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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크레인자료실 원문보기 글쓴이: 호미걸이
붐을 완전히 펴서 작업을 하는데 붐대가 움직이는 유격이 커다. 사람의 힘으로
밀어서 밀리는 간격이 클때는
-- 스윙펌프불량 또는 스윙펌프가 이물질로 막혀 있을수 있음(청소로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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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하다 잠시 시동을 껀후 다시 작업을 할때 스윙이 원활이 되지 않을때는
몇가지 체크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텐테이블 스윙모타 불량 또는 막힘(청소로해결 가능)
--스윙 컨트롤벨브 조정
--수평불량 --작업시 아웃트리거로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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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주행중 온도가 많이 올라갈때는
--라지에타 펜과 펜클러치가 있는데 좋지 않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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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벨코250 짚 각도가 왓다 갔다 하면서 각도가 00일때와 45일때 재원이 같이나오면서
알람이 계속 울릴때는
--광케이블 접촉 불량또는 단선, 계속 발생되는게 아니고 이따금 발생하면 접촉 불량입니다....
--광케이블 닿는면과 케이스안에 확인요망...
-- 짚 연결할때 전기짹연결 확인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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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동유 교환에 관해서
1년에 한번 갈아 주는 경비는 평균20~30만원 정도 입니다.
이 정도 경비를 아끼려 하다가 콘트롤 밸브가 막히거나하면 엄청 손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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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회전이 공회전까지 내려가지 않을때 점검.
-- 마스터 실린더의 푸쉬로드가 미려진 상태로 조정이 되었다
-- 백업 되는 스프링의 절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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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인의 윈치가 이상있을때.
--혹 윈치가 한번이라고 떨어진 적이 있으면 지체하지 말고 수리합시다.
-- 혼자서 수리 하는 분이 계시는데 꼭 정비 기준을 알고 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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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치의 점검은
1)브레이크의 점검
2)클러치의 점검
3)유압밸브의 점검
4)라인의 점검
5)에어 혼입의 점검
위의 5가지를 나누어 각 기능을 점검 해야 합니다.
크레인 밸브의 종류들....
<압력제어밸브>
1)릴리프밸브
2)리듀싱밸브
3)시퀸스밸브
4)언로드밸브
5)카운터발란스밸브
<방향제어밸브>
1)방향변환밸브
2)체크밸브
3)셔틀밸브
4)서지밸브
5)디셀러레이션밸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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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세레이터 조작 불량
<유량제어밸브>
1)스로틀밸브
2)압력보상붙이밸브
3)압력,온도보상붙이밸브
4)분류밸브
5)집류밸브
1)마스터 실린더
-- 오일 부족으로 인한 공기 혼입
-- 컵의 씨일링 불량
-- 컵의 손상으로 인한 공기 혼입
-- 밸브 스프링의 파손
-- 실린더 미끄럼면의 이상마모
2)콘트로밸브
-- 켑의 손상
-- 공기빼기 불충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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훅크 블럭이 과도하게 상승되거나 자동장치가 되지 않을때 점검.
--컴퓨터 자동장치 기능 고장
--솔레노이드 밸브
-- 솔레노이드 와이어 단선
-- 스풀의 작동 불량
3)전기회로
--과권장치의 단선
--컴퓨터와 솔레로이드 밸브의 회로 불량
크레인이 전혀 작동하지 않을 때 점검.
1)자동 안전장치
-- 솔레로이드 밸브 스풀고착
-- 스프링의절손
2)전기회로
-- 스위치 릴레이 등의 고장
-- 와이어 접속 불량 또는 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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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트롤 레버가 중립위치에서 붐이 축소될 때 점검.
1)텔레스코핑 실린더
-- 패킹,0-링등 손상으로 내부에서 누유됨
-- 용접부위위 오일 누출
2)카운터 밸런스 밸브
--스풀 또는 체크밸브 시트면 손상 및 오염
-- 스풀 또는 체크밸브가 열린채로 고착됨
-- 0-링의 손상
-- 스프링의 고정 또는 파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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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 축소시4단에서 3단으로 절환되지 않을 때 점검.
1)유압밸브
-- 솔레노이드 밸브의 와이어 단선
-- 스풀의 고착
-- 장착볼트의 과도한 체결로 인한 작동불량
2)메인본체
-- 엘리멘트 막힘
-- 오리피스의 막힘
-- 스풀의고착
3)전기회로
-- 스위치 또는 릴레이 고장
-- 와이어의 접속불량 또는 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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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의 속도가 느릴때 점검.
1)붐
-- 붐의 휨
-- 그리스 도포 불충분
-- 슬라이드 플레이트 조정불량
2)텔레스코핑 실린더
-- 실린더 내의 피스톤 고착
-- 로드 휨
3)카운터 밸런스 밸브
-- 스풀 또는 피스톤의 먼지부착 및 쵸크부의 막힘등으로 작동불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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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 붐이 신장되지 않거나 신축붐 길이가 현격히 다를때 점검.
-- 신장용 와이어 로우프 단선
-- 와이어 로우프의 조정 불량
붐신장시 2(3)에서3(4)으로 신장 되지 않을때 점검.
1)유압밸브
-- 솔레노이드 밸브의 와이어단선
-- 스풀의 고착
-- 장착 볼트의 과도한 체결로 인한 작동불량
2)메인본체
-- 엘리멘트의 막힘
-- 스풀의 고착
3)컴퓨터의 신축제어 출력 기능저하
4)전기회로
--스위치 또는 릴레이 고장
-- 와이어의 접촉불량 또는 단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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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움직이는 붐중에 신장되지않거나 신장량이 다를때 점검.
1)텔레스코핑 콘트롤 밸브
-- 파일럿 체크밸브 피스톤의 작동 불량
-- 체크 밸브 또는 시트면의 결함
-- 스프링의 고정 또는절손
2)솔레노이드 밸브
-- 스풀의 작동 불량
-- 링의 절손
3)플로우 디바이더
--품의 손상 또는 마모로 인한 플로우 디바이더의 성능 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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붐이 천천히 또는 신장되지 않는다.
1)유압발생장치 점검
2)안전장치 점검
3)콘트롤밸브
--리이프 밸브 조정나사 이완으로 설정압력 저하
--벨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의 이상 마모
4)텔레스코핑 콘트로 밸브
-- 릴리이프 밸브의 설정압 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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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큐뮤레이터 압력이 과도하게 떨어질 때 점검.
1)어큐뮤레이터
* 블레드으 손상
* 가스 누설로 인한 압력의 저하
2)언로드 밸브
* 밸브작동 불량
3)클러치 밸브
* 밸브 시트면의 손상 또는 오염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됨
* 0-링의 손상
자유 낙하가 실시되지 않을 때 점검.
* 유압발생 장치 불량
* 전기회로 스위치 또는 릴레이 고장
* 와이어의 접속불량 또는 단선
* 솔레노이드 밸브의 와이어 단선
* 스풀의 작동 불량
* 클러치 밸브의 스풀의 작동 불량
* 체크밸브 엘리먼트의 막힘
* 브레이크 실린더의 패킹 손상
* 브레이크의 조정 불량(섬세하게 해야 합니다.) 조심해서 완전히 알고 합시다.
하중이 서서이 떨어지거나 자연적으로 낙하할 때 점검.
1)유압모터
* 부품으 마모로 인한 성능 저하
2)카운터 밸런스 밸브
* 스풀의 마모 또는 오염 등으로 인한 작동 불량
* 과부하 릴리프 밸브의 설정압력 저하
3)솔레노이드 밸브
* 스풀의 작동 불량
* 솔레노이드 밸브 장착볼트의 과도한 체결로 인한 작동불량
4)브레이크 실린더
* 실린더의 기능저하
* 라이닝의 마모
* 라이닝에 오일 및 그리스 부착
***** 윈치 브레이크 계통의 수리는 함부로 손대지 마세요 위험합니다.*****
와이어가 풀릴때 이상음이 발생할 때 점검.
1)콘트롤 밸브
* 플로우 콘트롤 밸브의 작동불량
2)카운터 밸런스 밸브
* 피스톤 오염,오리피스 막힘
* 공기빼기 불량
3)체크밸브
* 시트면의 손상 또는 오염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스프링의 고정 또는 절손
와이어 로우프가 풀리지 않거나 속도가 느릴때 점검.
* 와이어 로우프가 감기지 않을때 항을 참조 하시고 다음을 보시오.
1)콘트롤 밸브
* 포토 릴리프 밸브의 설정압 저하
* 시트면의 손상 및 오염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오리피스 막힘
* 니틀 밸브의 이상 마모
* 스프링의 파손
2)카운터 밸런스밸브
* 피스톤의 오염
* 오리피스의 막힘 등으로인한 작동불량
와이어 로우프가 천천히 또는 감기지 않을때 점검.
1)유압장치 점검
2)안전장치 점검
3)전기회로
* 스위치 또는 릴레이 고장
* 배선의 접속불량 또는 절손
4)콘트롤밸브
* 릴리이프 밸브 조정나사 이완으로 설정압 저하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오리피스의 막힘
* 니틀밸브의 이상 마모
* 밸브 스프링의 고정 또는 절손
* 스풀의 이상 마모
* 밸브 내부부품의 파손
5)유압밸브
* 스풀이 열린채로 고착
* 스프링의 파손
6)체크밸브
*체크밸브 시트면의 손상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7)플로우 콘트롤밸브
* 스풀이 열린채로 고착
* 스프링의 파손
8)카운터 밸런스 밸브
* 과부하 릴리프밸브의 조정나사 이완으로 회로내의 설정압 저하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스프링의 파손
9)유압모터
* 고착, 파손등으로 작동불량
* 부품마모로 인한 성능저하
* 윈치 기어의 파손
10)윈치클라치
* 클러치 조정불량
* 라이닝의 이상 마모및 오일 부착
* 배관내의 공기 혼입
11)기타
* 솔레노이드 밸브의 기능저하
* 솔레노이드 스풀의 작동불량
* 브레이크 실린더의 작동불량
* 체크밸브의 엘리먼트 막힘
붐 실린더의 누유 발생시 점검
* 데릭실린더 더스트씨일만 교체
붐 작업시 예전보다 힘이 없을때 점검.
* 작동유의 열화
* 콘트롤밸브의 기능저하
* 작동유 온도 체크
작업시 붐이 조금씩 밑으로 떨어질때 점검.
* 카운터 발란스 밸브의 기능저하
* 데릭 실린더 피스톤 패킹의 상처
붐 하강시 불규칙하게 하강 할 때 점검.
* 릴리프 밸브의 세팅압력이 높을때
* 카운터 발란스 밸브의 불량
붐 하강시 작동이 느리거나 작동하지 않을때 점검.
1)유압발생장치 점검
2)안전장치 점검
3)콘트롤밸브
* 릴리프 밸브의 조정나사 이완으로 설정압력 저하
* 시트면으 손상 또는 오염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오리피스의 막힘
* 니틀 밸브의 이상 마모
* 스프링의 파손
4)실린더
* 패킹의 이상마모 및 상처
* 피스톤 및 실린더 보어의 긁힘
5)카운터 발란스밸브
* 파일럿 피스톤 또는 체크밸브의 작동불량
붐 상승 작동이 느리거나 전혀 작동하지 않을때 점검.
1)유압발생장치
2)안전장치 점검
3)콘트롤밸브
* 릴리프 밸브의 조정나사 이완으로 설정압력 저하
* 시트면으 손상 또는 오염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오리피스의 막힘
* 니틀 밸브의 이상 마모
* 스프링의 파손
4)실린더
* 패킹의 이상마모 및 상처
* 피스톤 및 실린더 보어의 긁힘
스윙 속도가 불규칙 할때 점검.
* 과부하 릴리프밸브이 세팅 조정 불량
* 릴리프 밸브의 스프링 장력 문제
* 콘트롤밸브의 막힘
스윙브레이크 기능 저하시
* 브레이크 슈의 이상 마모
* 브레이크이 조정불량
* 브레이크 슈의 오일 또는 그리스의 부착
* 브레이크에 에어혼입
* 브레이크 액랻 부족
스윙장치가 과도하게 움직일때 점검.
* 스윙구동장치의 피니언기어 마모
* 감속기의 마모
* 스윙베어링의 마모
스윙장치의 작동이 느리거나 작동하지 않을때 점검.
1)콘트롤밸브
* 과부하 릴리프밸브 조정나사 이완으로인한 설정압력 저하
* 시트면의 손상 또는 이물질 부착
* 스풀이 열린채로 고착
* 스프링 고정 또는 절손
2)체크밸브
* 밸브가 열린체로 고착
* 스프링 절손
3)유압모터
* 피스톤 또는 베어링 고착
* 부품의 마모에의한 성능저하
* 출력축의 파손
잭 수평시 잭에 힘이없을때 점검.
1)콘트롤밸브
* 릴리프밸브 압력조정
* 밸브의 막힘
* 스프링의 장력 손실
주행중 쟈키가 흘러 내릴때 점검.
1)콘트롤밸브
* 파일럿 체크밸브 시트면의 손상 또는 오염
* 파일럿 체크밸브 고착 또는 스프링의 손상
2)잭 실린더
* 패킹, 0-링의 손상 또는 마모
* 실린더 보어 긁힘확인
작업중 쟈키가 자연 축소될때의 점검.
1) 파일럿 체크밸브
* 시트면의 손상 또는 오염
* 밸브 또는 피스톤이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스프링의 절손
* 0-링의 손상
2) 잭 실린더
* 패킹, 0-링의 손상 또는 마모
* 실린더 보어의 긁힘확인
아우트리거의 작동이 느리거나 작동하지 않을때 점검.
1) 릴리프밸브
* 조정나사의 이완으로 인한 설정압력의 저하
* 시트면의 손상 또는 이상마모
* 밸브가 열린채로 고착
* 밸브 오리피의 막힘
* 니틀밸브의 이상마모
* 스프링의 고정 또는 절손
* 밸브 내부의 손상
2) 실린더
* 실린더와 피스톤의 고착
오전과 오후의 작업속도와 힘이 다를때 점검.
1) 유압펌프
* 펌프의 이상마모
* 작동유의 열화현상
2) 콘트롤밸브
* 밸브의 고착 및 스프링의 기능 저하
* 언로드밸브의 기능저하
* 밸브의 막힘
* 릴리프밸브의 기능 불량
유압펌프의 이상 과열시 점검.
1) 유압오일 탱크
* 유압오일의 적정수준 확인
* 유압오일의 열화 또는 오염
2) 유압펌프
* 부품의 마모 또는 손상으로 인한 용적 효율의 저하
* 펌프의 이상 마모시
유압펌프에서 이상음 발생시 점검.
1) 유압오일 탱크
* 유압오일의 규정량을 확인
* 유압오일의 열화 또는 오염이 심하다
* 유압오일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다.
2) 유압펌프
* 케비테이션현상(갑자기 압류가 흘러 내는 소리)
* 조인의 이완(커플링, 프로펠러축등)
* 흡입라인으로 공기혼입시
압력이 상승되지 않을때 점검.
1) 유압오일탱크
* 유압오일의 부족
* 유압오일의 열화 또는 오염
*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을때(점도가 낮아진다)
2) 유압펌프
* 회전 속도가 느리다
* 구동축의 파손
3) 릴리프 밸브
* 조정나사의 이완으로 인한 설정압력의 저하
* 시트면의 손상 또는 먼지부착
* 밸브가 열린체로 고착
* 밸브 오리피스의 막힘
* 포피트의 마모
* 스프링 고정 또는 절손
4) 회전 조인트
* 씨일링의 손상
* 센트축 손상
5) 압력계
* 압력계의 고장
8톤 크레인인데 크레인 윈치가 꼼작도 안네요..
>조치사항 부탁합니다.
>
* 답변 *
유압펌프-콘트롤밸브-압력체크- 전기 솔레로이즈 등을 점검 해 보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