닝 레지스트에 대하여
335 -% 적의 콜드 레지스트에 대하여
336 -% 적의 포이즌 레지스트에 대하여
337 passice_critical_strike
338 passice_dodge
339 passive_avoid
340 passive_evade
341 passive_warmth
342 passive_mastery_melee_th
343 passive_mastery_melee_dmg
344 passive_mastery_melee_crit
345 passive_mastery_throw_th
346 passive_mastery_throw_dmg
347 passive_mastery_throw_crit
348 passive_weaponblock
349 passive_summon_resist
350
351
352
353
354
355
356
357 passive_mag_mastery
358 passive_mag_pierce
359~510(없는 코드)
511 종결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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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 카페 2군데에서 자료를 보고 작성했지만 출처를 적기위하여 그 카페를 검색을 해봤는데 검색이 잘 되지 않았습니다.(2008년 12월에 정리한거라서요.)
1번째 참고자료 : 찾지 못했습니다.(없어진거 같습니다.) , 찾게된 검색어 : NEXTEXP
2번째 참고자료 : 인터넷 정보나라 , 찾게된 검색어 : NEXTEXP
0~262번 코드는 첫번째 참고자료 부분이고요, 263번 부터 325번까지는 2번째 참고자료 부분입니다.
나머지는 저가 직접 적었습니다.
한글해석이 없는 부분은 디아블로 실행후 한글로 해석된 글을 적었습니다. 잘못된 부분은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아이템 옵션 코드에서 사용가능한 코드와 사용 할 수 없는 코드 그리고 코드는 존재하는거 같지만 아이템에 나타나지 않는 코드(저의 입장에서 잘 모르는 코드) 로 분류하였습니다.(노가다 인거 같습니다.ㅋㅋㅋ)
저가 실수로 잘못 적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을 발견하시게 되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