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가리 의대 입시 문법 영어 시험 스타일
헝가리 의대 입시 (문법) 영어 시험은 40문항으로 4지 선다 형식으로 출제 됩니다. 40문항은 문법 35문항과 독해 5문항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문법
문제 스타일은 실용적이며 회화체 스타일의 짤막한 문장 내에서 문법적으로 정확한 답을 고르는 식으로 출제됩니다. 또한 특정 문법 파트 (예를 들면 주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시제 파트)에서 난이도 있는 문제를 집중적으로 많이 묻고있는 경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입학시험 경향을 살펴보면 40문항중 30문항은 문법적으로 알맞은 것을 고르는 문제, 그리고 5문항은 한문장 속에서 문법적인 오류가 있는 부분을 찾는 문제가 출제 됩니다.
독해
독해 파트는 지문을 읽고 푸는 문제가 5문제 나오는데 주제를 찾거나 세부내용 파악 및 뒤에 이어질 내용으로 알맞은 것을 찾는 유형이 주로 나옵니다. 독해 지문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주로 생활의학, 생물, 화학, 물리, 인체에 조금이라도 관련된 지문으로 출제되는 편이라 기본적인 의학 과학 관련 단어 지식이 있어야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과학, 생활의학 관련 영문 기사들을 자주 접하고 읽어보면 독해력 향상과 단어 실력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헝가리 의대 입시 문법 영어 시험의 특징
헝가리 의대 문법 영어 시험의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쉬운듯 하나 까다롭다' 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생들은 시험문제를 보았을때 짧은 단문에 회화체 형식이라 복잡하지 않고 간단하게 느껴집니다. 회화체이기 때문에 풀면서 문법적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읽어보고 입에 익숙한, 본인이 자연스럽다고 느껴지는 답을 고르게 됩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답을 골랐으니 다 맞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채점을 하고 정답을 맞춰보면 10~20개씩 틀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본인의 점수에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는 영어권 국가에서 대학교를 졸업하고 영어가 상당히 유창한 학생들도 겪는 일입니다. 처음부터 만점이 나오는 경우는 극히 드문 시험입니다.
그 이유는 짤막하고 언듯 쉬워보이는 문제에도 사실은 해당파트 문법적 지식을 정확이 알아야만 정답을 찾을수 있는 문제로 출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히려 보통 평소 습관대로 답을 고르거나, 더 정답처럼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을 고르는 방식으로(느낌대로) 풀다 보면 오히려 더욱 오답의 함정에 빠질수 밖에 없는 것 이지요. 이러한 이유로 '쉬운 듯 까다롭다.' 라는 말이 나오는 것 입니다.
그렇다면, 헝가리 의대 입시 문법영어 공부 방법은?
앞서 말했듯이 헝가리 의대 입시 문법 영어는 짤막한 문제 지문 때문에 문제 속에서 추론을 하거나 팁을 얻기 힘듭니다. 하지만 모든 문법 문제는 절대 자연스러운 답 찾기가 아닙니다. 모든 문제들은 묻고 있는 문법파트가 반드시 있습니다. 따라서 절대 느낌 대로 푸는 것이아니라, 해당 문제가 어떤 문법 파트를 묻고있는지 파악해야 하며, 정말 그 해당 파트에 적용 되는 법칙대로 풀어야 정답을 맞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득점을 얻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문법 지식을 처음부터 탄탄하게 정리해 나가며 다지는 것 입니다. 절대 해서는 안되는 공부 방식은, 문법 지식을 쌓기도 전에 무작정 문제만 푸는 것 입니다.
왜냐하면 무작정 문제풀기 방식은 본인이 문법 지식의 70%만 알고 있다면, 10문제중 7문제정도를 맞출 것이고, 100문제중 70문제, 1000문제중 700문제를 맞출 수 있을 뿐 입니다. 단순히 문제를 푸는 것은 본인이 알고있는 정도의 정답만 맞출수 있을 뿐, 실력을 근본적으로 올릴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 단지 공부를 하고있다는 착각만 할 뿐이죠.
따라서 올바른 영문법의 공부방법은 기본에 충실해지는 것 부터 시작합니다. 문법 지식을 챕터별로 머릿속에 명확하게 쌓고, 배운 문법 지식을 본인이 스스로 노트에 정리해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각각의 예문을 만들어 보고 예외는 어떤 것 들이 있는지 꼼꼼히 정리해 놓는 것 또한 필요합니다. 이렇게 본인만의 문법정리 노트가 만들어지면, 영어가 더이상 느낌대로 내뱉는 것이 아닌, 문장의 법칙들이 보이기 시작 할 것입니다.
그것이 선행된 다음에 기출문제 유형을 익히며 해당 문제는 어떤 문법 파트를 묻고 있는 것 인지 파악하고, 문법지식에 기반하여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오답을 줄이기 위해 문제 속에서 답을 결정하는 부분 또는 이유를 찾는 연습, 실수를 줄이는 연습등 문제 푸는 훈련이 필요합니다.기출문제는 항상 비숫한 파트에서 비슷한 유형으로 출제되기 때문에 바로 이 실수를 줄이는 연습이 바로 고득점의 핵심 비결이 됩니다.
모두들 올바른 영문법 공부방식을 통해서 문법영어 만점에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헝가리 의대 입시 = J&D Elite Pre-Med"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들이 여러분을 합격으로 안내합니다."