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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J 지구촌 대특종.
사복음서
49편 오병이어의 기적 시리즈 6
(떡과 물고기에 감추인 절기의 비밀)
지금까지 사복음서에 기록되어 있는 오병이어의 기적을 규합해서 시리즈1편-5편까지 증거 하였습니다. 그 안에 담긴 계시의 말씀을 요약해보면 오병이어를 행하신 궁극적인 목적이 드러납니다. 그 목적은 바로 여호와의 절기에 감추어져 있는 추수의 비밀을 드러내시고자 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신 것을 알 수 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예수님이 행하신 기적과 연관해서 레위기 23장에 기록된 여호와의 절기에 담아놓은 추수의 비밀을 전하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유월절이 가까운 시기에 행하신 것을 요한복음 6장4절에 기록해 놓았어요.
요한복음 6:4 마침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 가까운지라.. |
그 이유는 여호와의 칠 절기 중에서 첫 절기로 애굽 땅에 임한 열 재앙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어린양, 예수의 피를 인방과 문설주에 바르고 죽음의 사자로부터 건져냄을 받은 유월절을 상기시켜주시기 위한 거예요. 그래서 유월절이 가까운 시기에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셨던 것입니다. 또한 한아이의 양손에 있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증거한 계시인데요.
요한복음 6:9절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졌나이다. |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오신 예수님이 유월절 날에 십자가에서 대속죄물로 죽임을 당하시고 유대인과 이방인 가운데 예수님의 피로 속량해서 하나님께 드리는 그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아들과 종들의 충만한 수를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로 비유해 주신 것입니다.
여기서 생명의 떡으로 상징하는 “보리떡 다섯 개”의 비유는요.
그리스도의 재림 때
“보리떡 다섯 개”란?(요6:9) 그리스도의 재림 때 모든 민족 가운데 생명의 떡(진리의 말씀)을 먹은 자들로서 이들은...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의미... 요한복음 6:9절 여기 “한 아이”가 있어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졌나이다. “물고기 두 마리”의 의미는?... 생명의 떡를 먹은 제자들, 복음의 아들들이 던진(전파한) 그물(천국복음)에 잡힌 유대인과 이방인(열방)의 충만한 수를 의미... |
모든 민족 가운데서 생명의 떡을 먹고 등에 성령의 기름을 담아 밤중에 오실 신랑을 기다리는 슬기로운 다섯 처녀들을 비유하신 것입니다.
이들은 복음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충만한 수로 남겨둔 칠천인의 반열에 기록되어 있는 성령의 약속을 받은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인 것입니다.
따라서 열방을 예표하는 이방인과 유대인들 가운데 이들을 추수하는 구속사로 어린양 예수의 오른손에 있는 보리떡 다섯 개로 계시해주셨던 것이죠.
“물고기 두 마리”의 의미는?.. 율법의 계명과 어린양 예수가 우리의 구원주 이심을 믿음으로 증거는 받았으나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로서 이들은 회개의 합당한 열매로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맞은 ‘십사만 사천’의 반열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를 의미... |
그리고 물고기 두 마리를 비유하신 것은 이 물고기는요, 종의 형체인 사람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예수님께서 사람을 낚은 어부의 사명으로 택한 생명의 떡을 먹은 제자들, 복음의 아들들이 모든 민족에게 천국복음을 전파해서 그 그물에 잡힌 유대인과 이방인들의 충만한 수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물고기 두 마리라는 것은 한 마리는 유대인의 충만한 수 다른 한 마리는 이방인의 충만한 수를 상징해 주는 비유의 말씀이에요. 그래서 이들은요 율법의 계명과 어린양 예수가 우리의 구원 주이심을 믿음으로 증거는 받았으나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하는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 회개의 합당한 열매로 이마에 하나님의 인을 맞고 흰옷을 입은 무리로 남겨둔 십사만 사천의 반열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인 것입니다. 따라서 열방을 대표하는 유대인과 이방인들 가운데에 이들을 추수하는 구속사로 어린양 예수의 왼손에 있는 물고기 두 마리로 계시해 주신 것입니다. 그들은 큰 무리의 실체가 목자 없는 양 같다고 마가복음 6장 34절에 기록해놓았어요.
마가복음 6:34 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그 목자 없는 양”같음을 인하여 불쌍히 여기사... 이에 여러가지로 가르치더라. |
그 의미는요. 율법시대에 모세가 주었던 영생하지 못하는 묵은 곡식을 먹고 죄와 사망에 법에 매어 포로가 되어 목자를 잃어버린 이방의 갈릴리 지역에 사는 유대인과 이방인들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 의미는 장차 예수님이 구속해 줄자들이 유대인과 이방인들 안에서 이 천국복음을 먹고 지금까지 먹었던 묵은 곡식, 율법 아래에서 회개하고 나오는 그 종들을 말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들은 동서남북에 편만하게 살아가는 구원을 받지 못한 제사장 나라의 조상, 야곱의 모든 자손을 예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큰 무리들을 예수님께서 푸른 잔디에 앉게 아신 그 말씀이 마가복음 6장 39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가복음 6:39절 제자들을 명하사 그 모든 사람으로 떼를 지어 푸른 잔디“위에 앉게 하시니.. |
율법시대에 모세가 주었던 영생하지 못하는 묵은 곡식을 먹고 이 죄와 사망의 법에 매어 포로가 되어 목자를 잃어버린 양들을 구속하시기 위해서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신 어린양 예수께서 영생하는 생명의 떡인 천국복음을 온 세상에 비유로 전파하셨던 거죠. 그리고 장차 주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삼일만에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후에 새 언약으로 전하신 이 생명의 양식인 이 천국복음에 말씀이 여호와의 절기 중에 성령의 단비가 내리는 봄 절기인 오순절을 계시 해주시기 위해서 봄 절기를 상징하는 푸른 잔디에 앉게 하신 것을 계시해주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푸른 잔디 위에 오십명으로 또한 백명의 그룹으로 앉게 하신 이유는요. 이 땅 끝까지 이르러 천국복음이 전파되는 그 민족의 수를 계시 해주시기 위한 것입니다. 장차 이 복음의 아들들이 이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전파 할 때 그 전파되는 민족의 수를 계시하신 것입니다.
누가복음 9:14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떼를 지어 한 오십명씩 앉히라 하시니, 마가복음 6:40 떼로 혹 백명씩, 혹 오십명씩 앉은지라 |
이방의 갈릴리 지역에 사는 유대인과 이방인들을 상징하는 큰 무리의 수를 측정할 수 있는 근거는요. 이 남자 오천명, 이 남자 오천명이라는 것은 그 안에는 이 청년과 결혼한 장정과 노인이 포함된 총수를 나타내는 것인데요. 그 총수를 추정해보면 대략 만 이천명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평균 그룹의 수가 50에서 100명의 그룹을 기준으로 하게 되면 75명이 한 그룹의 평균수가 됩니다. 그런데 지난번에 그물에 잡힌 큰 물고기는 바로 민족의 단위를 얘기합니다. 큰 물고기는 민족의 단위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물에 잡힌 큰 물고기 153마리는 153민족을 계시한다고 증거 했습니다.
12000명 나누기 153 그룹은 대략 78명의 단위가 한 그룹 |
만이천명을 153 그룹으로 나누게 되면 대략 한 그룹당 78명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이 78명은 평균 그룹 수에 75명 오차범위가 3명이에요. 거의 근사치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만이천명을 추정 하냐면요. 그 수의 의미는 모든 민족에 사는 이스라엘 12지파에 충만한 수를 계시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깨달은 사도요한이 어부로 택한 제자들이 열방에 던진 그물에 잡힌 물고기의 민족의 수를 상징하는 큰 물고기 153마리로 계시해 놓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이 떡과 물고기를 축사하신 후에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먼저 주어 푸른 잔디에 앉아 있는 사람들에게 놓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신 목적이 마가복음 6장 41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가복음 6:41절 예수께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어 사람들 앞에 놓게 하시고 또 물고기 두 마리도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시매 |
이는요, 장차 마지막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기 전날 성찬식 때 예수님의 몸인 생명의 떡을 먹은 열두 제자들에게 오순절날 성령의 이른 비 인치심으로 새 언약의 말씀을 전하신 천국복음의 진리의 말씀을 깨닫게 해주실 계시의 말씀이에요. 모든 사람을 예표하는 모든 민족에 제자들이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을 계시해 주는 것입니다. 또한 이들은 유대인과 이방인들에게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생명나무의 열두 가지를 상징하는 어린양의 십이사도로 택한 유대인과 열한 사도와 감남나무의 가지가 꺽기운 가롯유다 대신에 이방의 사도로 택한 바울을 예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유대인의 이 열한사도와 이방의 사도로 택한 이 바울이 바로 이 예수님이 주신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증거 할 때 유대인과 이방인들에게 이 복음이 전파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들은 사람을 낚은 어부의 사명자들이죠. 예수님이 그들에게 사람을 낚은 어부로 택했는데 이 그물을 상징하는 천국복음을 푸른 잔디에 앉은 물고기를 상징하는 모든 사람에게 전파해서 유대인과 이방인을 상징하는 물고기 두 마리를 추수하게 될 것을 계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축사하신 떡과 물고기를 떼어 제자들에게 먼저 주고 그리고 그 푸른 잔디 위에 앉은 사람들에게 놓게 하시고 나눠주게 하신 것은 이 천국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 되는 것을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그리고 이것을 먹고는 다 배불리 먹었다고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가복음 6:42 다 배불리 먹고... |
그 의미는요. 목자를 잃은 유대인과 이방인이 율법의 계명을 지키며 먹던 묵은 곡식을 치우고 영생하는 생명의 새 양식인 천국복음이 이른 비와 늦은 비의 성령의 단비로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채워지는 봄 절기인 오순절과 가을 절기인 나팔절에 이르기 전의시기를 예표하는 여름 넉 달의 기간을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이 영적인 비밀을 잘 알아야 됩니다. 이 예수님이 축사하신 떡과 물고기를 다 배불리 먹었다는 것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채워지는 그 비밀을 사도바울은 로마서 11장 25절에 증거 해놨어요.
로마서 11:25절 형제들아 너희가 스스로 지혜있다 함을 면키 위하여 이 비밀을 너희가 모르기를 내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 비밀은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들어오기까지 이스라엘의 더러는 완악하게 된 것이라 |
그것이 바로 예수님이 양손에 있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추수하는 그런 여름 넉 달의 기간을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그리고 먹고 남은 떡과 물고기와 떡 조각의 의미와 그 조각들을 가득 채운 열두 바구니의 의미를 마가복음 6장 43절에 기록해 놓았습니다.
마가목음 6:43 “남은 떡 조각”과 물고기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
먹고 남은 떡 조각을 의미하는 것은요. 오순절 날 이 생명의 떡을 먹은 제자들 그들이 오순절 날에 성령이 강림할 때 120문도가 모입니다. 이 120문도를 채운 열두 바구니를 비유해주는 말씀이에요. 이들은 12(열두 사도를)예표하는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복음의 공동체들이죠. 이들이 바로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하늘에 속한 교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바알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겨둔 7000인의 반열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자의 열매를 나타내는 비유의 말씀이에요. 그리고 남은 물고기의 조각의 의미는 그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전파하셔서 그 그물인 영생하는 천국복음안에 이제 이방인의 수가 충만하게 채워지는 때까지 묵은 곡식을 먹은 모든 열방에 전파했을 때 그 굵은 베옷를 입고 나오는 십사만사천의 반열에 기록되어있는 하나님의 종들의 남은 자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6:43 “남은” “물고기”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
이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예수님이 행하시는 순서를 보면 영적인 귀가 열리게 되면 그 의미는 율법과 복음으로 추수하는 구약과 신약의 하나님의 구속사를 다 증거하고 있는 것이에요. 이 오병이어의 기적은 참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구속사를 예수님이 오셔서 다 계시해주시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그 남은 조각 떡과 물고기를 채운 열두 바구니에 의미가 바로 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 이제 새 예루살렘성이 이 땅에 임하게 되는데 그 새 예루살렘 성안에는 어린양의 십이사도의 이름에 연합을 이루는 복음의 공동체들이 의의 직분에 영광의 금면류관을 쓰고 앉은 우편 열두 보좌를 의미하는 것이고 또한,
“남은 떡조각”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그 성에 성곽은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 어린 양의 십이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계21:14) |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들이 정죄의 직분의 금면류관을 쓰고 앉은 좌편 열두 보좌를 채우는 추수의 계시입니다.
그래서 이게 계시록 21장 12절, 14절에 보고 27절에 보면 바로 어린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아들들과 종들의 남은 자를 추수하는 계시의 말씀이에요
남은 “물고기를”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계21:27) |
그리고 떡을 먹은 오천명의 남자와 물고기를 먹은 여자의 실체를 마가복음 6장 44절과 마태복음 14장 21절에 증거 해놨어요.
“떡을 먹은 남자가 오천명”이었더라. (막6:44) 먹은 사람은 “여자와 아이”외에 오천명이나 되었더라(마14:21) |
여기서 떡을 먹은 오천명의 남자의 정체가 바로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의 몸 된 하늘에 속한 교회입니다. 그들이 연합을 이루는 슬기로운 다섯 처녀들의 충만한 수를 계시하는 거예요.
이들은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 하실 때 나팔절기 때 여호와의 성회로 개최되는 공중혼인 잔치에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를 드리는 나팔절의 성물로 남겨둔 주님의 거룩한 신부들 곧 칠전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 자로 휴거 되는 자를 증거 하는 거예요.
그리고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의 정체는 여자의 머리되는 남자의 사명자들인 복음의 아들들이 천국복음을 전파해서 그물에 가득히 담은(긴)구원의 표를 받은 여자의 남은 자손 곧 야곱의 남은 자손의 충만한 수를 계시하는 것입니다. 이들은 예수님께서 지상 재림 하실 때 시온산에서 개최하는 여호와의 성회 때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속죄물의 성물로 남겨둔 십사만사천의 하나님의 종들의 남은 자로 구속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은 고린도전서 11장 3절에
고린도전서 11:3절 그러나 나는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각 남자의 머리는 그리스도요 여자의 머리는 남자요.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이시라. |
남자의 머리되신 그리스도 여자의 머리는 남자, 그리스도의 머리는 하나님, 이렇게 증거 해놓았어요. 그리고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 예수님께서 저녁 무렵에 행했다고 이렇게 마가복음 6장 35절과 마태복음 14장 15절에 기록 해놓았어요. 그 의미는?
막 6:35절 ‘때가 저물어가매’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여짜오되 이곳은 빈들이요 때도 저물어가니 마14:15절 ‘저녁이 되매’ 제자들이 나아와 가로되 이곳은 빈들이요 때도 이미 저물었으니. |
왜 저녁에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셨냐면 이 저녁이란 것은 밤중을 의미하는데 주님이 재림하시는 때를 나타냅니다. 이 밤중은 아모리족속의 죄악이 관영해지는 이 땅에 말씀이 기갈이 되어서 이 영적인 말씀이 진리의 말씀이 없어서 어두워져요.
그래서 그 어두운 밤중에 예수님이 재림하셔서 추수하는 시기를 계시하기 위해서 저녁에 행하시는 거예요.
이 모든 하나하나에 그 말씀과 그 자연의 시간 그 모든 것들은 예수님께서 창세전에 감추신 하나님의 구속사의 비밀을 나타내 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 이 어두운 밤과 이 푸른 잔디와 이 큰 무리들과 이 떡과 물고기 가진 아이와 이 모든 계시들이 다 비유로 증거 되는 거예요. 그것을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예수님이 오셔가지고 떡 다섯 개 가지고 오천명을 먹인 그 기적을 자랑하려고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시는 것이 아니에요. 예수님은 오셔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기 위해서 오셨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를 성취하는 구속사에 대한 계시, 그 비밀을 나타내신 거예요. 그것이 바로 모든 율법에 다 증거 되어 있고 또 신약성경에 다 기록되어 있고 이 모든 비밀을 다 열어 주는 천국열쇠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신 거예요 그래서 사도바울은 그 비밀을 알고 요한복음 21:9절에 숯불 위에 놓인 떡과 물고기를 계시해놓았어요.
요한복음 21:9절 육지에 올라보니 숯불이 있는데 그 위에 생선이 놓였고 떡도 있더라. |
그것은 바로 그리스도께서 공중과 지상 재림을 하실 때 거룩한 성회에 하나님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나팔절과 속죄절에 성물로 남겨둔 남자와 여자의 열매로 추수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종들의 남은 자로 증거 해놓았다고 지난시간에 그 증거 했습니다.
사복음서
49.오병이어의 기적 시리즈6
떡과 물고기에 감추인
절기의 비밀
핵심
※그러면 오늘은 이제 오병이어의 기적에 담긴 절기에 대한 사실적인 근거를 레위기 23장에 기록된 여호와의 절기에서 증거 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먼저 여호와의 절기를 제정해주신 그 이유를 알아야하는데요 그 이유는요 하나님께서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그루터기로 남겨 놓은 거룩한 씨를 약속의 땅 가나안에서 농사한 곡식으로 비유해서 마지막 추수 때 모든 민족가운데 믿음의 소산으로 아브라함의 4대손을 거룩한 성물로 거두어서 하나님의 성회로 정한 때 향기로운 화재로 드리므로써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성취하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위기 23장 4절~8절 말씀엔 유월절과 무교절에 대한 그 시기와 그 비밀을 증거 해 놨는데요. 그 유월절은 1월 14일 저녁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추수의 비밀을 드러내시고자! 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신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레위기 23장에 기록된 담아놓은 절기의 비밀을 전하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행하신 절기와 연관해서 레위기 23장에 기록된 여호와의 절기에 담아놓은 추수의 비밀을 전하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유월절이 가까운 시기에 행하신 것을 요한복음 6장 4절에 기록해 놓았어요.
요한복음 6:4절 마침 유대인의 명절인 유월절이 가까운지라,, |
※그 이유는 여호와의 칠 절기 중에서 첫 절기로 애굽 땅에 임한 열 재앙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어린양 예수의 피를 인방과 문설주에 바르고 죽음의 사자로부터 건져냄을 받은 유월절을 상기시켜주기 위함이에요. 그래서 유월절이 가까운 시기에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셨던 겁니다.
요한복음 6:9절
여호와의 절기를 제정해주신 이유는 ?..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그루터기로 남겨논 거룩한 씨를 약속의 땅 가나안에서 농사한 곡식으로 비유해서 마지막 추수때... 모든 민족 가운데 믿음의 소산으로 아브라함의 4대손을 거룩한 성물로 거두어서 하나님의 성회로 정한 때에 향기로운 화재로 드리므로 하나님 나라와 그의 의를 성취하기 위함이다.
레위기 23장 4~5절 유월절
4절 이것이 너희가 그 정한 때에 성회로 공포할 여호와의 절기들이니라 5절 첫째 달 열나흗날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
유월절과 무교절에 대한 시기와 그 비밀을 증거 해놓았다.(유월절은 1월14일)저녁이라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유월절은 애굽에서 마지막 10번째의 재앙을 통해서 그 애굽의 모든 장자들이 죽었죠.
죽을 때 그날 밤 니산월 14일 밤→유대 달력으로 15일의 시작되는 밤입니다. 이때에 인방과 문설주에 어린양의 피를 바른 자들은 다 구속함을 받았다는 계시입니다. 그것이 바로 유월절의 의미입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1월15일에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무교절은요
레위기 23장 6절 무교절
6절 이 달 열닷샛날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이레 동한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
1월 15일부터 7일간 이제 쓴나물과 무교병을 먹은 절기를 나타내는 말씀이예여. 그래서 그 유월절의 의미를 깨달아야 되는 것은 그 유월절을 성취해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세상 죄를 지고 가는 어린양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화목제물로 죽이심으로 하나님 나라와 의를 온전히 이루는 절기를 성취해주는 거예요. 그리고 어린양 생명책에 기록되어 있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2마리를 그의 피로 속량해서 하나님의 구속사를 성취하는 절기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무교절은 굉장히 깊은 비밀이 담겨져 있는데요. 이 무교절에는 누룩을 섞지 않은 무교병, 떡을 먹는 절기인데요. 이 떡은요, 예수님이 오셔서 바리새인과 사두개인의 누룩 사두개인과 바리새인이 교훈하는 이 누룩이 바로 영생하지 못하는 것이 바로 율법을 상징하는 거예요. 그것은 묵은 곡식을 예표하는 건데 이 묵은 곡식을 치우고 누룩이 없는 생명의 새 떡을 먹은 절기를 나타내는 거예요. 이것은 지금까지 신학자부터 이 땅에 나와 있지 않은 새 언약의 말씀이에요.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이 무교절을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난 이후에 무덤에서 3일 동안 장사된 무덤에서 부활하시기 전까지 하나님의 비밀을 그 안에 담아놓았는데 그 무덤에서 예수님이 육의 몸을 벗고 예수님도 혈과 육을 가지고 하늘보좌로 갈 수 없기 때문에 육의 몸을 벗고 예수님 안에 있는 그 영은 살아서 율법 이전 시대에 보리떡 5개와 물고기 2마리를 상징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로 택하심을 입은 옥에 있는 영들에게 가셔서 천국복음을 전파해서 그들을 추수하는 절기의 비밀이 담겨져 있습니다. 이 비밀을 깨달은 베드로가 베드로전서 3장 18절-19절에...
베드로전서 3장 18-19절 18절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19절 저가 또한 영으로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하시니라. |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이 비밀은 바로 무교절, 예수님이 무덤 안에 있었던 시간을 얘기합니다. 무교절에 비밀이 담겨져 있어요. 그때에 예수님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해서 나오지 않은 시기입니다. 그 시기에 그분이 예수님이 살아난 영, 예수님이 영이(그리스도의 영)이 옥에 있는 영들에게 복음을 전파한다는 거예요. 그들이 노아의 때에 물로 심판받아서 다 죽은 자들이라는 거예요. 노아와 일곱 가족을 빼고 죽은 자들, 그들에게 가서 복음을 전파하신다. 이 비밀은 나중에 옥과 낙원과 아브라함의 품과 그리고 요셉의 무덤과 이 음부와 이런 그 장소에 대한 비밀을 열 때 다 풀어줄 것입니다. 그리고 초실절기는 레위기 23장11절
레위기 23:11절 초실절기 11절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 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10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
예수님이 돌아가신 유월절날 다음에 안식일인데요. 그 이튿날이 1월17일이에요. 1월17일이 초실절이에요. 초실절은 예수님이 부활의 첫 열매로 살아나시는 절기예요. 자! 이 절기가 레위기 23장 9-14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9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0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11절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12절 너희가 그 단을 흔드는 날에 일년 되고 흠 없는 숫양을 여호와께 번제로 드리고 13절 그 소제로는 기름 섞은 고운가루 십분의 이 에바를 여호와께 드려 화제로 삼아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고 전제로 포도주 사분의 일힌을 쓸 것이며 14절 너희는 너희 하나님께 예물을 가져오는 그날까지 떡이든지 볶은 곡식이든지 생 이삭이든지 먹지 말지니 이는 너희가 거주하는 각처에게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
자! 이 여호와의 절기는 오병이어의 기적과 연관되어 있는데 이 비밀은 이 땅에 최초로 들어나는 말씀이에요. 잘 들으셔야 됩니다. 여기서 레위기 23장 10-11절에 초실절 날에 흔들어서 드리는 첫 이삭의 한단이 나오는데 그 첫 이삭의 한단의 비밀은 그 첫 이삭이란 것은 유다 지파에서 나오는 다윗 왕 위로 오시는 메시야 곧 부활의 첫 열매로 살아나셔서 승천 하시는 예수님을 상징하는 것이에요. 예수님, 첫 이삭의 의미를 이사야 선지자는 그 비밀을 깨닫고 이사야서 11장 1절에
이사야 11:1절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
자! 이새의 줄기라는 것은 이새는 다윗의 아버지예요. 그래서 그 줄기에서 한 싹이 나는데 그 한 싹이 바로 첫 이삭이에요. 그 줄기에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난다는 거예요. 이 가지는 바로 그 한 싹과 연합을 이루는 생명나무와 열두 가지를 비유하는 말씀이에요. 그래서 첫 이삭은 바로 예수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것인데, 그 이삭의 한단<‘첫 이삭 한단’>이란 것은 첫 이삭과 묶여 있는 한단을 이야기한 거예요. 추수 때 먼저 거두는 단을 이야기해요. 그래서 이단은 예수님의 가지에서 나오는 예수님의 지체로 연합을 이루는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은 슬기로운 다섯 처녀들의 열매, 그들을 비유로 보리떡 다섯 개를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계시해주는 거예요. 그래서 보리떡 다섯 개는 첫 이삭의 한단을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자 첫 이삭은 예수님을 상징한다고 했어요. 그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은 고린도전서 15:23절
고린도전서 15:23절 그러나 각각 자기 차례대로 되리니 먼저는 첫 열매인 그리스도요 다음에는 그리스도 강림 하실 때에 그에게 붙은 자요. |
그 부활의 첫 열매가 되시는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강림하실 때 그 예수님에게 붙은 자들이라고 그래요. 붙은 자들, 그들이 바로 첫 이삭의 한단을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그래서 첫 이삭의 한단은 바로 예수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를 나타내는 거죠.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 바로 하늘에 속한 교회, 남자의 열매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레위기 23장 12절에
레위기 23장 12절 너희가 그 단을 흔드는 날에 일년 되고 흠 없는 수양을 번제로 여호화께 드리고... |
그 단을 흔드는 초실절 날에 번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일년 된 흠 없는 수양을 증거 해놓았는데요. 그 흠 없는 수양을 의미하는 것은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향기로운 화목제물로 하나님께 드리는 계시의 말씀이에요. 왜냐하면 예수님이 부활의 첫 열매로 새롭고 산길인 하늘보좌로 들어가시지 않고서는 이 땅에 구원의 길이 열릴 수가 없어요. 그러려면 예수님이 유월절에는 십자가에서 돌아가시지만 초실절에 부활하셔서 하늘보좌로 승천하셔야 되요. 그렇기 때문에 흔들어서 드리는 거예요. 이때 그 일년 되고 흠 없는 수양은 바로 흠이 없는 거룩한 성전으로 거룩한 성전인 예수님이 신령한 몸으로 부활하셔서 하늘보좌로 올라가는 수양을 의미하는 거예요. 잘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레위기 23:13절에는
래위기 23:13절 그 소제로는 “기름 섞은 고운가루” 에바 십분 이를 여호와께 드려 화제로 삼아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고... |
초실절 날에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기름 섞은 고운가루”을 소제라고 증거 했어요. 그 소제의 의미가 뭐냐면 이 “기름 섞은 고운가루”라는 것은 첫 이삭 한단의 껍질을 벗겨서 이제 고운가루로 빻은 거예요! 왜 빻았냐면 떡을 만들기 위해서 빻은 거예요. 떡을 만들기 위해서 빻은 것은(가루로 만드는 것) 그 의미는 육신의 몸을 벗고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은 거예요. 그리스도의 할례란 것은 내 의가 다 죽어버리는 것을 얘기해요. 그것이 바로 할례를 받을 때 우리 육의 몸을 벗고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하나님의 아들들, 그 복음의 공동체를 얘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바로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은 거룩한 떡 덩어리예요. 곧 보리 떡 다섯 개로 비유한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의미하는 것이에요. 그 비밀을 깨달은 바울은 로마서 11:16절에
로마서 11:16절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 가루가 거룩한즉 떡덩이도 그러하고 뿌리가 거룩한즉 가지도 그러하니라 |
제사하는 처음 익은 곡식가루가 바로 첫 이삭이에요. 첫 이삭. 그런데 거룩했다는 거예요. 거룩한 성전(예수그리스도)이라는 거예요. 떡덩이도(첫 이삭의 한단)그러하고, 기름 섞인 고운가루 그래서 초실절에 하늘보좌로 하나님께 드리는 향기로운 화제를 얘기하는 거예요. 부활할 자들을 얘기하는 겁니다. 그리고 레위기 23장 9절-14절에
레위기 23:9절-14절 9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0절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너희는 내가 너희에게 주는 땅에 들어가서 너희의 곡물을 거둘 때에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11절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기쁘게 받으심이 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12절 너희가 그 단을 흔드는 날에 일년 되고 흠 없는 숫양을 여호와께 번제로 드리고 13절 그 소제로는 기름 섞은 고운가루 십분의 이 에바를 여호와께 드려 화제로 삼아 향기로운 냄새가 되게 하고 전제로는 포도주 사분의 일힌을 쓸 것이며 14절 너희는 너희 하나님께 예물을 가져오는 그날까지 떡이든지 볶은 곡식이든지 생 이삭이든지 먹지 말지니 이는 너희가 거주하는 각처에게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 |
가나안 땅에서 거둔 떡과 볶은 곡식과 생 이삭을 기록해 놓았습니다. 그 의미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이 “떡”은 하나님께 드리는 소제였는데 이 떡은 예수님께서 주신 생명의 떡을 먹은 것을 의미해요. 떡을 먹은 자... 자! 그런데 이 ‘볶은 곡식’은 자! 곡식을 추수했을 때 볶았다는 것은 뭡니까? 껍데기가 다 태워졌다는 거죠. 곡식이 껍데기가 다 태워졌다는 의미는 성령의 불로 모든 육신의 죄악이 태워지는 것을 의미해요. 이것이 바로 그리스도의 할례를 상징하는 의미예요. 육적인 몸을 벗은 그 곡식, 그것이 바로 볶은 곡식은 뭐예요. 빻아서 떡을 만들어 먹은 곡식이에요. 이것이 바로 성령의 세례로 생명의 부활에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을 나타내는 거예요. 예수님께서 재림 하실 때 만왕의 왕을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거룩한 신부를 나타내는 거예요. 이들이 바로 우편 열두 보좌에 앉은 어린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후사의 신분인 복음의 공동체 곧, 하늘에 속한 교회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할 때에 그 어린 한 아이에 어린양 예수님을 상징하는 한 아이의 오른손에 보리떡 다섯 개의 정체를 계시해주시는 말씀이에요. 자! 그래서 사도바울은 그것을 깨닫고 골로새서 2장 11절-12절에
11절 또 그 안에서 너희가 손으로 하지 아니한 할례를 받았으니 곧 육의 몸을 벗는 것이요 그리스도의 할례니라 12절 너희가 세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
육적인 몸을 벗은 그리스도의 할례를 증거 했고 성령의 세례를 위해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바 되어서 생명의 부활에 연합을 이루는 그래서 부활하는 그들의 실체가 바로 하나님의 복음의 공동체 하나님의 아들들을 증거 해놓았어요. 그리고 갈라디아서 3장:26절과 27절에는
26절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었으니 27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을 입었느니라. |
그들이 바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는데 이들은 예수님과 합하여 성령의 세례를 받은 자로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를 증거 해놓아요. 그래서 초실절에 떡과 볶은 곡식은 바로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육적인 옷을 벗고 그리스도와 합하여 성령의 세례를 받고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를 나타내는 거예요. 이들은 부활하는 거예요. 그런데 왜 ‘생 이삭’을 기록해 놓았냐면 이 ‘생 이삭’은 먼저 첫 이삭 한단을 거둔 후에 추수하는 곡식을 상징하는 거예요. ‘첫 이삭’ 한단은 바로 예수님의 우리 안에 있는 양들인데 그 양이 아니고 다른 양을 계시하는 거예요. 그래서 ‘첫 이삭 한단’ 이후에 거두는 곡식, 이것이 바로 ‘생 이삭’인데 이 생 이삭은 성령의 불로 태우지 않고 기름에 섞지 않고 그대로 껍질이 입혀져 있어요. 이 생 이삭은 곡간에 넣어둔 곡식을 나타내요. 그런데 곡간에 넣어두는 의미는 예수님의 우리에 들어 있지 않은 다른 양들을 계시하는 거예요. 이들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것이 아니고 율법의 계명을 믿음으로는 증거를 받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하나님의 종들로서 그들을 곡간에다가 가두어 두는 거예요. 이것을 비유하는 말씀이에요. 그래서 예수의 피로 씻어서 장차 회개에 합당한 바로 성결의 표로 흰 옷을 입고 후 3년반 일곱 대접의 대환란 때 광야의 피난처 이것이 바로 곡간을 상징하는데 보호받고 이들의 구원자로 오시는 어린양, 예수께서 시온산에 지상 재림 하실 때 구속함을 받은 여자의 남은 자손들을 상징하는 말씀이에요. 이들이 바로 좌편 열두 보좌에 앉은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율법의 공동체 곧 땅에 속한 교회를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오병이어 기적을 행하실 때 한 아이의 왼손에 물고기 두 마리의 정체를 계시해주시는 말씀이에요. 우리가 잘 영으로 성령께서 지혜롭게 이 말씀들을 다 깨닫는 영적인 귀가 열릴 줄 믿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마태복음 3장 12절에서
마태복음 3:12절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은 불에 태우시리라... |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 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은 모아서 곡간에 두는 거예요. 그런데 마태복음 13징 52절에
마태복음 13:52절 예수께서 가라시대 그러므로 천국의 제자 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것과 옛것을 그 곳간에서 내어오는 집주인과 같으니라 |
그 곳간에 있는 그 새것과 옛것을 꺼내오는 자들은 바로 천국의 서기관, 하나님의 아들들이란 거예요. 그들은 바로 집주인과 같다는 거예요. 왜냐면 하나님 유업을 이를 후사들이기 때문에 왕권의 신분이라는 거예요. 그 비밀을 잘 알아야 합니다. 이들은 모세를 통해서 출애굽기 28장 41-43절에
출애굽기 28:41-43절 41절 나는 그것들로 네 형 아론과 그와 함께한 그 아들들에게 입히고 그들에게 기름을 부어 위임하고 거룩하게 하여 그들로 제사장 직분을 내게 행하게 할지며 42절 또 그것을 위하여 베로 고의를 만들어 허리에서부터 넓적다리까지 이르게 하여 하체를 가리게 하라 43절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에나 제단에 가까이 하며 거룩한 곳에서 섬길 때에 그것들을 입어야 죄를 짊어진 채 죽지 아니하리니 그와 그의 후손이 영원히 지킬 규례니라 |
그들은 아론을 따르는 아론의 반차를 따르는 직분의 제사장인데 그들은 반드시 베로 고의를 만들어 허리에서부터 넓적다리까지 이르게 하여 하체를 가리고 보좌로 들어가야 해요. 그것은 바로 흰옷을 입은 것을 상징하는 말씀이에요. 성령의 인침을 받은 자는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것이고 아론의 반차를 쫓는 이 땅의 제사장들은 회개에 합당한 흰옷인 베옷인 고의로 만든 흰옷을 입고 하늘보좌로 들어가지 않으면 구원을 받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사도요한은 계시록 7장 13절-14절에
요한계시록 7:13 장로 중에 하나가 응답하여 네게 이르되 이 흰옷을 입은 자들이 누구며 또 어디에서 왔느뇨.. 7:14절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양의 피로 그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
그들의 실체가 바로 흰옷을 입고 나오는 자들인데, 그들은 큰 환란에서 나오는 자들이요. 어린양 예수의 피로 그 옷을 씻어 희게 된 자들이라고 얘기해요. 이들은 후 3년 반 대환난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종들을 계시하는 말씀이에요. 그들이 바로 계시록 12장 14절과 17절에
요한계시록 12:14절 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17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
하나님 자녀인 남자들이 휴거되고 나서 그 여자들은 광야에 예비한 피난처로 들어가서 한 때, 두 때, 반 때의 후 삼년 동안 양육을 받은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계시해놓았습니다. 그들이 바로 하나님의 계명, 율법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님이 우리 구원주인 것을 증거 하는 자들인데, 그들은 만왕의 왕을 영접하는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것이 아니고 예수의 피로 씻어서 흰옷을 입은 정결한 회개에 합당한 표를 받은 자를 상징하는 거예요. 이들이 바로 요한계시록 14:1절에
요한계시록 14:1절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
어린양 예수가 지상 재림 하실 때 시온산에 오셔서 그들의 이마에 어린양
예수와 아버지의 이름으로 인맞은 구원의 표을 받은 자들이 십사만 사천으로 추수되는 자들을 상징하는 말씀이에요. 지금까지는 하나님의 아들과 주의 종들의 정체를 몰랐기 때문에 우리가 예수 믿고 구원 받은 이 초보의 도만 알지만 하나님의 자녀들은 예수님이 재림 하실 때 초림에 오시는 메시야가 아니고 만왕의 왕으로 영접하게 되고 또 종들은 영의 비밀을 모르니까 끝까지 그들은 정결한 예수의 피로 씻어서 후 3년 반의 그 대환란 동안에 순교를 당하더라도 예수가 우리의 구원 주 인 것을 증거 할 때 그들이 바로 그 광야의 피난처에서 보호를 받고 예수님이 지상 재림 할 때, 어린양 예수님이 야곱의 남은 자손을 추수해 주는 거예요. 이 비밀을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제 오순절기는 레위기 23장 15-20절에 기록해놓았는데 참으로 놀라운 비밀들이 다 담겨져 있습니다.
레위기 23장 15-20절 15절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곡식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일곱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16절 일곱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하여 오십 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로 여호와께 드리되 17절 너희의 처소에게 십분의 이 에바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지니 이는 고운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구운 것이요 이는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며 18절 너희는 또 이 떡과 함께 일 년 된 흠 없는 어린 양 일곱 마리와 어린 수소 한 마리와 숫양 두 마리를 드리되 이것을 그 소제와 그 전제제물과 함께 여호와께 드려서 번제로 삼을지니 이는 화제라 여호와께 향기로운 냄새며 19절 또 숫염소 하나로 속죄제를 드리며 일 년 된 어린 숫양 두 마리를 화목제물로 드릴 것이요 20절 제사장은 그 첫 이삭의 떡과 함께 그 두 마리 어린양을 여호와 앞에 흔들어서 요제로 삼을 것이요 이것들은 여호와께 드리는 성물이니 제사장에게 돌릴 것이며 |
예수님이 이 오병이어의 기적 안에 다 기록해놓은 것들이에요. 우리가 잘 영으로 기름 받기 원합니다. 초실절이 1월17일인데 오순절은 그 오십일이 지난 3월7일 증거 하는 거예요. 3월7일인데 이 7월1일은 나팔절을 얘기해요. 나팔절, 그러면 3월7일부터 7월1일은 넉 달 기간인데 이 넉 달 기간을(오순절기) 그래서 이 넉 달은 봄의 절기 오순절에서 가을철 나팔절이 임하기 전에 여름철에 열매를 맺히는 시기예요. 그런데 그 열매는 어떻게 맺혀지냐면 예수님이 전한 그 생명의 말씀인 새 언약의 말씀이 이른 비와 늦은 비로 내리는 거예요. 그것을 심령에 담아줄 때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의 열매로 나타나는데 이 오순절기가 이제 레위기 23장 15절에서 16절에 이제 초실절날부터 세어서 이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50일 계수하는데 이것이 3월7일을 상징하는 말씀인데 그때에 새 소제로 여호와께 드린다는 거예요. 이 새 소제의 의미가 뭐냐면 이 모든 민족에게 이 묵은 곡식을 치우고 생명의 새 양식인 천국복음을 전파하는 사명자로 택함을 받은 그 하나님의 아들들 복음의 공동체들이 남자의 열매로 휴거되는데 그들과 또 이 그물에 잡힌 여자의 남은 자손으로 비유한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2마리의 열매를 맺은 시기를 계시해주는 거예요. 그래서 이 넉 달 동안에는 하나님의 아들과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가 맺어지는 시기예요. 우리가 이것을 잘 알아야 됩니다. 왜냐면 가을에 추수하러 예수님이 오실 때 추수하기 위해서는 열매가 온전히 맺혀져야 해요. 그런데 이 열매가 온전히 맺어지는 것은 묵은 곡식으로 맺혀지는 것이 아니고 새 언약의 말씀인 천국복음으로 맺혀지는 거예요. 그래서 이 천국복음을 먹은 자는 아들의 열매가 되지만 이 천국복음 안에 담긴 예수가 우리의 구원주인 것을 믿음으로 증거 받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은 물고기 2마리로 추수되는 거예요. 자! 이것을 분명히 잘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축사하신 후에 떡과 물고기의 이방인의 충만한 수가 채워지는 이른 비와 늦은 비의 성령의 단비를 내리는 이 넉 달 기간 동안을 계시해주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오병이어 때 축사하신 후에 배불리 먹었다고 이렇게 계시하는 거예요. 이 배불리 먹었다는 의미는 이 넉 달 기간을 의미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미 예수님이 요한복음 4장 35-36절에
요한복음 4장 35절 너희가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36절 거두는 자가 이미 삯도 받고 영생에 이르는 열매를 모으나니 이는 뿌리는 자와 거두는 자가 함께 즐거워하게 하려 함이니라. |
제자들에게 얘기했죠. 이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는데 눈을 들어 밭을 봐라 다 희어져 있는데 추수할 사람이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 열매를 모으는 자는 뿌리는 자와 모으는 자가 함께 즐거움을 갖기 때문에 그들은 바로 첫 이삭에 한단과 공중의 혼인잔치에 연합을 이루는 것을 얘기해요. 그 공중의 혼인잔치에서 아들의 영광의 보좌로 예표 해 놓은 우편보좌에 연합을 이루는 그 영광을 받게 되기 때문에 즐거워하게 되는 함께 즐거워하게 된다는 거예요. 자!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레위기 23장17절에
레위기 23:17절 너희 처소에서 에바 십분 이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찌니 이는‘고운가루’에‘누룩’을 넣어서 구운 것이요. 이는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것이며 |
오순절날 에바 십분이로 만든 ‘떡 두 개’를 소제로 드리는데 이 떡 두 개의 의미는 바로 뭡니까? 유대인과 이방인 가운데 복음의 씨의 거룩한 그루터기로 남겨 놓은 새 생명의 열매로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 자의 추수예요. 그렇기 때문에 이 하나님의 아들들은 유대인과 이방인 중에서 나온다는 거예요. 이 떡 두 개는 이방인과 유대인에게서 추수되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남은 자를 얘기하는 거예요. 이것이 오순절 날의 열매로 맺혀진다는 거예요. 오순절 날 첫 요제로 여호와께 드리는 고운가루에 누룩을 넣어서 구운 떡 두 개의 의미는 바로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서 이른 비와 늦은 비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받고 아들의 명분을 얻게 되는 유대인과 이방인을 계시하는 거예요. 여기서 고운가루에 누룩을 넣었다는 것은 고운가루는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은 그리스도의 의의 직분자들인데 누룩이라는 것은 천국복음을 얘기해요. 천국복음, 복음을 얘기하는 거예요. 사두개인과 바리새인이 주는 누룩이 아니에요. 묵은 곡식이 아니고 이 곡식은 새 곡식을 얘기하는 거예요. 이것을 넣어서 구운 떡 두 개라는 것은 바로 성령의 불로 태워져서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고 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은 유대인과 이방인으로 택한 하나님의 아들들을 얘기하는 거예요. 이들은 이제 예수님께서 공중 재림 하실 때 휴거되는 자들이죠. 그리고 레위기 23장 18절에
레위기 23:18절 너희는 또 이 떡과 함께 일년되고 “흠 없는 어린양 일곱”과 젊은 수소 하나와 “수양”둘을 드리되.. |
여호와께 향기로운 화제로 드리는 두 개의 떡과 함께 일년 되고 흠 없는 어린양의 의미와 또 젊은 수소 하나와 또 수양 둘의 의미를 우리가 알아야 됩니다. 이 두 개의 떡은 성령의 약속을 받은 유대인과 이방인이라고 했죠. 그 다음에 흠 없는 어린양 일곱을 하나님께 드리는데 그 흠 없는 어린양 일곱이라는 의미는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칠천인의 빛의 자녀들을 얘기하는 거예요. 왜냐하면 이들은 흠이 없다는 거예요. 왜냐면 육적인 몸을 벗은 그리스도의 할례를 받았기 때문에 이들은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자들이에요. 그들의 일곱이라는 것은 칠천인의 충만한 빛의 자녀들을 의미하는 거예요. 그리고 “젊은 수소” 하나와 “수양 둘”은 자! 양하고 수소는 뭡니까? 수소는 권능이 있는 거예요. 권세가 있는 거예요. 힘이 있는 거예요. 이 젊은 수소는 바로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 그분은 만왕의 왕, 하늘나라의 상속권을 상속 받은 예수님을 상징하는 거예요. 그분과 함께 이 수양 둘은 함께 아들의 영광보좌로 예비된 우편 12보좌에 동참하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후사들을 얘기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 지금 떡 둘, 어린양 이것은 바로 하나님의 아들들의 열매를 상징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 젊은 수소는 남자의 머리되신 예수그리스도요. 그래서 이분은 장차 하늘나라의 상속권자요, 통치권자요. 수소는 통치권을 나타내는 거예요. 힘 있는 수소, 그 다음에 수양 둘은 그와 함께 연합을 이루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후사들을 얘기하는 거예요. 그래서 사도바울은 로마서 8장 16-17절에
로마서 8:16절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17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 해 주신다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가 자녀가 되었다면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를 후사인데 하나님의 후사인데 그 후사가 되었다면 그리스도와 함께 후사니 우리가 그분과 함께 영광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게 된다는 거예요. 그분과 함께 우편 열두 보좌에 연합을 이루는 영광을 받게 된다는 거예요. 사도바울은 이 절기에 대한 비밀을 다 알고 있는 거예요. 그리고 레위기 23장 19절에는
레위기 23:19절 또 “수 염소” 하나로 속죄제를 드리며 일년 된 어린 수양들을 화목제 희생으로 드릴 것이요. |
속죄제로 드리는 한 마리 수염소가 나와요. 그리고 화목제 희생으로 드리는 일년 된 어린 양 둘의 의미가 나타나는데 그 의미를 우리가 알아야 합니다. 먼저 여호와께 드리는 한 마리의 수 염소를 오순절 날에 수 염소를 드려요. 수 염소, 자! 한 마리의 수 염소, 여호와께 드리는 한 마리의 수 염소입니다. 이것은 바로 “생 이삭”을 상징합니다. 생 이삭은 뭡니까? 하나님의 종들의 열매가 맺혀지는 것을 이야기해요. 그래서 이 수 염소는 우리가 어디서 그 수 염소의 비밀을 그 정체를 알 수 있냐면 레위기 16장 5-10절에 보면
레위기 16:5-10절 이스라엘 자손의 회중에서 속죄 제물을 위하여 수 염소 둘과 번제물을 위하여 수양 하나를 취할찌니라. 아론은 자기를 위한 속죄제의 수 송아지를 드리되 자기와 권속을 위하여 속죄하고 또 그 두 염소를 취하여 회막문 여호와 앞에 두고 두 염소를 위하여 제비 뽑되 한 제비는 여호와를 위하고 한 제비는 아사셀을 위햐여 할찌며 아론은 여호와를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를 속죄제로 드리고 아사셀을 위하여 제비 뽑은 염소는 산대로 여호와 앞에 두었다가 그것으로 속죄하고 이사셀을 위하여 광야로 보낼찌니라. |
이 두 염소가 나오는데 이 두 염소는 한 염소는 여호와께 바치고 한 염소는 아사셀에게 바치는 염소가 나와요. 사단인 아사셀에게 바치는 염소의 의미를 살펴보기 원합니다. 이들은요, 이스라엘 자손들 가운데 가나안의 우상을 섬기는 범죄로 말미암아 생명책에서 지워지는 종들을 나타내요. 이 종들은 타락한 종들이에요. 타락한 종들, 이들은 이스라엘 자손으로 태어났지만 광야에서 죽음으로서 이들은 구원 받지 못한 자들이에요. 한 예로 들면 모세가 40일 동안 시내산에 올라가서 계명 하나님의 계명을 받을 때 그 산 밑에서 금송아지를 만들어 하나님이라고 춤추며 금 우상에게 예배를 할 때 이 모세가 내려오면서 그 화가 나가지고 증거판을 던졌죠. 그때 이 고라의 자손들은 멸망해요. 고라의 자손, 그러니까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하나의 고라의 자손들은 멸망해요. 고라의 자손, 그러니까 이스라엘 자손 가운데 하나의 고라의 자손들을 의미해요. 왜냐면 이들은 가인의 계보가 아니고 첫 아담의 계보에서 나왔지만 그 안에서 타락한 종을 얘기해요. 쭉정이란 것입니다. 쭉정이! 자 쭉정이와 가라지 할 때 가라지가 아니고 쭉정입니다. 쭉정이는 곡식에서 같이 나와요. 비슷하게 생겼는데 알맹이가 없는 것이 쭉정이에요. 그게 걷어 보면 알이 없어요. 말씀이 하나도 없는 것이죠. 다 타락한 종이에요. 자! 그래서 이들은 제비를 뽑아서 하나는 여호와께 드리는데 자! 이 여호와께 드리는 수소의 의미는 이스라엘 백성들인데, 그들도 함께 가나안의 우상을 섬겼죠. 아론과 함께 전부다 금송아지를 섬겼죠. 그런데 그들이 이제 굵은 베옷을 입고 회개에 합당한 성결의 표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에 속죄제로 드리는 거예요. 수 염소가 그래서 오순절에 여호와께 드리는 수 염소는 야곱의 남은 자손으로 회계의 합당한 열매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서 드리는 수 염소예요. 잘 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순절에는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2마리가 추수되는 거예요. 어부와 그물에 잡힌 물고기들이 이 오순절 넉 달 기간에 열매로 맺혀지는 거예요. 이해가 되시죠. 자! 그리고 레위기 23장 18절에
레위기 23:18절 너희는 또 이 떡과 함께 일년 되고 “흠 없는 어린양 일곱”과 젊은 수소 하나와 “수양”둘을 드리되.. |
화목제 희생으로 드리는 일년 된 어린 수양 둘 이라고 그래요. “수양”이라고 그래요. 재미있어요. 왜 수양이라고 하냐면 남자의 열매이기 때문에 그래요. 남자의 열매, 수양이에요. 자! 왜냐면 남자의 머리되신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가 남자의 열매들이기 때문에 그래요. 이 화목제의 희생으로 드리는 이 어린수양 둘은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전파하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의의 직분에 화목직책에 사명자들을 나타내는 거예요. 사도바울은 그들을 알고 고린도후서 5장 18-20절에
고후 5:18-19절 모든 것이 하나님께로 났으니 저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를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고 또 우리에게 화목 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으니 19절 이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저희의 죄를 저희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느니라. 20절 그러므로 우리가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되어 하나님이 우리를 통하여 너희를 권면하시는 것 같이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간청하노니 너희는 하나님과 화목하라 |
그들에게 하나님이 화목하는 직책을 주시고 화목사명 하는 말씀을 부탁했어요. 종들이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기 위해서 그러기 위해서는 저들에게 이 천국복음을 전하고 그들을 통해서 마지막 때 환란의 피난처를 예비해줘야 그들이 후 3년 반에 환란에서 보호를 받고 추수되기 때문에 그 사명을 깨달은 자들이에요. 화목직책, 그들은 예수그리스도를 대신해서 하늘나라의 사신이 되는 거예요. 하나님의 나라의 대사가 되는 거예요. 이것이 작은 예수의 사명자들이에요. 이들이 바로 일년 된 흠 없는 어린 수양 둘이란 거예요. 유대인과 이방인들, 이 의미를 나타내요. 그래서 화목제로 드리게 되는 거예요. 레위기 23:19절
레위기 23:19절 일년 된 어린 “수양 둘” 을 “화목제”희생으로 드릴 것이요 |
화목제는 뭡니까? 예수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화목제물로 돌아가시고 화목제로 드리는 어린양 둘은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히는 자들이에요. 그들이 바로 의의 직분자들이에요. 의의 직분자들, 우리가 그 비밀을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레위기 23장 20절에
레위기 23장 20절 제사장은 그 첫 이삭의 떡과 함께 그 두 어린양을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을 것이요. 이것들은 여호와께 드리는 성물인 즉 제사장에게 돌릴 것이며 |
여기서 나오는 제사장은 지금 아론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고 장차 멜기세댁의 반차를 쫒아 하나님의 대제사장인 예수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것이에요. 예수그리스도, 이 예수님이요. 레위기 23:20절에
레위기 23:20 제사장은 그 ‘첫 이삭의 떡’과 함께 그 두 어린양을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을 것이요. |
‘첫 이삭의 떡’과 그 첫 이삭의 떡이란 것은 한단의 떡이에요. 이 하나님의 자녀들, 그 두 어린양을 하나님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로 드려야 한다. 이것은 예수그리스도와 생명의 부활에 연합을 이루는 거예요. 연합, 이들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 가운데서 예수님의 피로 속량해서 아들의 명분을 얻게 되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후사들인데 이들이 곧 예수님과 함께 생명의 부활에 연합을 이루는 하나님의 아들들, 남자의 열매가 되는 거예요. 이들은 공중의 휴거되는 자들이에요. 그들을 하나님께 성물로 드리는 거예요. 성물, 언제의 성물입니까? 다음번에 나오는 나팔절기 때 그리스도의 재림 때 나팔절에 드리는 성물을 계시하시는 말씀이에요. 유월절, 무교절, 초실절, 오순절은 예수님 초림에 오셔서 다 성취하셨어요. 그런데 이제 재림 때는 이제 예수님이 나팔절, 속죄절, 초막절은 이 열매가 맺혀진 열매를 추수해서 하나님의 성회에 화제로 드리는 거예요. 이 비밀이 나팔절과 속죄절과 초막절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을 이렇게 보면.
초실절기의 비밀 ‘첫 이삭 한단’ (보리떡 다섯 개) ‘생 이삭’ (물고기 두 마리) 오순절기의 비밀 ‘떡 두 개’ (보리떡 다섯 개) ‘수 염소’ (물고기 두 마리) |
초실절기의 비밀은 여호와께 드리는 ‘첫 이삭 한단’과 ‘생 이삭’이것은 보리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상징하는 거예요. 그리고 오순절기의 비밀은 부활을 상징하는 첫 요제로 드리는 ‘떡 두 개’와 속죄절에 드리는 ‘수 염소’ 이들도 바로 어린양에 두 양손에 가지고 있는 보리떡 다섯 개, 물고기 두 마리를 상징하는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을 추수하는 구속사의 계시예요. 이것을 우리가 잘 분별해서 봐야 됩니다. 왜냐면 예수님은 창세전에 감추신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는 구속사의 계시를 모두 비유로 말씀하신다고 증거 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 비유의 말씀을 모르고서는 하나님 나라의 구속사를 우리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 비밀을 깨달은 사도바울이나 요한은 택한 증인은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증인으로 기름부음을 받은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를 추수하는 구속사의 계시예요. 그래서 우리가 분명히 알아야 됩니다. 이 시대의 열방의 교회와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초보의 도인 묵은 곡식을 이제 버려야 됩니다. 묵은 곡식을 버리고 새 곡식으로 자라신 영원한 구원의 복음인 천국복음을 모든 민족에게 다시 예언하는 복음의 공동체로 거듭나기를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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