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추천, 봄꽃 여행 소개-
봄, 봄, 봄... 봄이 왔어요!
마지막 꽃샘추위가 지나고 나면, 완연한 봄기운이 밀려올 시기다. 코끝을 간질이는 꽃냄새, 형형색색의 화려한 봄기운을 만끽하고 싶다면 알아두자. 사진 한 장에, 추억 한 움큼을 얻어갈 수 있는 경기관광공사 추천 ‘봄꽃여행’이 소개된다. 이천 산수유 축제, 튤립축제, 벚꽃 길 여행 등을 시작해 보자.
■ 화사한 꽃의 향연, 산수유 축제
매년 3~4월이 되면 노란 산수유 꽃이 만발한다. 이때 이천시 백사면은 아름다운 봄의 정경을 화폭에 담으려는 화가부터 사진가 등이 꼭 찾는 관광 명소가 된다. 산수유는 진달래, 개나리 등보다 봄을 먼저 알리는 봄의 전령사다.
오는 4월 8일부터 시작되는 이천 산수유 축제는 10일까지 계속된다.
이른 봄에 개화해 황금색 물결을 자랑하는 산수유나무를 맘껏 구경하고 또한 축제기간 동안 시골풍습 체험, 시골장터거리 등 체험도 가능하다.
사물놀이 공연, 7080라이브, 산수유 사진 전시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니 꼭 한번 들러볼 것!

이천시 백사면 산수유 마을

<이천 백사 산수유 축제 : 4. 8 ~ 10>
위 치 :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일대
홈페이지 : http://www.2104sansooyou.com/
주변관광지 : 도예마을, 세계도자센터(설봉공원), 이천온천
■ 화사한 꽃 축제 나들이, 에버랜드 튤립축제
에버랜드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을 구경하는 관람객으로 가득하다. 그 중 최고봉은 역시 봄을 맞이하여 열리는 튤립축제다. 에버랜드에는 벚꽃 길부터 시작하여 튤립정원까지 이어지는 플라워 코스가 마련돼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첫 번째 코스는 ‘플라워 매직 트리’다. 13미터의 대형 튤립나무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맛보자. 플라워 매직 트리는 말 그대로 동화 같은 꽃비가 내리며, 밤에는 환상적인 빛이 발산한다. 또한 300여개의 바람개비가 설치된 튤립가든 포시즌즈 가든도 들러보자. 봄바람에 흔들리는 바람개비를 보고 있노라면, 봄의 기운이 마음속까지 스며든다.
마지막으로 연인들을 위한 드라이브 코스도 마련돼 있다. 에버랜드 리조트 입구부터 시작되는 꽃길은, 봄나들이에 나선 연인들에겐 최고의 데이트 코스가 될 것이다.

용인 에버렌드 튜울립 축제

<에버랜드 튤립축제: 3. 11~ 5. 5>
위 치 : 경기도 용인시 포곡면 전대리 에버랜드
연락처 : 031- 320 - 5000
주변관광지 : 호암미술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와우정사, 한택식물원
■ 봄의 전령사 벚꽃
길을 거닐며 봄이 올 수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 상징이 바로 벚꽃이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은 봄의 낭만을 대변한다. 경기도에는 벚꽃을 구경할 수 있는 벚꽃길이 가득하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미술관 길, 광주 남한상성 길, 팔당호 드라이브 코스를 둘러보자.
<과천 벚꽃길>
과천 서울대공원도 주차장에서 미술관으로 가는 순환로가 손꼽히는 벚꽃길이다. 대공원에는 외곽순환길, 호수둘레길, 미술관길 등 10㎞에 걸쳐 3,000그루의 벚나무가 만개한다. 25년생 왕벚나무가 길 양쪽에 장승처럼 서서 꽃비를 뿌려준다.
연락처 : 02-504-0011
< 광주 남한산성 >
남한산성 관리사무소에서 중부면사무소까지 308번 국도를 따라 8㎞거리에 벚나무가 늘어서 있다.
남한산성 벚꽃길은 초입에서부터 산성천 맑은 물에 씻긴 바위와 돌들이 개울바닥에 깔린 모습과 벚꽃 가로수가 조화롭게 장관을 이뤄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뽑힌다.
연락처 : 031-743-6610
< 팔당호 드라이브코스 >
광주시 남종면 귀여리에서 수청리까지 337번 지방도 12㎞를 따라 2,700여 그루의 벚나무가 자리하고 있다.
팔당호의 경관과 어울려 한 폭의 수채화로 감상하기에 무리가 없다. 이 도로를 타고 강변을 따라 돌면 양평군과 연결되며, 조용한 강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연락처 : 031-320-1801

팔당호 주변 경관
< 오두산 통일 전망대 >
파주시 오두산전망대 주차장에서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500m 구간에 벚꽃이 만발한다. 나무수는 적지만 수령 25년 안팎의 아름드리 나무가 많아 요즘 외국 관광객들의 사진촬영 명소로 떠올랐다.
화려한 벚꽃과 휴전선이 묘한 대비를 이룬다.
연락처 : 031-945-2390
< 경기도 농업기술원 >
농업기술원은 봄이면 너른 대지 위에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각종 과수들이 만발한 꽃과 향기로 심신을 달래주고 우리나라 유일하게 군락지어 있는 희귀한 반송들을 볼수 있으며, 토종 식물들과 각종 꽃들로 가득채워지며, 특히 4월 벚꽃이 찬란하게 필 때면 절정을 이루게 된다.
연락처 : 031-22-5846 ~ 8
< 경기도청 >
수원 팔달산 자락에 위치한 경기도청 벚꽃동산은 화려한 벚꽃을 보고자하는 상춘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충분하다. 40여년의 벚나무 200여 그루가 식재돼 있고 다양한 문화축제가 있어 수원의 대표적 벚꽃길로 손꼽힌다.
연락처 : 031-249-4012

경기도청 벚꽃길
< 의왕시 백운호수, 안산시 고잔동 >
백운호수 주변도로와 안산 고잔동 세무서앞 사거리~삼일로 삼거리 1.5㎞구간의 적금골 벚꽃거리에는 20년 수령의 벚나무 500여 그루가 진한 꽃내음을 발산한다
■ 아기자기한 꽃 축제, 구리 유채꽃 축제
아기가 가장 눈길을 많이 주고 즐거워하는 색이 노랑이란 사실은 색채를 연구하는 학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아기의 성장과 활동을 고려한 환경 중에서 노랑은 매우 중요한 색임을 알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따듯한 봄날 구리한강 유채꽃 축제장에 가보는 건 어떨지. 한강 최대 꽃단지(40만㎡) 구리 한강 시민공원은 매년 5월 유채꽃이 물결치는 대자연의 경관이 연출된다.
주변관광지로는 우리에게 친숙한 아차산 등도 있으니, 가족끼리 꽃구경과 산 구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구리유채꽃 축제 : 2011. 5. 5(목) ~ 5. 8(일)
위 치 : 구리한강시민공원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883-2)
연락처 : 031-550-8354
주변관광지 : 고구려 대장간마을, 아차산
건설교통관광신문 권영언 국장 기사 바로가기; http://blog.daum.net/kyg0076/15865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