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쇼윈도나 거리의 매장에서 멋진 옷을 보면 자신에게 맞는 옷을 구입을 하죠. 그리고 생활에서 직장에서 또는 학교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멋진 의상을 입었다면........ 그 멋진 의상과 함께 속옷도 멋질까요? 우리는 겉만 잘 입으면 멋쟁이라 생각하지만 솔직히 진정한 멋쟁이는 속옷을 잘 갖추어 입는 사람이 정말 옷맵시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 생각합니다.
겉만 멋지게 입는사람은 진정한 패션너블이 아닙니다. 속옷은 기능성에서도 중요하지만 옷차림에서도 중요합니다. 어떤 속옷을 입는 것에 따라 옷맵시가 나고 기분까지도 좋아지는 것이 속옷입니다.
여성의 옷맵시에서 많은 실수가 보일때가 있습니다. 특히 브라의 착용에서 볼수 있는데 피트한 옷을 입을 경우( 일명 쫄티) 브라의 잘못된 선택으로 옷맵시가 망가지는 것을 많이 볼수 있어요. 브라가 레이스가 많은 경우, 가슴사이즈에 어울리지 않는 컵 사이즈로 보기에 민망한 경우도 있죠. 그리고 팬티를 잘못 입었을때 특히 스키니진이나 피트한 바지와 스커트에서도 보기가 불편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은 남성의 패션도 피트된 바지와 상의에서도 불편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일명 쫄티에 가슴유두가 그대로 들어내는것도 보는 사람이 불편하고 여성 또한 가슴라인과 바지 라인에서 살이 삐죽나온 것이 적나라게 보이는 라인도 불편합니다.
이 모든 것이 잘못된 속옷 착용으로 옷맵시가 불편한 것입니다. 그 만큼 속옷은 보이지는 않지만 옷맵시에 큰 영향을 주고 그 사람의 패션의 기본을 알수 있는 척도가 되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속옷을 입으면 옷맵시가 날까?
방법은 어떤 옷을 입을때 적절하게 속옷을 착용하는 것이 옷을 잘 입는 방법이다. 몸에 달라붙는 즉 피트한 옷을 입었을 경우에는 브라에 레이스가 없고 절개선이 없는 속옷을 착용해야 한다. 아무리 예쁜 속옷이고 비싼 속옷이라도 겉옷에 그대로 노출하거나 속옷 자국이 생긴다면 멋진 옷을 입어도 흉하다.
무늬가 많은 혹은 두터운 겉옷이 아니라면 노출되지 않는 속옷은 필수이다. 피부색과 같은 속옷을 착용하고 레이스 돌출이나 신체에 맞지 않는 헐렁한 속옷을 자제한다. 특히 날이 더워지면 옷은 얇아지는데 이때가 속옷 착용이 중요하다. 겉옷과 함께 어울리는 속옷이 필요하다.
속옷, 서랍장을 본다. 어떤 속옷이 있을까? 그 동안 속옷은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아무렇게나 입지는 않았는지.... 속옷은 피부와 같은 것이다. 피부를 그대로 노출한것과 같다. 그래서 속옷이 중요한 것이다........
몸에 잘 맞는 속옷 착용과 종류를 살펴본다.
브라의 종류
브라착용에서 여성은 옷의 재질과 소재에 따라 그리고 상황에 따라 착용한다. 깊게 파인 옷은 브라 종류에 따라 착용하고 재질에 따라 속옷이 노출되 않도록 입는다. 요즘은 슬림한 옷이 많아서 누드컬러나 몰드 컵 브라를 착용하면 자연스러운 옷맵시가 난다. 남성일 경우 상의 옷을 입을때 달라붙는 옷인지 헐렁한 옷인지 체크해서 러닝을 입을 수 있다.
브라의 각 부위별 이름과 구입시 착용 체크방법
1.어깨끈이 쉽게 말리는지 줄을 체크한다 2. 언더바스트 즉 와이어가 안정되게 착용할수 있는지 체크한다 3. 밴드가 너무 조이거나 헐렁한지 체크한다 4. 여민상태는 안정적인지 체크한다 5. 가슴과 브라가 중심에서 너무 떠 있는지 체크한다 6. 컵 가슴 테두리가 떠 있는지 너무 밀착 되었는지 체크힌다 7. 겨드랑이가 뜨거나 살이 눌러있는지 체크한다 8. 마지막으로 착용후 두 팔을 들어올릴 때 브라가 올라가는지 체크한다 ( 브라가 올라가면 신체에 맞지 않는 브라다 )
브래이져 사이즈컵 체크
AA컵------ 가슴둘레 - 밑가슴둘레 = 약 7.50 cm A컵------ 가슴둘레 - 밑가슴둘레 = 약 10,0 cm B컵------ 가슴둘레 - 밑가슴둘레 = 약 12,5 cm C컵------ 가슴둘레 - 밑가슴둘레 = 약 15,0 cm D컵------ 가슴둘레 - 밑가슴둘레 = 약 17,5 cm
남여 팬티의 종류
하의를 착용할때 팬티의 착용도 중요하다. 요즘은 피트한 하의를 즐겨입지만 피트한 옷에 따라 팬티의 착용이 옷맵시를 좌우한다. 사이즈에 맞지 않게 너무 작은 사이즈면 살이 돌출되서 불편해 보이고 너무 헐렁한 사이즈는 옷에 주름이 생겨서 옷맵시가 안난다. 신체 사이즈를 잘 맞게 구입해서 옷을 입을때 드러나지 않게 입는 것이 중요하다.
낡은 속옷은 과감하게 버리자. 이미 낡은 속옷은 기능과 착용에서 떨어진다! 속옷도 겉옷만큼 중요한 옷차림이다. 그래서 진정한 멋쟁이는 속옷도 멋지게 입는다...........
|
출처: 점포 비주얼 머천다이징 원문보기 글쓴이: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